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사들이 할로윈 시즌을 맞아 다양한 업데이트 및 이벤트로 이용자들을 즐겁게 하고 있다.  

우선 넷마블은 게임 10종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서는 오는 11월 2일까지 ‘룬 모험’, ‘넥서스’ 플레이 시 ‘할로윈 바구니’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세븐나이츠2'는11월 10일까지 ‘할로윈 호박 사탕’, ‘할로윈 해골 사탕’을 모아 ‘전설 영웅 선택권’, ‘전설플러스 방어구 소환권’을 획득할 수 있는 방치형 필드 이벤트 '클레미스와 이안의 할로윈 파티'를 진행한다. 

‘제2의 나라: Cross World’에서는 할로윈을 기념한 신규 에피소드 '사탕이 빛나는 밤'을 업데이트, ‘모두의마블’에서는 오는 28일까지 출석만 해도 ‘할로윈 영광의 빛’ 등을 증정하는 ‘할로윈 7일 출석부’ 이벤트와 ‘진화 리안’을 사용해 승리하면 ‘신비한 가루 뽑기권’ 등을 선물하는 ‘진화 캐릭터 승리’ 이벤트를 실시한다

온라인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는 오는 11월 3일까지 상호액션 5회 달성, 마법걸기 40회 달성 등 이벤트 미션을 클리어하면 '할로윈 호박 햇-블랙&펌킨', '[마법걸기]20캔디' 등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개최한다. 

게임 10종 할로윈 맞이 이벤트 /넷마블
게임 10종 할로윈 맞이 이벤트 /넷마블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IP 기반 게임들과 컴투스프로야구, 발키러러시 등 다양한 장르의 타이틀 5종에서 펼쳐진다. 핼러윈 시즌을 상징하는 ‘유령’, ‘호박’, ‘사탕’ 등을 소재로 활용해 이색적이고 유쾌한 플레이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했다.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에서는 오는 4일까지 ‘핼러윈 호박 사탕’ 이벤트가,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서는 6일까지 매일 사용한 에너지 개수에 따라 데일리 선물과 함께 핼러윈 사탕을 지급하며, 누적 획득한 사탕 개수에 따라 전설 등급 6성 룬, 태고의 보석, 태고의 연마석을 비롯해 두 가지 옵션으로 제시되는 선물 중 하나를 선택 가능하다. 

실시간 전략 전투 게임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에서는 7일까지 게임에 접속할 때마다 최상위 등급 몬스터를 소환 할 수 있는 '전설 몬스터 선택권', '고대의 서' 등 아이템이 보상으로 지급되며, 마지막 7일차에는 상위 등급 스킬석을 소환할 수 있는 '고급 스킬석 소환권'이 보상으로 주어진다.

게임 5종 핼러윈데이 이벤트 /컴투스
게임 5종 핼러윈데이 이벤트 /컴투스

 

웹젠은 모바일게임 5종(‘뮤오리진3’, ‘R2M’, '뮤 아크엔젤2’, ‘뮤 아크엔젤’, ‘뮤오리진2')과 PC 온라인게임 2종(‘썬 클래식’, ‘샷온라인')에서 할로윈을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풍성한 혜택을 준비했다.

모바일 MMORPG '뮤오리진3에서’는 27일부터 11월 3일까지 ‘할로윈 맵 인증 이벤트’를, ‘R2M'은 11월 2일까지 ‘뚱냥이의 장난 가득 푸시 이벤트’를 열고 특정 시간마다 게임에 접속하면 일정 확률에 따라 ‘고급~희귀 뽑기권’을 보상으로 준다.

