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가 우수 인재를 적극적으로 모집 중이다. 로한M'의 개발사인 엔엑스쓰리게임즈는 전 직군에, 크래프톤은 신규 게임 개발에 앞서 인재 모집에 나섰다.

아울러 넷마블은 대학생 서포터즈를, 오렌지플래닛은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팀을 모집 중이다. 이들은 ▲개발자로의 커리어를 쌓거나 전환을 희망하는 사람들이나 ▲시장 진출을 준비하는 예비창업팀 ▲ 게임을 좋아하고 뉴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대학생(재학생/휴학생)을 대상으로 하고 있어 씨앗부터 인재를 발굴하겠다는 게임사의 의지가 돋보인다. 

2일 엔엑스쓰리게임즈(NX3GAMES)는 신규 프로젝트 개발을 위해 자사의 전 직군에 걸쳐 우수 인재 모집에 나섰다.

엔엑스쓰리게임즈는 2019년 구글 플레이 매출 2위를 기록하며 성공을 거둔 ‘로한M’의 개발사로, 미국과 중국 등 해외 자회사와의 긴밀한 협업으로 아트와 R&D 분야에 전문성을 겸비했다.

모집 분야는 개발, 기획, 아트, 서버, QA, 사업 등 전 직군으로, 실력 있는 개발자들과 게임 분야 인재들을 발굴해 프로젝트 T, 프로젝트 L, 프로젝트 아바타라 등의 차기작을 높은 완성도로 선보이겠다는 방침이다.

엔엑스쓰리 스토리 페이지를 오픈해 유연 근무제, 성과 보상제, 구내 식당, 장기근속 인센티브, 점심 및 저녁 식대, 사내 라운지바, 무한 스낵바, 휴게 시설 등 사내 복지와 조직 문화도 확인할 수 있다.

차세대 게임 개발 우수 인재 채용 /엔엑스쓰리게임즈
차세대 게임 개발 우수 인재 채용 /엔엑스쓰리게임즈

 

크래프톤은 이영도 작가의 판타지 소설 ‘눈물을 마시는 새’ IP를 기반으로 새로운 경험의 게임 개발에 착수하면서, 신규 개발 인력 채용도 진행한다. 

다양한 창작의 경험에 관심이 있고, 게임 개발 및 전반적인 비즈니스 성장을 주도할 수 있는 글로벌 인재들을 상시 모집할 계획이다. 

 ‘눈물을 마시는 새’에 기반한 신규 게임 '언어나운스드 프로젝트' 이미지 /크래프톤
 ‘눈물을 마시는 새’에 기반한 신규 게임 '언어나운스드 프로젝트' 이미지 /크래프톤

 

크래프톤은 30일까지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프로그램 ‘크래프톤 정글’의 1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크래프톤 정글은 개발자로의 커리어를 쌓거나 전환을 희망하는 22세 이상 32세 이하의 지원자를 대상으로 60명을 선발한다. 이공계 출신의 비전공자가 주 대상이나 컴퓨터 공학 전공자, 문과생도 지원 가능하다.

서류를 접수한 지원자에게는 입학 시험에 대비할 수 있는 사전 학습 자료가 제공된다. 지원자는 2주간 자료를 개별적으로 학습한 후, 9월 중 입학 시험을 치르게 된다. 
1기 참가자들은 10월 24일부터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에서 5개월간의 합숙 교육을 시작한다.

▲자료구조 ▲알고리즘 ▲웹서버 ▲운영체제(OS) 등 전산학 중 현업에서 활용도가 높은 과목들을 우선적으로 공부한 후, 높은 난이도의 팀 프로젝트를 통해 깊은 수준의 전산학 지식에 도달할 수 있도록 학습과정이 구성됐다. 팀 프로젝트를 거쳐 진행되는 최종 발표회에는 협력사들이 함께 참여하고, 높은 우선순위로 수료 교육생들의 채용을 검토할 예정이다.

'크래프톤 정글’ 1기 참가자 모집 /크래프톤
'크래프톤 정글’ 1기 참가자 모집 /크래프톤

 

넷마블은 오는 16일까지 대학생 대외활동 프로그램 '마블챌린저' 18기를 모집한다.
지난 2013년 발족한 '마블챌린저'는 넷마블에서 실무경험을 쌓을 수 있는 게임업계 대표 대학생 대외활동 프로그램이다. 게임을 좋아하고 뉴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대학생(재학생/휴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마블챌린저’로 발탁되면 ▲뉴미디어(유튜브, 페이스북 등) 콘텐츠 제작 ▲게임 리뷰 및 각종 트렌드 분석 ▲온·오프라인 행사 기획 및 실행 ▲사회공원 활동 지원 등 다양한 실무를 6개월동안 수행하게 된다.

넷마블은 ‘마블챌린저’에게 매월 활동비와 실무자 멘토링, 수료증 등을 제공하고, 향후 넷마블 입사 지원 시 서류 전형에서 우대한다.

대학생 서포터즈 '마블챌린저' 18기 모집 /넷마블
대학생 서포터즈 '마블챌린저' 18기 모집 /넷마블

 

한편,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은 ‘오렌지가든(Orange Garden)’ 6기를 8일부터 19일까지 모집한다.

오렌지가든은 시장 진출을 준비하는 예비창업팀들을 대상으로 하는 성장 지원 프로그램이다. 예비창업팀들은 오렌지가든을 통해 비즈니스 모델을 점검하고 사업전략을 고도화할 수 있다. 특히 전문 멘토 및 선배 창업가와의 멘토링·코칭을 통해 생생한 경험담과 조언을 들을 수 있는 점이 장점이다.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창업팀(법인 설립 준비 또는 법인 설립 3년 이내)이면 어떤 팀이라도 지원할 수 있다. 

최종 선발된 팀들은 오렌지플래닛 강남센터에 입주하게 되며, 9월부터 12월까지 총 4개월간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은 ▲비즈니스 모델 고도화, 사업전략 수립 및 점검에 대한 전문 멘토 코칭 ▲스마일게이트 전문 개발 조직을 통한 개발 멘토링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투자심사역의 투자유치 멘토링 등으로 구성됐다.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종료 후 성과 발표회를 통해 선발된 우수팀들은 오렌지가든 후속 프로그램인 ‘오렌지팜’에 참여할 수 있다. 오렌지팜 참여사는 오렌지플래닛 강남센터 입주공간을 1년간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오렌지플래닛 패밀리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오렌지플래닛ㆍ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가 운영하는 초기투자 펀드 검토 대상에 이름을 올리는 기회도 주어진다. 

오렌지가든 6기 모집 /스마일게이트
오렌지가든 6기 모집 /스마일게이트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