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의 '디아블로4'. 전에 없던 대작의 출시에 이용자들의 관심이 폭주하고 있다. 검색 포털에서는 '디아블로4' 관련 키워드로 오픈베타와 사양, 출시일, 사전예약, 권장사양, 가격, 직업 등이 떠올랐다. 아울러 '디아블로4' 개발자 방한 이벤트에도 많은 관심이 쏠린 상태다. 

블리자드는 이미 다양한 채널을 통해 이번 오픈베타와 관련한 상세 내용을 알렸고, 13일 '디아블로IV' 오픈 베타 사전 다운로드 일정 및 세부 내용을 추가적으로 공개했다. 

디아블로4 /블리자드
디아블로4 /블리자드

 

◇ 플레이 기종과 오픈베타 기간과 시간...플레이 레벨은?

우선 플레이 기종은 PC와 Xbox Series X|S, Xbox One, PlayStation 5, PlayStation 4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제품 예약구매자들은 3월 18일~3월 20일에 오픈 베타 얼리 액세스를 이용할 수 있다. 그다음 주말인 3월 25일~3월 27일에는 누구나 오픈 베타에 참여할 수 있다.

오픈 베타 얼리 액세스는 한국 시간 3월 18일 오전 1시에 시작되어 3월 21일 오전 4시에 끝난다. 오픈 베타는 한국 시간 3월 25일 오전 1시에 시작되어 3월 28일 오전 4시에 끝난다. 둘다 기간이 다가오면 게임을 사전 다운로드할 수 있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게임 초반을 자세히 탐험할 수 있다. 여기에는 서막과 1막 전체를 통해 처음으로 맛보게 될 게임의 캠페인도 포함되어 있다. 캐릭터를 25레벨까지만 성장시킬 수 있다. 

디아블로4 초반 조각난 봉우리 /블리자드
디아블로4 초반 조각난 봉우리 /블리자드
디아블로4 20레벨을 달성하면 얻을 수 있는 아이템 /블리자드
디아블로4 20레벨을 달성하면 얻을 수 있는 아이템 /블리자드

 

◇ 오픈베타 5개의 직업 플레이 가능...투표 1위 캐릭터는?

얼리 액세스 기간에는 세 가지 직업을 체험할 수 있다. 전투로 단련된 야만용사, 날랜 도적, 원소를 조종하는 원소술사가 준비되어 있다. 오픈 베타가 시작되면 이 3개의 직업에 더해, 대지와 교감하는 드루이드와 언데드를 부리는 강령술사 직업이 추가된다.

직업은 홈페이지에 잘 나와 있다. 야만용사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힘을 지니고 있으며, 온갖 상황에 맞는 무기들을 가지고 다닌다. 이들이 위협적인 전장의 함성을 내지르면, 밀려들던 악마 무리들도 맥을 못 춘다.

디아블로4 야만용사
디아블로4 야만용사
디아블로4 직업 야만용사 /블리자드
디아블로4 직업 야만용사 /블리자드

 

드루이드는 야만적인 짐승으로 변신하여 야생동물들과 함께 싸운다. 이들은 대지와 바람, 폭풍의 힘을 자유자재로 부리며 자연의 분노를 표출하여 적을 파멸시킨다.

디아블로4 드루이드
디아블로4 드루이드
디아블로4 직업 /블리자드
디아블로4 직업 /블리자드

 

 

강령술사는 교활한 소환사로, 복수심에 불타는 언데드 무리를 불러낸다. 이들의 정수는 뼈와 피, 그림자의 세 가지 강력한 영역으로 흘러들어 적을 쓰러뜨린다.

디아블로4 직업 /블리자드
디아블로4 직업 /블리자드

 

도적은 원거리 전투나 근접 전투를 전문으로 하는 기민한 전사다. 이들은 힘을 주입한 무기와 강력한 연계 공격으로 어떤 적이든 꺾을 수 있다.

디아블로4 직업 /블리자드
디아블로4 직업 /블리자드

 

원소술사는 원소의 힘을 사용해 승리를 확보한다. 이들은 자연의 거친 힘을 사용해 번갯불을 뿜고, 고드름으로 적을 꿰뚫으며, 이글거리는 운석을 퍼부어 적을 궤멸한다.

디아블로4 직업 /블리자드
디아블로4 직업 /블리자드

 

배틀넷 계정 하나당 최대 10명의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 한 캐릭터로 25레벨을 달성한 후에는, 추가적인 직업들을 경험해 볼 수 있다. 얼리 액세스 기간에 진행한 게임의 데이터는 오픈 베타 기간으로 이전되지만, 베타가 종료되면 이 기간에 생성된 캐릭터는 모두 삭제된다.

한편 디아블로4에서 가장 플레이하고 싶은 직업은 원소 마법을 활용한 강력한 화력의 원소술사가 31.3%를 획득하며 1위를 차지했다. 이어 도적, 야만용사, 강령술사, 드루이드의 순으로 나타났다. 또 다른 커뮤니티에서는 드루이드와 야만용사가 가장 많은 표를 얻기도 했다. 

