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C, 팬토큰, 신뢰도...위메이드의 최근 소식과 관련한 키워드다. 위메이드는 지난 1주일간 다양한 소식을 발표 중이다. 특히 지난 주는 설날이 포함되어 있어 업무를 볼 수 있는 날짜가 한정적이었음에도 다양한 소식을 발표했다. 

위메이드는 메타버스 엔진 개발사 메타그래비티와 전략적 제휴를 진행한 것에서부터 체계적이고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기업 신뢰도를 높이며, 세계 최대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GDC에 2년 연속 참가한다는 소식을 지난주에 전했다. 이번 주에는 신개념 크리에이터 후원 서비스 '팬토큰'을 출시하면서 다시 한번 주목받고 있다.

위믹스 시세는 지난 20일 이후 꾸준히 상승중이다. 특히 24일을 기점으로 680원에서 926원으로 오르며 폭등했고, 지금도 800원대를 유지 중이다.

최근 1주일간 위믹스 시세 변화 /코인마켓캡
최근 1주일간 위믹스 시세 변화 /코인마켓캡


이는 최근 비트코인의 시세 상승에 따른 것이다. 1월 초 2100만원대였던 비트코인은 14일 2500만 원대로 퀀텀 점프를 기록했고, 최근에는 2800만 원대까지 오르며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하지만 여전히 8200만 원대까지 갔던 2021년에 비하면 1/3 정도의 가격이다.

지속적으로 상승중인 비트코인 시세 /코인원
지속적으로 상승중인 비트코인 시세 /코인원

 

위메이드는 27일 글로벌 1위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에 ‘팬토큰(Fan Token)’ 서비스를 정식 오픈한다. 이는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해 선보이는 새로운 후원 시스템이다. 이용자들은 팬토큰을 구매하고 보유함으로써 자신이 응원하는 크리에이터에 대한 지지와 관심을 표할 수 있다.

특히, 팬토큰은 신개념 토크노믹스인 ‘하이 워터 마크(High-water mark)’ 방식으로 팬과 크리에이터가 함께 성장 이익을 누릴 수 있도록 설계됐다. 시간의 경과에 따라 민팅(Minting)이 되는 일반적인 토크노믹스와 달리, 하이 워터 마크 방식은 토큰의 24시간 평균 가격이 직전 최고가를 넘어야만 추가 민팅되는 성과형 토크노믹스다.

크리에이터는 팬토큰의 가치 상승을 위해 팬 커뮤니티 지원, 이벤트 등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토큰을 보유한 팬은 가격 상승에 따른 경제적 이익을 얻을 수 있다.

팬토큰은 위메이드 스테이블코인 위믹스달러 또는, 위믹스 플레이에 온보딩된 게임 토큰과 손쉽게 교환 가능하다.

첫번째 팬토큰은 머틀 사로사가 발행하는 머틀(MYRTLE)이다. 필리핀 대표 배우이자 블록체인 게임 스트리머로 전 세계에 600만명 이상의 SNS 팔로워를 보유한 ‘머틀 사로사(Myrtle Sarrosa)’로 시작하는 팬토큰은 향후 다양한 크리에이터가 팬토큰 기반 디지털 이코노미 팬 커뮤니티 생태계 구축에 참여할 예정이다.

 팬토큰 27일 론칭 /위메이드
 팬토큰 27일 론칭 /위메이드

 

또한 위메이드는 18일 메타그래비티(Metagravity)와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했다.

위메이드는 이번 MOU를 통해 메타그래비티와 위믹스3.0 간 협업 및 시너지를 도모하고, 방대한 스케일의 블록체인 게임을 개발하는데 함께 힘쓸 계획이다. 

위메이드X메타그래비티 MOU 체결 /위메이드
위메이드X메타그래비티 MOU 체결 /위메이드

 

한편, 위메이드는 3월 20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막하는 세계 최대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GDC(Game Developers Conference) 2023에 2년 연속 다이아몬드 스폰서로 참가, 위믹스(WEMIX)를 기반으로 구축한 진일보한 생태계를 소개한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GDC 써밋(Summit)에서 기조연설을 맡는다. 또 위믹스 개발, 사업 담당자는 총 4개의 발표 세션을 통해 NFT, 게임파이(GameFi) 중심으로 블록체인 게임에 대한 강연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60 부스 규모로 마련할 전시관에서는 세계 각국의 글로벌 파트너사들과 미팅을 가질 예정이다. 다양한 북미 개발사들이 블록체인 게임을 만들고 위믹스 플레이에 온보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지원할 계획이다.

 GDC 2023 다이아몬드 스폰서 2년 연속 참가 /위메이드
 GDC 2023 다이아몬드 스폰서 2년 연속 참가 /위메이드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