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여년 만에 지스타가 오프라인에서 정상적으로 열린다.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2'가 개막된다. 경기 침체 속 게임업계는 지스타를 통해 신작 눈도장을 제대로 찍겠다는 각오다.

4년만에 지스타에 참석하는 넥슨은 17일 모바일 버추얼 월드 커뮤니티 플랫폼 ‘넥슨타운’에 ‘지스타 2022’ 현장 부스를 구현했다. 넥슨 지스타 부스 현장에 가지 않더라도 대규모 부스의 웅장함과 현장감을 느낄 수 있다. 데칼코마니 형태의 부스 디자인과 중앙 화면을 그대로 살렸으며, 시연 출품작 4종(마비노기 모바일, 퍼스트 디센던트,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데이브 더 다이버)은 비주얼과 트레일러 영상도 확인할 수 있다.

오는 19일 오후 4시에는 지스타 현장에서 닌텐도 스위치 시연을 진행하는 ‘데이브 더 다이버’ 황재호 디렉터와의 라이브 미팅을 ‘넥슨타운’에서 진행한다. 라이브 미팅에는 최대 60명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아바타로 등장한 황재호 디렉터를 통해 지스타 현장 반응과 ‘데이브 더 다이버’ 얼리 액세스 소감 등을 실시간으로 들을 수 있다.

‘넥슨타운’에 ‘지스타 2022’ 부스 오픈 /넥슨
‘넥슨타운’에 ‘지스타 2022’ 부스 오픈 /넥슨

 

넷마블은 14일 지스타2022 넷마블관 부스 조감도와 현장 이벤트 정보를 공개했다.

총 100부스 규모로 운영되는 넷마블관은 참관객들이 직접 게임을 플레이하고 즐길 수 있는 콘셉트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나 혼자만 레벨업:ARISE’, ‘아스달 연대기’,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 ‘하이프스쿼드’ 등 출품작 4종을 체험할 수 있는 160여대의 시연대를 비롯해 오픈형 무대와 넷마블의 대표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들을 만날 수 있는 넷마블스토어존 등으로 구성돼있다.

특히 넷마블은 지스타 넷마블관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의 안전한 부스 관람에 우선순위를 두고 응급상황 발생에 대비해 다양한 안전 대책을 마련했다.

‘나 혼자만 레벨업:ARISE’에서는 ‘타임어택 모드 랭킹전’ 이벤트를, ‘아스달 연대기’에서는 팀당 15인씩 총 45인이 참여하는 대규모 개척전을 진행한다.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에서는 총 10명의 인플루언서가 참여하는 ‘자낳대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 결승전이 진행되며 ‘하이프스쿼드’는 시연 대기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추첨 기회를 제공하는 스탬프 미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넷마블관' 조감도 공개 /넷마블
 '넷마블관' 조감도 공개 /넷마블

 

크래프톤은 12월 2일 글로벌 동시 출시를 앞둔 서바이벌 호러 게임 ‘칼리스토 프로토콜’을 직접 플레이 하고 예약 구매까지 할 수 있는 체험존을 마련했다.

칼리스토 프로토콜 공식 출시 전 세계 최초로 직접 플레이 할 수 있는 기회로, ‘서바이벌 호러’로 한국 팬들을 만날 준비를 마쳤다(만 18세 미만 관람객은 이용 불가). 

이외에도 턴제 전략 테이블탑 전술 게임 ‘문브레이커’의 시연 체험이 가능하며, 배틀그라운드 및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스페셜 매치와 출시 1주년을 맞이한 뉴스테이트 모바일 이벤트 매치, 게임 퀴즈 등 관람객 참여 이벤트는 물론, 실제 게임 개발에 참여한 개발자들의 생생한 게임 소개 토크쇼도 진행한다. 또한 ‘디펜스 더비’와 크래프톤의 버추얼 아티스트 ‘애나(ANA)’의 영상도 현장 무대를 통해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지스타 현장에 방문하지 못하는 팬들을 위해 현장의 생생한 분위기는 유튜브 크래프톤 TV 채널을 통해 지스타 기간 내 생중계된다. 