'디아블로4' 직업 투표 /인벤
'디아블로4' 직업 투표 /인벤
'디아블로4' 직업 투표 /디시인사이드
'디아블로4' 직업 투표 /디시인사이드

 

◇ 협동모드를 해야 하는 이유, 파티를 해야 하는 이유

흥미로운 것은 협동 모드다. 디아블로 IV를 지원하는 모든 콘솔에서 플레이어들은 로컬 협동 모드를 통해 동료 한 명과 함께 두 화면이 나란히 표시되는 형태로 플레이할 수 있다. 얼리 액세스 기간에 협동 모드로 게임을 하려면, 플레이어 중 한 명만 공식적인 얼리 액세스 이용 권한을 가지고 있으면 된다. 추가 플레이어는 배틀넷 계정과 해당 콘솔 계정을 연결하기만 하면 된다.

게임에서는 온라인 4인 협동 모드로 파티를 꾸릴 수 있다. 얼리 액세스 기간에 이 모드로 게임을 하려면, 로컬 협동 모드로 플레이하는 플레이어를 제외한 모든 플레이어가 공식적인 얼리 액세스 이용 권한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디아블로4 /블리자드
디아블로4 /블리자드
디아블로4 /블리자드
디아블로4 /블리자드

 

어떤 플레이어든 근처에 있을 때 악마를 처치하면 5%의 보너스 경험치를 받을 수 있고, 파티원이 근처에 있을 때 처치하면 10%의 보너스 경험치를 받을 수 있다.

반드시 파티가 필요한 것이 바로 거대한 야회 우두머리와의 전투다. 역병의 소용돌이 '아샤뱌'가 그것으로, 오픈 베타 및 얼리 액세스 주말에 아샤바와 싸울 수 있는 시간이 정해져 있다. 한국 시간 3월 19일 오전 2시, 오전 4시, 오후 2시, 오후 4시와 한국 시간 3월 26일 오전 2시, 오전 4시, 오후 2시, 오후 4시의 이틀 밖에 없다. 

디아블로4 /블리자드
디아블로4 /블리자드

 

◇ 디아블로4 사양은 GTX 970 이사잉어야 원할

다음은 '디아블로4' 오픈 베타 PC 사양이다. 기본 해상도 1080p / 렌더 해상도 720p, 그래픽 설정 낮음, 30fps로 실행하는 데 필요한 구성이다. 최소 사양은 프로세서 Intel Core i5-2500K 또는 AMD FX-8100이며, 메모리는 8GB  RAM, 그래픽 카드는 NVIDIA GeForce GTX 660 또는 AMD Radeon R9 280 이상이어야 하며, DirectX 버전 12에  하드디스크 용량은 여유 공간 45GB 이상이다. 

권장사양은 디아블로4 베타를 기본 해상도 1080p 해상도, 그래픽 설정 중간, 60fps로 실행하는 데 필요한 구성이다.

프로세서는 Intel Core i5-4670K 또는 AMD R3-1300X, 메모리는 16GB RAM, 그래픽카드는 NVIDIA GeForce GTX 970 또는 AMD Radeon RX 470 이상이어야 한다. 또 DirectX 버전 12와 여유 공간이 45GB 이상 있는 SDD가 필요하다. 

얼리 액세스의 경우 사전 다운로드는 한국 시간 3월 16일 오전 1시에 시작된다. 오픈 베타 사전 다운로드는 한국 시간 3월 23일 오전 1시에 시작된다. 또 콘솔의 경우 Xbox Store를 실행하고 디아블로 4 오픈 베타를 찾아 다운로드를 선택하면 되고, 플레이스테이션은 스토어에서 게임을 찾아 다운로드 하면 된다. 

 

◇ 퍼커슨을 오프라인에서 만난다...이용자 이벤트와 제품 가격

한편  25일 오전 3시에는 개발팀 직원들을 모아 처음으로 커뮤니티 플레이 라이브스트림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픈 베타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플레이하는 방송을 시청하고, 게임 개발자들이 직접 전해 주는 팁과 정보를 전수받을 수 있다. 

보다 적극적인 이용자라면 디아블로 총괄 매니저 로드 퍼거슨과 디아블로 IV 게임 디렉터 조 셜리를 오프라인에서 만나볼 수 있다. 블리자드는 18일 서울시 서대문구 젠지PC카페에서 이벤트에 선정된 50여명을 대상으로 3월 18일부터 진행되는 얼리 액세스 베타를 기념하여, 디아블로 총괄 매니저 로드 퍼거슨과 디아블로 IV 게임 디렉터 조 셜리가 한국을 방문하는 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개발자 사인회 및 사진 촬영 이벤트와 디아블로 IV 소장판 박스를 얻을 수 있는 럭키 드로우 등 이벤트가 열린다. 신청은 14일 마감이다. 

디아블로 IV 소장판 박스 /블리자드
디아블로 IV 소장판 박스 /블리자드

 

디아블로4와 관련, 사양에 대한 궁금증은 해소됐다. 나머지 궁금증을 해결해 보자. 디아블로4의 출시일은 잘 알려진대로 악마의 날이라 불리는 6월 6일이다. 또한 가격은 일반판의 경우 84,500원, 디지털 딜럭스 에디션은 122,900원, 얼티밋 에디션은 136,400원이다. 

디아블로4 패키지 가격
디아블로4 패키지 가격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