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해 말 여러 게임사들은 자사 게임 이용자들과 함께, 때로는 임직원들이 함께 이웃들과 따듯한 정을 나눴다.  2022년 새해에 들어서도 게임업계의 기부는 계속되고 있다. 대부분 기부의 주체는 게임사였지만 e스포츠 이상혁 선수도 전년에 이어 올해도 따뜻한 정을 계속해서 나눴다. 아울러 넥슨은 V4에서 24명의 상위 랭커들만 기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눈길을 끈다. 

e스포츠 세계 최고의 스타인 '페이커' 이상혁은 4일 서울복지공동모금인 사랑의 열매에 5,000만원을 기부했다.  사랑의열매에 전달된 기부금은 마스크, 소독제 등 재난 취약계층을 위한 코로나19 예방 물품 지원, 다중이용시설 방역지원, 의료진 지원금 등으로 사용된다. 이상혁 선수의 기부는 2020년에 이어 2021년, 2022년에도 이어진 꾸준한 기부라는 점이 의미를 더하고 있다.

이상혁 선수, 사진=T1제공
이상혁 선수, 사진=T1제공

 

컴투스홀딩스는 6일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동명아동복지센터에 교육기금을 전달했다. 이번에 후원한 교육 기금은 동명아동복지센터에서 생활하고 있는 학생들의 학습 환경 개선과 교육 기회 향상을 위한 재원으로 활용된다. 

컴투스홀딩스는 동명아동복지센터와 2004년 부터 인연을 맺은 이래 19년에 걸쳐‘사랑의 장학금’, ‘베이비박스 아동 연계 프로그램’, ‘재건축 기금’ 등 다양한 후원 활동을 진행하며 아름다운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같은날 카카오게임즈는 3월부터 6월까지 약 3개월간 성남시청소년재단과 디지털 소외 격차 해소를 위한 ‘디지털 서포터즈’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디지털 서포터즈’는 지역 사회 발전을 도모하고, 소상공인 매출 향상 및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온라인 플랫폼 운영을 지원하는 등 디지털 소외 격차 해소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직접 기획하고 실행해 나갈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를 위해 오는 2월 6일까지 청소년과 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청소년・청년 디지털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참가 신청은 성남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만 15세에서 24세의 청소년과 청년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봉사활동 시간과 활동 증명서가 지급되며, 성남시청소년재단과의 연계 활동 및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회가 제공된다.

‘디지털 서포터즈’ 모집

 

넥슨은 10일 모바일 MMORPG ‘V4(Victory For)’ 유저 24명의 자발적인 기부로 모인 성금 1,800여만원을 결식 아동 식사 지원을 위해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에 전달했다.

V4 이용자 24명은 상위 랭커들과 함께하는 2주년 기부 이벤트 '영웅들의 선택'에서 특별 제작된 골드 선물만큼의 금액을 기부하고 한정 탈 것 외형 ‘극존의 수호룡’을 선택해 성금을 조성했다.

한편, ‘V4는 정식 서비스 이후부터 지속적인 기부 릴레이를 이어오고 있다. 작년 6월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서는 한국전쟁 참전용사의 사진을 촬영하는 캠페인 ‘프로젝트 솔져’를 지원했다. 또, ‘2020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받은 상금을 서울대병원에 기부했으며, 광고모델 백종원의 게이밍 마우스를 내건 옥션 이벤트 수익금은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에 전달했다.

성금 1,800여만원 월드비전 전달

 

이 소식을 전해들은 이용자들은 "기부한 이용자들 리스트 올려 줘라. 기부라는 것이 말이 쉽지..", "좋은 일 한 이용자들 이름은 아니더라도 닉은 올려 줘야지", "게임 속에서는 치고박고 싸워도..이런 선행한 이용자들은 칭찬 받아야 함!!!", "v4는 잘만든 게임이다...", "좋은 일 했네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업계 관계자는 "상위 랭커 24명만 기부를 할 수 있게 한 이번 넥슨의 V4 기부 이벤트는 상당히 신선하다. 상위 랭커들이 전쟁에서 이기는 호승심도 호승심이지만 이번 기부 이벤트로 진정한 나눔의 맛을 보았을 것이다. 다른 게임으로 번져도 좋을 좋은 이벤트"라고 평했다.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