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이 24일 띠어리크래프트 게임즈에서 개발한 신작 MOBA 배틀로얄 PC 게임 ‘슈퍼바이브’의 1.0 정식 버전을 출시한다.
‘슈퍼바이브’는 2024년 11월 얼리 액세스를 시작한 이후 초기 빌드 단계부터 약 8개월간 이용자 피드백을 수취하면서 게임 구조와 콘텐츠를 점진적으로 개선해왔다. 이번 1.0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 진행 방식, 전투 구조, 맵, 클라이언트 등 주요 시스템 전반을 대대적으로 개편해 ‘슈퍼바이브’의 핵심 재미인 자유도 높은 팀플레이 기반 전투를 유지하면서, 보다 깊이 있는 전략성과 성장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정식 출시에 앞서, 띠어리크래프트 게임즈 조 텅 CEO는 오는 7월 18일 글로벌 정식 출시 프리뷰 영상을 통해 1.0 업데이트와 관련한 시스템 개편 방향 및 향후 운영 계획을 공개할 예정이다. 이후 ‘슈퍼바이브’는 7월 18일부터 7월 24일까지 약 일주일간 정식 출시를 위한 마지막 준비에 돌입하는 서버 점검을 진행한다.
넥슨은 정식 출시를 기념해 얼리 액세스 기간 동안 한 번이라도 ‘슈퍼바이브’를 플레이한 이용자에게는 게임 내 아이템인 ‘루티-카툰 위습’과 ‘챔피언’ 칭호를 지급하며, 누적 40시간 이상 플레이한 이용자에게는 감사의 선물로 한정 글라이더 ‘개척자의 날개’와 ‘띠어리크래프터’ 칭호를 추가로 제공한다.
한편, ‘슈퍼바이브’는 얼리 액세스 기간 동안 MOBA 배틀로얄 장르를 재해석한 색다른 재미를 선보이며 누적 신규 이용자 수 100만 명을 돌파하고, 스팀 긍정 평가율 90% 이상을 기록하며 이용자들의 꾸준한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와 함께, 신규 헌터 5종 추가, 팀 구성 방식 변경, 솔로 친화적 부활 시스템 도입, PvP 워밍업 모드 및 커스텀 게임 기능 추가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적용하며 완성도를 끌어올리고 게임성을 다듬어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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