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와 컴투스, 웹젠 등 대형 게임사들이 미래 세대를 이끌어갈 신입사원을 공개채용한다. 엔씨소프트는 12일까지 컴투스그룹은 24일까지 모집하며, 웹젠은 10월 17일까지 채용연계형 인턴십을 모집한다.
 
컴투스그룹은 컴투스홀딩스, 컴투스, 컴투스플랫폼, 컴투버스 등 4개 그룹사가 동시 진행하는 신입사원 모집으로,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메타버스 등 전 분야의 우수 인재 확보와 육성을 통해 글로벌 종합 콘텐츠 및 플랫폼 기업으로의 도약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모집은 ▲게임기획 ▲게임아트 ▲프로그래밍(클라이언트, 서버, 엔진, 플랫폼, 블록체인 등) ▲TA ▲사업/마케팅(게임, 블록체인) 등 전 부문에 걸쳐 진행되며 전형 과정은 부문 별로 상이하다. 지원자들이 다양한 분야의 잠재력을 바탕으로 폭 넓은 선택이 가능하도록 각 사별 중복지원을 허용하며, 기졸업자 혹은 2023년 2월 졸업 예정자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최종 합격자는 서류 전형 및 1·2차 면접을 거쳐 선발된다. 프로그래밍 직군 서류 합격자들은 필기 테스트를 추가로 진행하고, 게임기획과 게임아트 및 사업/마케팅 직무 서류 합격자에게는 별도의 면접 과제가 부여된다.

예비 지원자들을 위한 온라인 채용설명회도 10월 17일 오후 7시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진행된다. 컴투스 그룹과 이번 채용에 대한 소개와 함께, 컴투스 주니어와 시니어 현직자가 들려주는 현업 이야기와 실시간 질의 응답 등 지원 전반에 대한 폭넓은 정보를 제공한다.

2022 신입사원 공개 채용 /컴투스
2022 신입사원 공개 채용 /컴투스

 

엔씨소프트의 2022 신입사원 모집 분야는 ▲Vision AI ▲Speech AI ▲Language AI ▲Applied AI Research ▲금융 AI ▲AI Engineering ▲게임 엔진 개발 ▲게임 개발 (라이브 IP 부문) ▲게임 개발 (신규 IP 부문) ▲모바일 앱 개발 ▲서비스 플랫폼 개발 ▲게임 기획 ▲개발 관리(PM) ▲Game QA ▲게임 사업 ▲ESG 경영전략 ▲인사(HRM) 등 17개 부문이다.

채용 절차는 ▲지원서 접수 ▲서류 전형 ▲NCTEST ▲1, 2차 면접 ▲채용 검진 순이다. 최종 합격자는 2023년도 정규직 신입사원으로 입사한다.

올해부터 코딩테스트 직무를 확대한다. 코딩테스트는 ▲Vision AI ▲Speech AI ▲Language AI ▲Applied AI Research ▲금융 AI ▲AI Engineering ▲게임 엔진 개발 ▲게임 개발 (라이브 IP 부문) ▲게임 개발 (신규 IP 부문) ▲모바일 앱 개발 ▲서비스 플랫폼 개발 등 11개 부문에서 시행한다. 10월 15일(토) 오후 2시부터 오후 4시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엔씨(NC)는 지원자 편의를 고려해 NCTEST(인적성 검사 및 직무능력평가) 전형도 온라인으로 전면 전환한다.

엔씨(NC)는 ‘2022 신입사원 공개채용 안내 웹페이지’를 통해 세부 모집 정보와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유튜버 ‘빠더너스’와 컬래버한 채용 홍보 영상에서는 21년 공채 입사자가 전하는 경험담과 엔씨(NC) 적응기를 소개한다. 10월 5일에 열리는 라이브 채용설명회, 10월 7일에 열리는 메타버스 직무설명회에도 참여할 수 있다.

2022 신입사원 공개채용 /엔씨소프트
2022 신입사원 공개채용 /엔씨소프트

 

한편, 웹젠은 게임사업과 개발은 물론, 개발지원, 기술 및 경영지원 등 30개 직무에서 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인턴십에는 나이와 학력에 관계없이 누구든 자유롭게 지원할 수 있으나 해외사업 등의 일부 직무는 외국어(영어/중국어) 구사 능력이 필수다. 

웹젠 본사를 비롯해 신작 게임 개발을 담당하는 자회사 ‘웹젠레드코어’와 ‘웹젠블루락’에서도 우수 개발자를 확보하기 위해 이번 인턴십에 참여했다.

‘웹젠레드코어’는 2020년 모바일게임 ‘R2M’을 출시해 개발력과 미래가치를 이미 검증받고,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웹젠의 핵심 자회사다.

‘웹젠블루락’ 역시 언리얼 엔진5를 기반으로 하는 대형 신작 MMORPG ‘프로젝트M’을 개발하고 있다. ‘뮤(MU)’IP의 정체성은 계승하면서 새로운 시도를 더한 탁월한 게임성을 개발 목표로 추구한다. ‘프로젝트M’은 웹젠의 차세대 성장 동력으로 꼽히는 프로젝트 중 하나다.

웹젠은 인턴십 참가자들에게 정규직원과 동일한 수준의 급여 및 복지를 제공하며, 인턴십 기간의 근무평가를 기준으로 업무능력과 자질이 검증된 인재들은 정직원으로 전환할 예정이다.

2022년 채용연계형 인턴십 모집 /웹젠
2022년 채용연계형 인턴십 모집 /웹젠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