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의 대표 IP 세븐나이츠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기대작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의 미디어 쇼케이스가 구로구 넷마블 지타워에서 16일 개최됐다.

이날 쇼케이스에는 최초 공개되는 트레일러의 소개와 그간 공개된 적 없던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축사에 나선 권영식 대표는 “넷마블과 넷마블넥서스는 세븐나이츠 시리즈를 오랜 기간 서비스 지속하면서 개발역량과 노하우를 축적해왔다”며, “세븐나이츠2는 이러한 기술을 바탕으로 전작의 계승과 부족한 부분의 완성을 통해 완벽한 게임으로 돌아왔다”는 포부를 밝혔다.

권영식 대표, 사진 = 게임와이 촬영
권영식 대표, 사진 = 게임와이 촬영

 

이어 “레볼루션 타이틀이 붙은 넷마블의 네 번째 타이틀이다. 이는 전작을 뛰어넘겠다는 사측의 의지를 내포한 단어다. 원작 그 이상의 가치를 만들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김정민 대표는 “원작을 사랑해주시는 분들께 선물이 될 수 있는 게임이 되길 바랐다. 세븐나이츠 DNA를 보존하고자 했고, 이는 방대한 세계관과 매력적 영웅들, 연출과 무소과금 이용자도 즐길 수 있는 대중적 코드다”고 말했다.

넷마블 넥서스 김정민 대표, 사진 = 게임와이 촬영
넷마블 넥서스 김정민 대표, 사진 = 게임와이 촬영

 

아울러 “여러 멀티적 요소가 있음에도 장르적 한계가 있는 것이 아쉬웠다, 친구나 길드원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세븐나이츠를 만들고 싶었고 그렇게 만들어진 프로젝트가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이다”라고 말했다.

6월 16에 애플 사전등록 이후 7월 28일에 정식 론칭을 진행한다.

안준석 개발총괄은 개발 기간과 기존 세븐나이츠 IP와의 차별점에 대해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의 경우 개발 기간이 4년여 걸렸고 100명의 인력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넥서스와 넷마블 모두 큰 비용을 들여 개발하고 있으며 세븐나이츠 1, 2와의 차별점은 CCG와 MMO라는 장르의 융합이다. 아울러 플레이어가 주인공이 된다는 콘셉트가 가장 큰 차별점이다. 아바타를 통해 관계를 맺어가는 구성과 3D공간에서 하이 퀄리티 캐주얼풍으로 제작 됐다는 것 또한 특징이다”라고 밝혔다.

안준석 개발총괄, 사진 = 게임와이 촬영
안준석 개발총괄, 사진 = 게임와이 촬영

 

이어진 질의응답에서 전작의 계승 포인트와 타 MMORPG와의 차이점에 대해서는 “먼저 비주얼적 감성이 있다. SD로 해석되어있는 캐릭터의를 6, 7등신으로 늘리면서 비주얼적 퀄리티 또한 늘리려는 노력이 중심이었다. 두 번째는 세계관이다. 세나 영웅들이 얼마나 잘 녹아드느냐에 노력을 기울였고, 에이스, 태오, 루디, 레이첼 등의 원작 인기 캐릭터들이 잘 해석되어있다고 생각한다. 세 번째 특징은 단순 퀘스트에 스토리를 엮은 것이 아니라 전투시스템 전반에 걸쳐 원작의 스토리텔링을 사용했다. 세나 레볼루션의 경우 1인칭 액션RPG느낌의 전투를 하게 되는데, 이를 세나 영웅을 통해 사용한다는 것이 이용자들의 감성을 자극하기 위한 포인트였다”고 답했다.

사진 = 게임와이 촬영
사진 = 게임와이 촬영

 

이어 “타 MMO와의 차이점은 전투다. 기존 MMORPG에서는 말뚝딜이라는 제자리 전투가 위주였다면 세나 레볼루션은 전진 전투와 액션에 힘을 기울였다. 또한 여러 서버로 나눠진 구조가 아니라 단일월드 및 단일서버로 구성되었고, 이는 협력 중심의 유저 합동과 커뮤니티 활성을 위함이다. 모든 유저들이 서로 협력하고 합동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밝혔다.

영웅카드의 획득 방법과 특정 콘텐츠에 꼭 필요한 영웅카드의 존재유무, 또한 원작 캐릭터 모두 플레이어블인지에 대해 묻는 질문에도 안 개발총괄이 답변을 이어갔다.

그는 “인게임에서 제작을 통해 획득 가능하고 기본적 소환시스템을 통해서 획득하는 루트가 존재한다. 뿐만 아니라 스토리를 진행하다보면 획득할 수 있는 영웅도 있어 이 영웅들을 통해 충분히 플레이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있다. ‘제압기’의 경우 매커니즘을 위해 특정 영웅이 필요한 것이 맞다. 다만 그 카드의 배치가 소환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앞서 말한 방법들을 통해 구성할 수 있도록 설정해놨다”고 답했다. 

 

이어 “캐릭터의 경우 20여종이 준비되어 있다. 오리지널 영웅을 포함해 총 100종이 준비 중이고 향후 매달 1종의 원작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작과의 BM차이와 향후 업데이트 주기에 대해서 김남경 사업본부장은 “아바타와 성장 재화 등으로 상품이 구성되어있다. 무소과금 유저도 플레이할 수 있는 대중적 게임을 노리고 있다. 플레이만 한다면 언제든 성장 수 있는 게임으로 준비중이고, 이 시간을 단축하는 상품이 판매될 예정이다. 업데이트의 경우 신규 영웅이 매월 1개, 3~4개월 단위의 대규모 에피소드 추가가 진행될 예정이다”라고 답했다.

사진 = 게임와이 촬영
사진 = 게임와이 촬영

 

구글 플레이 사전예약 성과와 출시 후 회사 기대치 및 흥행 목표에 대해서는 박영재 사업그룹장이 답변했다. 그는 “구글 사전등록 수치를 구체적으로 말씀드릴 수는 없지만 게임에 대한 정보가 공개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꽤 많은 사전등록이 진행된 상태다. 공개된 오늘 이후 마케팅에 투자할 예정이라 더 많은 유저가 들어올 것이라 생각한다”며, “당연히 메인 IP인 만큼 최상의 성과를 노리고 있고, 바람 보다는 이용자들이 좋아하고 수용할 수 있는 게임과 BM, 서비스를 통해 성과를 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넷마블 넥서스의 신작 타이틀에 대해 김정민 대표는 “지난 NTP때 넥서스가 공개한 타이틀이 세나 레볼루션 하나였다. 하지만 내부적으로는 세븐나이츠 1, 2, 레볼루션을 제외하고 4개의 신규 타이틀을 준비중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한 개는 세븐나이츠 IP, 두 개는 오리지널 IP, 마지막 한 개는 일본 애니메이션 IP로 개발중이다. 이중에는 캐주얼 장르도 있고, 콘솔 지향형 게임도 있다. 다양한 라인업을 구축중이고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하며 답변을 마무리했다.

세븐나이츠와 시리즈와의 카니발라이제이션에 대해서 김남경 사업본부장은 “론칭한다고 해서 카니발을 우려하고 있지는 않다. 오히려 각각 게임만의 재미를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 기대중이다”라고 답했다.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