크래프톤 부스 정면 /크래프톤
크래프톤 부스 정면 /크래프톤

 

카카오게임즈는 8일 ‘지스타 2022’와 관련한 특별 페이지를 오픈하고, 부스 조감도 및 세부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이번 ‘지스타 2022’ B2C관 부스에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이하 아레스)’, ‘가디스오더’, ‘디스테라’ 등의 시연 공간을 마련했고, ‘아키에이지2’, ‘아키에이지 워’의 영상 전시와 현장 이벤트도 준비됐다. 여기에 ‘에버소울’의 야외 단독 부스 등을 추가로 구성해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아레스’, ‘가디스오더’를 중심으로 PC 시연존까지 크게 3개 구역으로 구성, ‘디스테라’가 이달 24일 스팀(Steam) 얼리엑세스 출시에 앞서 별도의 시연석으로 지스타 참관객을 만난다. 여기에 관계사인 오션드라이브 스튜디오의 PC 신작 2종 ‘로스트 아이돌론스’와 ‘블랙아웃 프로토콜’ 시연석도 함께 마련됐다. 

아울러 코스프레, 퀴즈쇼와 같이 현장에서 모든 참관객과 함께할 수 있는 이벤트를 끊임없이 진행해 현장에 열기를 더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 부스 정면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부스 정면 /카카오게임즈

지난해에 이어 지스타 2022의 주관사를 맡은 위메이드는 ‘Life is Game’을 주제로 B2C, B2B 전시관에 참가해 신작 2종과 위믹스(WEMIX) 생태계를 선보인다. 

위메이드 B2C 부스는 위메이드와 위믹스를 오감으로 즐길 수 있는 체험존과 스테이지로 구성됐다.

체험존에서는 매드엔진의 '나이트 크로우(Night Crows)'와 위메이드엑스알의 '레전드 오브 이미르(Legend of YMIR)'를 최초 공개한다.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 속 블록체인 게임들은 물론, ▲DAO & NFT 플랫폼 나일(NILE) ▲라이프앱 탱글드(Tangled)와 스니커즈(SNKRZ) ▲메타버스 플랫폼 베이글(Bagel) 등 위믹스 생태계를 경험할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들이 준비됐다.

다른 한편에 위치한 스테이지에서는 신작 2종의 개발을 진두지휘하고 있는 총괄 PD들이 직접 게임에 대한 이야기를 전하는 시간을 가진다.

위메이드 부스 정면 /위메이드
위메이드 부스 정면 /위메이드

 

네오위즈는 ‘P의 거짓’을 직접 체험하고, 만나볼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19세기 말 프랑스 파리를 새롭게 각색한 P의 거짓 속 배경과 각종 게임 설정을 부스 전체에 동일하게 적용했다. 부스 전면 상단에는 총 3개의 대형 LED 스크린을 각각 설치했다. 이를 통해 크라트시의 배경 연출은 물론, P의 거짓 시나리오, 게임플레이 영상 등을 전시할 예정이다. 

'P의 거짓' 지스타 2022 조감도 /네오위즈
'P의 거짓' 지스타 2022 조감도 /네오위즈

 

그라비티는 올해 지스타 B2C 전시관에 부스를 마련하고 자사 개발 타이틀 6종과 함께 그라비티 및 해외 지사에서 서비스 중이거나 서비스 예정인 인디 게임 신작 등 총 13종의 출품작을 선보일 계획이다.

부스 내부에는 총 24대의 게임 시연대를 설치해 그라비티 부스를 방문하는 유저들이 다채로운 게임을 시연하며 국내 최대 규모의 게임쇼에 걸맞게 즐기는 재미가 가득하도록 준비할 예정이다.

그라비티 G-STAR 2022 부스 /그라비티
그라비티 G-STAR 2022 부스 /그라비티

 

호요버스는 부스 내에는 '붕괴3rd', '원신', '미해결사건부'의 무대 이벤트 및 야외 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으며, 국내. 외 게이머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신작 ‘붕괴: 스타레일’과 ‘젠레스 존 제로’의 포토존과 시연존이 설치될 예정이다.

시연존에서 ‘붕괴: 스타레일’과 ‘젠레스 존 제로’를 플레이해 볼 수 있다.

또한 부스 측면에 굿즈샵을 배치하여 공식 굿즈를 판매하고, 삼성전자와 협력해 출시하는 갤럭시 원신 에디션 한정판 2종(Galaxy Z Fold4, Galaxy Buds2 Pro)을 공개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지스타 2022’를 방문한 관람객들에게 특별하고 소중한 추억을 선사할 계획이다.

호요버스 지스타 2022 부스 /호요버스
호요버스 지스타 2022 부스 /호요버스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