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컴투버스, 원더피플, 에이스톰, 스마일게이트가 우수 인재 모집에 나섰다. 좋은 인재를 선점하기 위한 게임사들의 치열한 경쟁이 계속 되고 있다. 특별 채용, 수시 채용, 집중 채용, 인턴십 등 채용 관련 형태나 어휘도 다양한다.

침체된 경제 위기 상황과 지난해 인건비 상승으로 게임업계에서는 인건비 부담이 상당하지만, 게임 개발을 위해서는 인재를 확보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한 만큼 인재 모집에 나섰다. 

네오플의 창업자이자 '던전앤파이터'의 아버지로 유명한 허민 대표가 설립한 원더홀딩스의 게임 개발 자회사인 원더피플과 에이스톰이 게임 서비스와 글로벌 사업 분야의 인재를 모집한다.

원더피플은 ‘새로운 게임으로 세상을 바꾸자’는 목표로 설립된 개발사로, 산하의 FPS 전문 개발 스튜디오인 오스카마이크에서 개발 중인 '슈퍼피플'은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2월까지 3개월간 진행된 글로벌 CBT에 400만 명이 넘는 글로벌 테스터들이 참여해 뜨거운 열기를 확인한 바 있다. '슈퍼피플'은 현재 파이널 베타 테스트가 진행 중이다.

에이스톰은 던전앤파이터', '사이퍼즈'를 만든 김윤종 대표를 중심으로 '던전앤파이터'를 개발했던 주역들이 모여 설립한 게임개발사로, 첫 작품으로 '최강의 군단'을 선보인 바 있으며, 지난 4일부터 10일까지 최초의 모바일 신규 프로젝트인 '빌딩앤파이터'의 국내 첫 알파 테스트를 진행한 바 있다.

공개 모집 분야는 프로그래밍과 기획자, 아트 등 게임 개발 전 분야를 포함해, ▲글로벌 사업 PM ▲서비스 PM ▲커뮤니티 매니저 ▲번역 담당자 등 다양한 직군의 인재를 채용할 예정이다.

원더피플 공개 채용 /원더피플
원더피플 공개 채용 /원더피플

 

컴투스의 메타버스 전문 기업인 컴투버스는 9월 4일까지 경력직 채용에 나섰다. 특별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서류 접수가 이뤄지며, 지원자들의 편의를 더하기 위한 ‘원클릭 지원’ 방식을 도입했다. 

컴투버스는 현실 속 모든 서비스와 콘텐츠를 총망라한 글로벌 최대 규모의 올인원 메타버스 플랫폼을 목표로 지난 4월 출범했다. 이번 특별채용으로 가상 오피스를 비롯해 금융, 문화, 라이프, 의료 등 전 산업군을 아우르는 컴투버스 생태계 구축 사업에 투입될 역량 있는 인재를 모집한다.

모집 부문은 ▲플랫폼 개발 ▲프로그래밍 ▲서비스 기획 ▲아트 ▲사업 · 마케팅 등 전 직군에 걸쳐 진행되며, 두 자릿수 규모의 경력직을 채용할 예정이다.

컴투스 그룹은 이번 특별 채용을 기념해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인재 추천 제도도 운영한다. 먼저, 사내 임직원의 추천을 통해 채용이 성사될 경우 추천인뿐 아니라, 추천을 받아 입사하는 입사자에게도 300만원의 사이닝 보너스를 제공한다. 더불어 모든 입사자에게는 리플레시 지원금 100만원이 지급된다. 또한, 컴투스 임직원이 아니어도 사외 추천 제도를 통해 적무에 적합한 인재 영입을 도울 경우 100만 원의 보상금을 받을 수 있다.

경력직 모집 /컴투버스
경력직 모집 /컴투버스

 

크래프톤은 퍼블리싱 그룹 집중 채용을 진행한다.

크래프톤 퍼블리싱 그룹은 크래프톤이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든 게임의 전략 수립, 마케팅, 파트너십 등 운영 전반의 업무를 담당하는 조직이다. 독립 스튜디오 및 게임 라인업 확장에 따라 퍼블리싱 그룹 내 ▲사업 PM (Product Management) ▲사업 개발(Business Development) ▲이스포츠(Esports) ▲글로벌 비즈니스(International Business) ▲마케팅(Marketing) 등 주요 부문에서 채용을 진행한다.

서류 전형과 면접 전형을 거쳐 최종 입사가 결정되며, 일부 직군에 한해 직무 테스트를 진행한다. 

퍼플리싱 인재 채용 /크래프톤
퍼플리싱 인재 채용 /크래프톤

 

한편,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오는 22일까지 인프라보안 채용연계형 인턴십 2기를 모집한다.

이번 인턴십 모집은 데이터센터 시스템(서버) 엔지니어, 퍼블릭 클라우드(AWS, Azure) 엔지니어, 프라이빗 클라우드 개발 엔지니어, 정보시스템 보안 엔지니어(보안 시스템/운영 관리), 정보시스템 보안 관리자(보안 정책 수립 및 보안 리스크 관리), 빅데이터 플랫폼(Hadoop, Kafka, Elasticsearch) 엔지니어, 데이터베이스 관리자, 정보시스템 보안 엔지니어(자동화 기술 개발 및 모의해킹) 등 8개 직무를 대상으로 실시된다. 

최종 합격자는 오는 9월 중순 입사해 약 3개월 간 인턴십 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인턴십 합격자에게는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인턴십 기간 동안 평가 우수자에게는 정규직 채용 면접 기회가 부여되며, 현직 실무자의 밀착 멘토링 경험도 제공된다. 또 직무와 연계된 특강을 들을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된다. 3개월 간 매달 250만원의 인턴 활동비도 지급된다.

인프라 보안 채용 연계형 인턴십 모집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인프라 보안 채용 연계형 인턴십 모집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