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일은 가벼운 장난이나 그럴듯한 거짓말로 남을 속이기도 하는 만우절이다.

올해는 어떤 게임이 어떤 재미있는 이벤트로 이용자들을 즐겁게 했을까?

우선 로스트아크 VR게임이 가장 돋보인다. 스마일게이트는 1일 로스트아크 유튜브 채널에서 로스트아크 VR(Lost Ark VR) 게임 영상을 공개했다. 제목은 [로스트아크] LOST ARK VR. 설명은 '돌아온 4월 1일, 로스트아크의 신규 프로젝트 대공개!'. 

 

VR 헤드셋을 장착하고 게임 속으로 들어가면 얼굴은 보이지 않고 팔만 보이는 시점이 된다. 전투 장면도 이채롭다. 토르의 무기 마냥 망치를 휘두르는 모습이 3인칭 시점보다 현실적이다. 

2분 39초의 이 영상은 13만 조회수와 2,000개가 넘는 댓글이 달렸다. 이용자들은 "게임 속에서 멋있었던 장면이나 던전들을 이렇게 보니 기억도 새록새록나고 새롭다. VR 메투스 제도라니", "메투스를 VR로 하면 정말 기절하겠다", "올해 안에 VR을 출시하겠다는 개발진의 의지가 느껴지는 영상이었다" 등의 내용이 올라왔다. 

 

1년전 올라온 만우절 영상도 재미있다. '[신작공개] 로스트아크 파이터즈 (LOST ARK FIGHTERS)'라는 제목의 영상이다. '내용에는 비밀리에 준비해 온 스마일게이트알피지 신작 공개! 로스트아크의 캐릭터들이 펼치는 환상의 격투 액션 게임!!'이라고 소개되어 있다.

 

게임 이름도 '로스트 아크 파이터즈 아케이드 에디션(Lost Ark Fighters Arcade Edition)'. 만우절날 약 3분만을 위해 준비했다고 보기에는 너무도 고퀄리티인 캐릭터들의 액션이 펼쳐진다. 마지막에는 철권의 모쿠진처럼 생뚱맞은 고양이와의 대결도 펼쳐진다. 그리고 마지막에는 'for lost ark fans'라는 문구가 나타났다 사라진다. 

이 문구를 두고 한 네티즌은 "영상의 퀄러티에 깜짝 놀랐는데 마지막 문구를 보고 디렉터가 팬을 얼마나 아끼는지 느껴지는 감동의 영상"이라고 표현했다. 또 "만우절 장난을 치랬더니 진짜 출시할거 같은걸 가져왔네", "심시어 재미있어 보임", "조만간 진짜 출시해달라고 트럭 보낼 판" 등의 내용도 올라왔다. 

 

네오위즈도 영상을 올렸다. 팀장의 허락을 맡아 네오위즈 유튜브 채널의 아트를 변경하기 위해 유명한 그림 작가를 모셨다고 해놓고는 김네오 본인이 등장, 비뚤비뚤 그림을 그려 올린다는 내용이다. 해당 그림은 네오위즈 공식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른 게임업계의 만우절 이벤트도 계속됐다. 라인게임즈는 모바일 RPG ‘엑소스 히어로즈’에 만우절 기념 이벤트를 진행했다. 

만우절을 맞이해 오는 14일까지 ‘엑소스 히어로즈’의 아트 디렉터(AD)가 보스로 등장하는 퀀텀레이드 ‘손AD랜드’가 진행된다. 퀀텀레이드는 전용 영웅을 편성해 몬스터 및 보스를 격파하는 콘텐츠로 만우절 기념 페이트코어 ‘드랍 더 비트루’를 비롯해 페이트코어 영입권 등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동일한 기간 동안 ‘만우절 기념 7일간의 선물’ 이벤트를 통해 총 7일 접속 시 신화 영입 티켓 10장과 함께 추가적으로 2종의 오렌지 등급 페이트코어를 획득할 수 있다.

‘엑소스 히어로즈’ 만우절 기념 퀀텀레이드 및 이벤트 진행
‘엑소스 히어로즈’ 만우절 기념 퀀텀레이드 및 이벤트 진행

 

카카오게임즈는 PC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 6종에서 만우절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딘’에서는 4월 1일부터 4월 3일까지 ‘만우절 쿠폰 지급 (초성) 이벤트’를 진행한다. 초성 낱말 ‘ㅊㅅㅇㅇㄹㅎㅅㅇ’을 성공적으로 입력하는 이용자들에게 ‘만우절 보상 상자’ 1개를 증정한다. 

모바일 액션 RPG ‘월드 플리퍼’에서는 4월 1일부터 4월 6일까지 ‘콕콕 찔러 라이트’ 웹게임을 한정 기간 동안 오픈한다. 또한, 만우절을 맞이하여 같은 기간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들에 1회 한정으로 ‘1,500 성도석’과 ‘환상의 당근검’을 지급한다.

 

달콤소프트도 슈퍼스타 시리즈에서 만우절 당일인 4월 1일 하루만을 위한 깜짝 이벤트 ‘슈파-스타 노래 연주의 장’을 개최하고 이용자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인게임 재화 다이아몬드를 지급한다. 

‘슈파-스타 노래 연주의 장’ 이벤트와 더불어 만우절 당일 접속만 해도 보상을 지급받을 수 있는 접속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오는 4월 7일까지 하루에 한 번씩 게임에 접속만 해도 다양한 인게임 재화가 들어있는 ‘봄맞이 플라워 박스’를 받을 수 있다. 또 동일 기간 ‘봄맞이 팝업 패키지’를 통해 인게임 재화 및 아이템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노래 연주의 장 만우절 이벤트
노래 연주의 장 만우절 이벤트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