'뮤오리진2'에서는 11월 7일까지 필드에서 획득한 '할로윈 보물상자' 아이템 수량에 따라 수집 탭에서 할로윈 특별 호칭 '으스스한 유령의 집'을 비롯한 '리틀 수호펫 보물', '소울스톤 파편'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PC MMORPG ‘썬 클래식’은 11월 17일까지 게임 내 화폐 상점에서 각종 능력치 강화에 효과적인 ‘할로윈 코스튬 교환 티켓’과 엘리트 펫 A등급 ‘할로윈 펫’이 포함된 ‘할로윈 선물’을 0원에 판매한다.

게임 7종 할로윈 이벤트 /웹젠
게임 7종 할로윈 이벤트 /웹젠

 

그라비티는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에 직업 스킬 밸런스 업데이트와 함께 할로윈 시즌 이벤트를 연다.

이번 직업 스킬 밸런스 업데이트는 궁수, 상인, 검사 계열 3차 직업군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스킬 대미지, 스킬 효과 등의 조정을 통해 직업군 사이의 간극을 줄였으며 육성 시스템, PVP 환경과 같은 게임 플레이 편의성을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10월 31일부터 11월 7일까지 5명의 유저 중 1명은 MVP, 4명은 NPC로 변신해 1vs4 모드로 3분간 전투를 진행, 승리하면 할로윈 이벤트 코인을 지급하는 ‘다시 드리운 그림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라그나로크 오리진 할로윈 이벤트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오리진 할로윈 이벤트 /그라비티

 

네오위즈는 오는 15일까지 힐링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Cats & Soup)’에서 할로윈 시즌을 기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출석하기, 요리 판매 횟수 채우기, 고양이 미니룸 꾸미기 등 다양한 일일 미션과 캡슐 뽑기 등 미니게임을 완료하면 이벤트 재화 ‘사탕’을 획득할 수 있다. 사탕을 사용하여 ‘할로윈 이벤트 시설’, ‘할로윈 캣타워 소품’, ‘할로윈 컨셉 미니룸 가구’ 등 40여 종의 할로윈 컨셉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기간제 패키지 3종을 선보인다. ‘뱀파이어 백작의 집’ 구매 시 할로윈 테마의 고급스러운 캣타워 소품을 획득할 수 있으며 ‘사신과 흡혈 박쥐’와 ‘할로윈 조리시설 스킨’을 구매하면 할로윈 컨셉의 코스튬 세트와 음식들을 제작하는 스킨을 얻게 된다.

'고양이와 스프' 할로윈 이벤트 /네오위즈
'고양이와 스프' 할로윈 이벤트 /네오위즈

 

한빛소프트의 PC 온라인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에서는 코스튬을 준비했다.

11월17일 점검 전까지 인기 캐릭터 ‘리셋’ 과 ‘케인’의 신상 할로윈 코스튬 특가 패키지를 기간 한정으로 선보인다.

패키지에는 할로윈 코스튬과 인기 아이템인 2018, 2019년도 할로윈 무기 코스튬 소환석도 포함돼 있어, 당시 이벤트 기간을 놓쳤던 유저들도 이번 기회에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그라나도 에스파다는 2022년 11월10일까지 다양한 캐릭터의 할로윈 코스튬을 획득할 수 있는 특별 이벤트 미션도 진행 중이다. 

 '그라나도 에스파다' 코스튬 /한빛소프트
'그라나도 에스파다' 코스튬 /한빛소프트

 

한편, 2K와 슈퍼매시브 게임즈는 인터랙티브 내러티브 게임 ‘쿼리’에서 할로윈을 기념해 50년대 호러 영화를 모티브로 제작한 신규 캐릭터 복장을 추가했다.

‘쿼리’는 여름 캠프 마지막 날 해킷 채석장에 고립된 10대 캠프 교사 9명의 이야기를 담았으며, 이번 DLC 업데이트에서는 오싹한 스타일의 의상과 함께 50년대 정취를 경험할 수 있다.

‘쿼리’ 할로윈 맞이 50년대 복고풍 DLC 출시 /2K
‘쿼리’ 할로윈 맞이 50년대 복고풍 DLC 출시 /2K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