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를 파멸과 위험에 빠뜨리는 미스테리하고 매력적인 여자'라는 뜻을 가진 팜므 파탈(femme fatale) 이라는 단어가 잘 어울리는 게임이 있다.
아시노게임즈(AISNO Games)가 곧 국내 서비스를 예고한 서브컬처 게임 '무기미도' 얘기다. 이 게임은 국내 이용자들에게 '3D 명일방주', 또는 '분위기가 독특하다' 등의 반응을 얻으며 주목받고 있다.
이미 독특한 분위기와 게임성을 기반으로 서브컬처의 특징과 실시간 전략 RPG 요소들이 유저들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 지난 8월 중국에서 출시 당시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 매출 순위 6위를 달성했다.
◇ 이용자는 '국장님'....범죄자를 심문하라!
‘무기미도’는 인류 문명이 파괴된 범죄도시 ‘디스시티’를 배경으로 하는 실시간 전략 RPG로, ‘미노스위기관리국(MBCC)’의 신임 국장으로 부임한 플레이어가 범죄자들을 수감하여 그들의 특수한 힘을 이용해 위기에 대처하는 내용을 담았다.
특히, 일반인을 초월하는 특수한 능력, 비밀스럽게 감춰진 이야기를 가지고 있는 매력적인 수감자들과의 관계는 이 게임의 백미다.
‘심문’을 통해 수감자들과 대화를 하며 의문점을 발견하고, 적절한 타이밍에 증거물을 제시, 수감자들의 범행을 밝히거나 비밀을 파헤치는 과정은 스릴러 영화 못지않은 쾌감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수감자들과 함께 전투에 참가하고 교류하며 유대감을 쌓는 과정에서 비밀에 쌓인 스토리가 공개되어 게임의 몰입도를 더한다.
◇ '무기미도'의 세계관...죽음의 별 사건을 주목하라!
무기미도는 무법도시에서 범죄 수감자들이 펼치는 독특한 스토리를 자랑한다. 회사측은 이번에 공식 카페에 인류 문명을 뿌리째 흔들어 놓은 ‘죽음의 별 사건’을 공개했다.
정체 불명의 천체 추락 사건으로 인해 전 세계의 과학 기술이 정체되고, 국제 분쟁이 본격화되는 등 각종 재난 상황 등 게임 분위기를 알 수 있는 정보들이 공개되었다.
함께 공개된 홍보영상에서는 강력한 수감자들과 그들을 관리하는 관리국 사람들의 미묘한 관계성을 확인할 수 있다.
◇ 매혹적인 일러스트의 수감자 공개
아시노게임즈는 ‘무기미도’의 주요 캐릭터들의 정보가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
이 영상에서는 주요 수감자들의 매혹적인 일러스트와 성격을 파악할 수 있는 대사가 담겼다. 사문영, 소연, 유영 등 초호화 유명 성우진이 대거 포진되어 서브컬처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먼저 제9대대의 리더 ‘랭글리’를 시작으로 짜릿함을 즐기는 도박꾼 ‘로레카’, 신디케이트에 섞여 사는 브로커 ‘엘라’와 순종적이지만 위험한 특수 수감자 ‘헤카테’의 모습이 공개됐다.
이와 함께 변이체들을 지원하는 ‘아리엘’, 유명 블로거지만 방화를 일으킨 ‘이그니스’, 심리학 교수 ‘카멜리안’과 등이 팬들 앞에 모습을 드러냈다.
플레이어는 앞으로 ‘심문’을 통해 이 수감자들과 대화를 하며 의문점을 발견하고, 적절한 타이밍에 증거물을 제시해 수감자들의 범행을 밝히거나 비밀을 파헤치게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