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MZ세대 사이에서 핫키워드로 부상한 성격 유형 검사인 MBTI를 통해 영웅을 골라주는 게임이 있다. 3일 예약에 들어가는 '이모탈 소울'에서는 자신의 MBTI를 찾고, MBTI 유형과 맞는 소울을 확인하는 이벤트를 통해 ‘MBTI 스페셜 패키지’를 지급한다. 

이 게임은 빠른 성장과 변신 전투를 특징으로 내세운 모바일 MMORPG이다. 불멸의 전설 영혼을 소울(SOUL)이라 부르는 콘아 대륙을 배경으로 한다. 여러 종족이 가진 소울을 각성시켜 액션이 펼쳐지는 전투를 즐길 수 있다.  대규모 인원이 한 번에 참여하여 즐기는 100 vs 100 초대형 사냥터도 존재한다. 

‘이모탈 소울’ /SPGAME
‘이모탈 소울’ /SPGAME
‘이모탈 소울’ /SPGAME
‘이모탈 소울’ /SPGAME
‘이모탈 소울’ /SPGAME
‘이모탈 소울’ /SPGAME

 

이전에도 게임 업계에서는 MZ세대들의 이목을 끌기 위해 다양한 MBTI와 관련된 이벤트를 진행했다. 

넷이즈 게임즈는 지난 해 5월 모바일 게임 ‘반지의 제왕:전쟁의 시작’에서 성격 유형 검사 MBTI를 활용한 ‘누가 반지를 차지할 상인가? MBTI 이벤트’를 실시, 자신의 성격과 어우러지는 반지의 제왕 주요 영웅을 맞춤형으로 추천해주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반지의 제왕 전쟁의 시작' MBTI 이벤트 이미지 /넷이즈게임즈
'반지의 제왕 전쟁의 시작' MBTI 이벤트 이미지 /넷이즈게임즈

 

플레이오는 지난 해 8월 MZ세대를 타깃으로 하는 ‘인생 겜BTI’ 이벤트로 참여형 버스 윈도우광고를 진행했다. ‘인생 겜BTI’는 MBTI별 게임 플레이 성향을 알려주고 어울리는 모바일 게임까지 추천해 준다. 플레이오 데이터 분석 결과에 따라, 게임을 가장 좋아하는 ‘ENFP, ENTP, ESFJ, INFP’가 대상 MBTI로 선정됐다. 

'내 MBTI에 맞는 게임은' 버스 광고 이벤트 진행 /플레이오
'내 MBTI에 맞는 게임은' 버스 광고 이벤트 진행 /플레이오

 

또한, 지난해 6월 공개한 이후 한달여만에 크래프톤의 자회사 띵스플로우의 선택형 스토리 게임 ‘스플: 선택형스토리(스플)’의 오리지널 콘텐츠 ‘MBTI 소개팅’이 누적 조회수 1천만 뷰를 돌파했다.

‘MBTI 소개팅’은 MBTI를 소개팅에 접목해, 이용자가 콘텐츠를 플레이하면서 자신의 연애 스타일에 대해 알아볼 수 있도록 제작된 스플의 오리지널 콘텐츠다. 각각 남성편과 여성편으로 제작돼 각자 다른 MBTI 성향을 가진 16명의 상대와 가상의 소개팅을 진행하며, 자신에게 잘 어울리는 성향의 MBTI를 가늠해볼 수 있다.

‘스플 선택형스토리’ MBTI 소개팅 누적 조회수 1천만 뷰 돌파 /크래프톤
‘스플 선택형스토리’ MBTI 소개팅 누적 조회수 1천만 뷰 돌파 /크래프톤

 

한편, 방송, 유튜브, 공연, 광고 등 다양한 영역에서 다채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스마일게이트의 버추얼 아티스트 한유나의 MBTI는 ENFP다. 한유나는 최근 리메이크 앨범 '너의 외로움이 날 부를 때'를 발표했다. 

한유아 /스마일게이트
한유아 /스마일게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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