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베이 게임쇼(TGS) 2023 /타이베이 게임쇼 
타이베이 게임쇼(TGS) 2023 /타이베이 게임쇼 

 

타이베이 게임쇼(TGS)가 2월 2일부터 5일까지 대만 난강 전시장 1홀 4층에서 개최된다. 23개국 127개 팀이 전시회에 참가하며, 250개 게임, 주요 콘솔 제조사, 하드웨어, e스포츠 주변기기 등 1,150부스 규모로 전시된다.

국내 대형 게임사로는 컴투스가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를 들고 참가하며, 그라비티는 대만 지사 그라비티 커뮤니케이션즈(GVC)가 부스를 마련해 참가한다.

또한 엔씨와 펄어비스는 직접 참여하지 않고 이곳에 참가하는 게임사들을 지원한다. 양사는 각각 다른 느낌의 게임사에 참가비를 지원, 회사의 투자 방향을 읽게 한다. 엔씨는 한국게임산업협회를 통해 게임쇼에 참가하는 스타트업을 지원한다. 또 펄어비스는 게임문화재단,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를 통해 ‘BIGEM’ 사업에 선정된 국내 우수 인디게임의 ‘타이페이게임쇼 2023’ 전시 참여를 지원한다. 

컴투스가 마련한 이번 타이페이 게임쇼 부스는 작품 속 배경인 라힐 왕국의 모습을 그대로 옮겨와, 부스를 방문한 팬들에게 ‘크로니클’ 세계로 소환된 듯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소환 챌린지 등 다양한 체험 이벤트와 대만 유명 인플루언서들도 함께 하는 여러 프로그램을 마련해 현지 팬들에게 ‘크로니클’을 미리 접할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개발 PD와의 만남을 통해 정식 서비스에 앞서 ‘크로니클’의 개발 스토리를 전하고, 부스 내 PC 시연존을 설치해 한 명의 소환사와 세 마리의 소환수가 한 팀을 이뤄 전투와 모험에 나서는 ‘크로니클’만의 독특한 플레이 재미를 어필하고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컴투스

 

한국게임산업협회는 엔씨소프트의 후원을 받아 '타이베이 게임쇼'에서 게임 스타트업 공동 부스를  2~3일 양일간 운영한다.

기업간거래(B2B) 부스에는 '글로벌 게임 허브 센터'가 구축된 지역에서 선발된 애니듀, 에이스타코퍼레이션, 온닷, 지니소프트, 플레이메피스토왈츠 5개 기업이 국외 시장 진출을 목표로 참가해 해외 바이어들을 만난다. 

2023 타이베이 게임쇼의 게임 스타트업 공동 부스 /한국게임산업협회
2023 타이베이 게임쇼의 게임 스타트업 공동 부스 /한국게임산업협회

 

또한 펄어비스도 게임문화재단,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와 오는 ‘BIGEM’ 사업에 선정된 국내 우수 인디게임의 ‘타이페이게임쇼 2023’ 전시 참여를 지원한다.

전시에 참여하는 선정작은 ▲ 올림포스(‘하늘섬’) ▲ 코구(‘로코 아일랜드’) ▲ 익스릭스(‘샴블즈’) ▲ (주)싱크홀스튜디오(‘오구와 비밀의 숲’)의 총 4개작이다.

올림포스의 ‘하늘섬’은 미지의 섬에 불시착 한 피노와 숲의 정령 푸리가 함께 모험을 떠나는 쿼터뷰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며, 코구의 ‘로코 아일랜드’는 미지의 섬에 떨어진 에블린을 따라 섬의 비밀을 풀어가는 퍼즐어드벤처 게임이다. 

루키부문의 대상인 ‘라이징스타’ 수상의 영예를 안은 익스릭스의 ‘샴블즈’는 대전쟁으로 문명이 멸망한 500년 이후의 세상을 탐험하는 덱빌딩 게임이며, 싱크홀스튜디오와 문랩스튜디오의 ‘오구와 비밀의 숲’은 인기 이모티콘 캐릭터 ‘아기 오구’와 비밀의 숲을 탐험하는 2D 어드벤처 게임이다. 

 ‘BIGEM’ 사업에 선정된 국내 우수 인디게임 4종 /BIC조직위원회
‘BIGEM’ 사업에 선정된 국내 우수 인디게임 4종 /BIC조직위원회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