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게임협회가 네오위즈와 손잡고 총 1,295시간의 게임 교육을 진행한다. 인디 게임 생태계 강화와 네오위즈 ESG경영 실천의 대표 사례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향후 5년간 매년 100명 이상의 교육생을 배출하고, 이들이 창업·취업·글로벌 진출로 이어질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인디게임 산업 인프라를 구축한다는 목표다.

한국인디게임협회는”인디게임은 한국 게임 산업 혁신의 출발점이며, 그 가능성을 키우는 것이 곧 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길“이라며 ”이번 아카테미를 통해 협회가 국내 인디게임 허브의 역할을 확실히 하고, 창의성과 기술력을 갖춘 차세대 인디 인재 글로벌 무대에 적극 진출시키겠다“고 밝혔다. 

인디게임협회가 네오위즈와 손잡고 총 1,295시간의 게임 교육을 진행한다. 
인디게임협회가 네오위즈와 손잡고 총 1,295시간의 게임 교육을 진행한다. 

 

협회는 주관기관으로 교육생 선발부터 수료 후 산업 진입까지 전 과정을 총괄하며, 취업 지원, 포트폴리오 피드백, 유통·네트워킹·전시 기회 제공 등 실질적인 후속 연계를 강화한다. 특히, 수료생이 단순히’기술을 배운 인력‘이 아니라 시장에 바로 투입할 수 있는 창의적·독립형 개발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한다.

총 1,295시간에 달하는 이번 교육은 게임 기획, Unity 기반 개발, 2D/3D 그래픽 디자인, 팀 프로젝트, 포트폴리오 완성까지 산업 전 영역을 아우르는 실습 중심 커리큘럼으로 구성된다. 네오위즈 현직자의 멘토링과 판교 본사 현장 체험, 실무 과제 수행 등을 통해 교육생들은 현장 적응형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며, 우수 수료생은 네오위즈 및 협력사 채용 기회를 얻는다.

네오위즈는 현업 멘토링과 프로젝트 과제를 제공하며, MBC아카데미컴퓨터교육센터는 K-디지털 훈련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교육 인프라를 지원한다, 한국전파진흥협회는 사업 관리·행정 지원·품질 관리를 맡아 교육 완성도를 높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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