라이엇게임즈는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 사업을 11년째 진행 중이다. 현재까지 해당 분야에 대한 라이엇 게임즈의 누적 기부금은 76억 원이 넘는다. 엔씨소프트도 라이엇게임즈에 이어 우리나라 문화재에 관심을 쏟고 있다. 엔씨는 신라왕경 디지털 복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이에 질세라 라이엇게임즈도 지난 25일, 플레이어 대상 역사 교육 프로그램 ‘티모 문화유산 원정대’ 1회차 교육을 진행했다. 

엔씨소프트는 23일 경북연구원과 ‘천년 신라왕경 디지털 복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스토리 기반 신라왕경 디지털 콘텐츠 제작·전시 체험 ▲3D 콘텐츠 기술을 활용한 권역별 AR·VR콘텐츠 제작 ▲공동 관심분야에 대한 연구 등 다방면의 협력을 추진한다. 엔씨의 ‘아트 이노베이션 센터’ 산하 ‘스캔 스튜디오’에서 디지털 콘텐츠 제작 등 관련 기술을 지원한다.

엔씨 최형근 아트 이노베이션 센터장은 “엔씨소프트의 고도화된 비주얼 기술력을 신라왕경 디지털 복원에 사용하게 되어 기쁘다”며 “꾸준한 R&D로 발전시킨 기술을 통해 사회적으로 의미있는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엔씨소프트X경북연구원, ‘천년 신라왕경 디지털 복원’ 업무협약 체결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X경북연구원, ‘천년 신라왕경 디지털 복원’ 업무협약 체결 /엔씨소프트

 

한편 라이엇게임즈는 25일 한양도성에서 이용자 대상 역사 교육 프로그램 ‘티모 문화유산 원정대’ 1회차 교육을 진행했다. 이 교육은 올해 총 16회, 전체 400명이 참가할 수 있도록 준비됐다. 

이번 교육에서는 한양도성을 거닐며 우리 역사와 문화의 중요성을 배우는 한편, 전통예술과 현대적 퍼포먼스가 결합한 타악 공연도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보물 제1호 흥인지문(興仁之門)에서 낙산 정상으로 이어지는 코스를 걸으며 한양도성 축성의 역사가 기록된 각자성석을 비롯, 한양도성박물관 이화마을 등을 방문해 우리 문화를 직접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후원약정식 /라이엇게임즈
후원약정식 /라이엇게임즈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