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한류 PC 게임의 열풍을 일으킨 스마일게이트의 '로스트아크'. 

스마일게이트 RPG는 4월 13일부터 27일까지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에서 MMORPG 로스트아크에서 모험가들 중 ‘최고의 금손’을 뽑는 ‘2022 로스트아크 아트 공모전’을 개최한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모험가들과 함께 만들어 가는 '로스트아크'가 되겠다’는 의미를 담아 지난 2020년부터 매년 아트 공모전을 진행해 오고 있다. 특히, 일부 수상작들을 실제 게임 속 아이템으로 구현해 모험가들에게 선물하는 등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가며 아트 공모전은 로스트아크를 대표하는 모험가 행사로 자리 잡았다. 

이번 아트 공모전은 총 상금 5,000만원 규모로 개최되며 크게 ▲아바타, ▲탈 것, ▲펫 분야에서 공모를 진행한다. 아바타의 경우 클래스와 성별에 따라 세분화된 총 8개의 분야 중 1종을 선택하여 응모할 수 있다. 로스트아크를 사랑하는 모험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통해 접수가 진행된다. 이후 내부 심사를 통해 본선 진출작을 선정하고 모험가들의 인기 투표를 거쳐 6월 1일 최종 수상작이 발표될 예정이다.

수상작은 아바타 8개 분야와 탈 것, 펫까지 총 10개 분야에서 선정되며 각 분야별 대상 1명, 최우수상 1명, 우수상 3명 등 총 50명에게 상금과 로스트아크 굿즈,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특별한 칭호와 같은 풍성한 선물을 지급한다.


한편 작년 아트 공모전 최종 수상작은 5월 발표됐다. 무려 1,500개의 작품이 출품되며 ‘모험가들과 함께 만들어 가는 게임’ 취지 살린 아트 공모전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아바타(캐릭터 외형 꾸미기 아이템) ▲탈 것&펫 ▲자유 분야의 3개 부문에서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예선까지 무려 1,500개의 작품이 출품되었으며 이중 70개의 작품이 본선에 올라 모험가들의 인기 투표를 통해 최종 수상작이 결정됐다.

치열한 경쟁을 뚫고 최종 수상의 영예를 안은 수장자들은 대상 10명, 최우수상 10명, 우수상 29명 등 총 49명으로 수상자들에게는 소정의 상금과 함께 게임 속에서 사용할 수 있는 ‘특별 칭호’와 각종 경품이 상품으로 지급된다. 특히, 수상자들이 디자인한 작품은 향후 게임 속에서 실제 아이템으로 제작되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는 점에서 한층 더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

2021년 수상작 중 일부
2021년 수상작 중 일부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