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아가 최근 다야한 새로운 소식을 전하고 있다.  지포스 RTX 구매시 패키지게임 '40,000: 다크나이트'를 지급한다는 소식을 전한데 이어 DLSS 3 적용한 다양한 게임 및 앱을 출시했다는 소식을 전하고 있다. 

우선 엔비디아는 다가올 연휴에 맞춰 다양한 DLSS 게임 및 앱을 출시한다.

35개 이상의 DLSS 3 게임 및 앱이 이미 발표됐고, 8개의 게임은 이미 제공되고 있다. 이번 달 다른 3개의 게임이 DLSS 3을 추가하고, 2개의 게임이 DLSS 2 슈퍼 해상도(Super Resolution)를 추가한다. 

 


RTX 그래픽카드라면 DLSS 3 게임에서 DLSS 2 슈퍼 해상도 사용


이전 세대의 지포스 RTX 그래픽 카드나 노트북을 소유하고 있다면 각 DLSS 3 게임에서 DLSS 2 슈퍼 해상도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DLSS 3의 통합에는 엔비디아 리플렉스(Reflex)가 포함돼 있어 모든 지포스 RTX 사용자의 시스템 대기 시간을 줄여 게임의 응답성을 높인다.

DLSS 3 적용한 다양한 게임 및 앱 출시 /엔비디아
DLSS 3 적용한 다양한 게임 및 앱 출시 /엔비디아

 

10월 DLSS 업데이트 중 DLSS 3에서는 'F1 22'이 최대 2.5배 향상된 성능을 보여주고,  11월 7일 '피스트: 포지드 인 섀도 토치(F.I.S.T.: Forged In Shadow Torch)'는 2배 이상의 성능 향상이 이루어진다. 또 11월 11일 마이크로소프트 플라이트 시뮬레이터(Microsoft Flight Simulator) 업데이트 및 게임의 새로운 마이크로소프트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40주년 에디션이 출시된다. 15일에는 디스트로이 올 휴먼스(Destroy All Humans)! 2 - 리프로브드(Reprobed)가 출시되며 프레임률이 최대 2배 향상된다. 마지막으로 18일에는 마블스 스파이더맨 마일즈 모랄레스(Marvel's Spider-Man: Miles Morales)가 출시된다. 

DLSS 2 슈퍼 해상도 부문에서는 색보이: 어 빅 어드벤처(Sackboy: A Big Adventure) 에서 최대 2.5배 성능 향상이 이루어졌고, PGA 투어 2K23에서는 최대 70% 성능 향상이 이루어졌다. 또 크로스아웃: 슈퍼차지(Crossout: Supercharged), 3일 출시되는 WRC 제너레이션 , 더 챈트(The Chant)도 DLSS2 슈퍼 해상도를 지원한다. 

 


엔비디아 DLSS 2를 최대 2.5배 업그레이드시키는 게임 레디 드라이버


한편 엔비디아는 28일 PC용 색보이: 어 빅 어드벤처(Sackboy: A Big Adventure)를 위한 새로운 지포스 게임 레디 드라이버를 출시했다.

지포스 RTX 그래픽 카드로 플레이하는 이용자는 레이 트레이싱 리플렉션(ray-traced reflections), 레이 트레이싱 그림자(shadow) 및 레이 트레이싱 앰비언트 오클루전(ambient occlusion)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또한 최대 4K 설정에서 DLSS 초고해상도(Super Resolution)이라고도 불리는 엔비디아 DLSS 2를 최대 2.5배 업그레이드한다.

새로운 지포스 게임 레디 드라이버 출시 /엔비디아
새로운 지포스 게임 레디 드라이버 출시 /엔비디아
새로운 지포스 게임 레디 드라이버 출시 /엔비디아
새로운 지포스 게임 레디 드라이버 출시 /엔비디아

 

더불어 이번 게임 레디 드라이버는 F1 22의 DLSS 3 업데이트 출시와 함께 새로운 DLSS 3 타이틀을 제공한다. 코드마스터(Codemasters)와 일렉트로닉 아츠(Electronic Arts)의 레이서는 이미 몰입형 레이 트레이싱 불투명 반사, 투명 반사, 앰비언트 오클루전, 그림자, DLSS 초해상도(Super Resolution) 등을 자랑한다. 지포스 RTX 40 시리즈 그래픽 카드 성능과 엔비디아 DLSS 3 추가 덕분에 120FPS 이상의 4K에서 고속 레이서를 게임에서 즐길 수 있게 됐다.

 


지포스 RTX 구매 시 워해머 40,000: 다크타이드 제공


엔비디아는 RTX 제품 구매시 패키지게임 워해머 40,000: 다크타이드를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 중이다. 

12월 8일 이전, 지포스 RTX 3090 Ti, 3090, 3080 Ti, 3080, 3070 Ti, 3070, 3060 Ti, 3060 데스크톱 또는 그래픽 카드로 업그레이드하는 게이머는 워해머 40,000: 다크타이드 임페리얼 에디션(Imperial Edition)의 디지털 스팀 사본을 받을 수 있다.

임페리얼 에디션에는 11월 30일에 출시되는 워해머 40,000: 다크타이드 스팀 디지털 사본과 로열리스트 팩(The Loyalist Pack)이 포함된다. 이 팩에는 4가지의 독특한 클래스 의상, 8가지 무기 스킨 패턴, 한 세트의 헤드기어 및 오그린 바디 타투로 이단을 스타일리시하게 제거한다.

또, 테르티움 하이브(Tertium Hive)의 몰락한 방어자들을 추모하기 위해 사용된 장식용 초상화 액자인 '모티스 베테랑 초상화 액자(A Mortis Veteran Portrait Frame)'와 인간 캐릭터를 위한 장식용 백팩. 이 배낭은 카디아(Cadia)의 몰락한 부대로부터 구한 배낭으로, 아직 살아서 싸우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용도가 변경된 카두카데스 백팩(The Caducades Backpack), 2500 아퀼라(고급 통화)가 포함된다. 

지포스 RTX 구매 시 워해머 40,000: 다크타이드 제공 /엔비디아
지포스 RTX 구매 시 워해머 40,000: 다크타이드 제공 /엔비디아

 

엔비디아는 워해머 40,000: 다크타이드에 지포스 RTX 게이머에게 확실한 경험을 제공하는 게임 향상 기술이 탑재했다. 엔비디아 DLSS는 성능을 크게 가속화하고, 엔비디아 리플렉스(Reflex)는 시스템 지연 시간을 줄여 게임 플레이의 반응성을 높이며, 레이 트레이싱 리플렉스 및 글로벌 일루미네이션 조명(global illumination lighting)은 게임의 그래픽을 한 단계 높여준다.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