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런 킹덤이 디즈니와의 콜라보에 이어 이번엔 방탄소년단과 콜라보 업데이트를 한다. 또한 컴투스는 '서머너즈워'에서 '쿠키런: 킹덤'과 컬래버를 진행하는 등 게임간의 컬래버가 이어지고 있다. 

‘디즈니’와의 콜라보레이션 이후 2주간 쿠키런: 킹덤은 해외 유저 기준으로 전월 동기간 대비 신규 유저수 45%, 평균 일간활성이용자수(DAU) 29%, 결제 유저수 168% 이상 증가하는 등 이용자 지표가 큰 폭으로 성장했다. 

모바일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모바일인덱스 기준 국내 기업 모바일 게임 중 2022년 상반기 평균 가장 높은 월간활성이용자수(MAU)를 기록하기도 했다.

지난 15일 '쿠키런' 게임 전체 글로벌 누적 이용자 수가 2억 명을 돌파했다.

쿠키런은 2013년을 시작으로 9년이 넘는 기간 동안 다양한 장르와 재미를 갖춘 게임들을 선보이며, 2억 명 규모의 프랜차이즈를 보유한 IP로 우뚝섰다.

글로벌 누적 이용자 수 2억명 돌파 /데브시스터즈
글로벌 누적 이용자 수 2억명 돌파 /데브시스터즈

 

데브시스터즈는 지난 7월 말 모바일 RPG 쿠키런: 킹덤에서 디즈니 캐릭터 컬래버를  진행했다. 

지난 7월 진행한 ‘꿈과 환상의 대축제’ 업데이트를 통해 쿠키런: 킹덤 내에서 ‘미키 마우스’, ‘알라딘’, ‘백설공주’ 등을 포함한 총 20종의 다양한 매력을 가진 디즈니 인기 캐릭터들이 쿠키 형태로 등장했다. 디즈니 쿠키들은 디즈니 쿠키 전용 뽑기를 통해 획득 할 수 있다. 기존 쿠키런: 킹덤의 쿠키들과 동일하게 왕국을 배회하고 달리는 등 다양한 상호작용이 가능하다.

디즈니 애니메이션 속 캐릭터의 생동감을 느낄 수 있도록 캐릭터 음성 또한 동일하게 지원한다. 

왕국을 디즈니 테마로 꾸미고 싶은 유저들을 위한 기간 한정 데코도 추가했다. 데코는 총 47종으로 이 중 45종은 전용 뽑기를 통해 획득 가능하며, 나머지 2종은 최초 튜토리얼 진행 등 이벤트가 열리는 초기 시점에 즉시 획득할 수 있다.

수많은 디즈니 쿠키들을 왕국으로 불러낸 일등공신 ‘크림 유니콘 쿠키’도 새롭게 추가됐다. 

쿠키런 킹덤 X 디즈니 콜라보 /데브시스터즈
쿠키런 킹덤 X 디즈니 콜라보 /데브시스터즈

 

쿠키런: 킹덤과 방탄소년단의 이번 콜라보레이션의 슬로건인 ‘Braver Together’는 메인 캐릭터 ‘용감한 쿠키’로 대표되는 쿠키런 게임 프랜차이즈만의 가치인 ‘용기’와 방탄소년단과 팬 사이에 애틋한 관계를 뜻하는 ‘함께’에 대한 의미를 담았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의 핵심인 방탄소년단 멤버 7인(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의 티징 콘텐츠는 24일부터 30일까지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쿠키런: 킹덤 공식 SNS를 통해 이미지 포토카드 7종, 영상 14종 등 각 멤버들의 모습이 담긴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각 SNS 플랫폼 별 다른 형태의 콘텐츠가 제공됨으로써, 팬들을 위한 다양한 볼거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먼저, 공식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멤버별 이미지 포토카드 7종이 오픈된다. 이어, 공식 틱톡에서는 콜라보 쿠키와 멤버 간 상호작용하는 움짤(GIF)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으며, 유튜브 채널에서는 각 멤버들이 실제 목소리를 녹음하는 모습이 담긴 쇼츠 영상이 공개될 예정이다.

BTS 콘서트 컨셉의 티저 포스터 /데브시스터즈
BTS 콘서트 컨셉의 티저 포스터 /데브시스터즈

 

한편, 8월 말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서 ‘쿠키런: 킹덤’과의 컬래버레이션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업데이트를 통해 ‘서머너즈 워’에서 ‘쿠키런: 킹덤’의 인기 캐릭터를 콜라보 쿠키로 만나볼 수 있다. 용감한 쿠키, 에스프레소맛 쿠키, 마들렌맛 쿠키, 홀리베리 쿠키, 퓨어바닐라 쿠키 등 5가지 쿠키가 ‘서머너즈 워’ 내 모험의 동료로 새롭게 탄생했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와 ‘쿠키런: 킹덤’과의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오프라인 팝업 카페를 서울과 부산에서 오픈한다.

서머너즈 워X쿠키런 킹덤 컬래버 팝업 카페 오픈 /컴투스
서머너즈 워X쿠키런 킹덤 컬래버 팝업 카페 오픈 /컴투스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