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퀘어에닉스의 모바일 게임 ’드래곤 퀘스트 스매시 그로우’의 CBT가 진행 중이다.
‘드래곤 퀘스트 스매시 그로우’는 2026년 글로벌 출시를 목표로 하는 게임으로 ‘드래곤 퀘스트’ 세계관을 이용한 로그라이트 RPG다. 플레이어는 직관적이며 전략적인 전투를 즐기며 캐릭터를 성장시켜 나가야 한다.
처음 게임을 시작하면 남녀 캐릭터 중 한명을 선택하고 본격적인 전투를 진행한다. 스테이지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고 제한시간 안에 시작 지점에서 목적지까지 도달하는 것을 목표로 적을 물리치며 진행하게 된다. 적을 물리치고 보물 상자를 얻으면 무기 스킬을 선택할 수 있다. 마음에 드는 스킬을 선택하여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어야 한다. 게임 플레이는 뱀서라이크처럼 여러 스킬 중 하나를 골라 스테이지 안의 캐릭터를 강화하며 적을 물리쳐야 한다.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여러 보상을 얻을 수 있다. 경험치를 얻어 캐릭터를 레벨 업 시키고 각종 무기와 장비들은 공방을 통해 강화할 수 있다 단 등급이 높은 장비를 장착하고 강화하는 것이 좋다. 당연하지만 높은 등급의 아이템은 뽑기 등을 통해 얻을 수 있다.
이렇게 캐릭터를 레벨 업시키고 무기와 방어구 등을 레벨업하여 조금씩 어려워지는 스테이지를 도전하게 된다. 처음에는 주인공 한명만 등장하지만 특정한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동료 캐릭터를 만날 수 있다. 동료는 최대 3명까지 파티를 이뤄 진행할 수 있으므로 주인공이 전투 불능에 빠질 경우는 동료 캐릭터로 플레이하면 된다. 또한 전투 도중 자유롭게 교체도 가능하다.
전투는 수동 플레이를 기본으로 하지만 자동 플레이도 가능하다. 단 캐릭터의 능력치가 높지 않으면 자동 플레이를 추천하지는 않는다.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차례 차례 다양한 콘텐츠가 오픈된다. 각종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도전 콘텐츠부터 방치형 게임처럼 일정 시간이 지나면 보상을 받는 등 여러 콘텐츠가 오픈된다. ‘드래곤 퀘스트’답게 캐릭터 전직도 가능한데, 전직을 하면 캐릭터를 1레벨부터 다시 성장시켜야 한다.
‘드래곤 퀘스트 스매시 그로우’는 ‘드래곤 퀘스트’다운 세계관과 몬스터와의 만남을 통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로그라이트 게임이다. 1개의 스테이지를 플레이하는데 5분 내외가 소모되기 때문에 가볍게 즐기기에 부담 없는 게임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