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가 주력 타이틀 두 작품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동시에 예고했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은 서비스 4주년을 맞아 신규 전직 클래스 '새크리파이스', 서버 간 PvPvE 콘텐츠 '서버 침공전', 레전더리 서버 '뇨르드' 오픈 등 대형 업데이트를 준비했다. '가디언 테일즈'는 여름 시즌을 맞아 신규 영웅 '해변의 4번 타자 리에'와 야구를 소재로 한 단편집 'RE: 와인드업'을 선보인다.
◇ ‘오딘: 발할라 라이징’ / 서비스 4주년 기념 업데이트 사전 등록
'오딘'의 서비스 4주년 기념 업데이트 사전 등록에 참여하는 이용자는 신청만으로 ‘광명의 11회 아바타/탈것/무기 형상 소환 선택권’과 ‘신성의 11회 아바타/탈것/무기 형상 소환 선택권’을 각각 4장씩 받을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딘’ 서비스 4주년 업데이트 사전 등록을 기념해 프리스트의 신규 전직 클래스 ‘새크리파이스’를 소개하는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새크리파이스’는 금서를 주 무기로 사용하는 마법 계열 클래스로, 적을 제어하는 동시에 다양한 상태 이상 스킬을 통해 서포트와 디버프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타 서버 이용자와 실시간 전투가 가능한 신규 콘텐츠 ‘서버 침공전’도 새롭게 선보인다. ‘서버 침공전’은 서버 간의 경계를 허무는 PvPvE(이용자 대 이용자 대 환경) 콘텐츠로, 이용자는 길드원과 협력하고 전략을 구사해 다른 길드와의 치열한 전투를 즐길 수 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오딘’의 서비스 4주년을 기념해 신규 서버 ‘레전더리 서버: 뇨르드’도 오픈한다. 해당 서버에 대한 세부 정보와 예정된 다양한 이벤트는 향후 ‘오딘’ 공식 카페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6월 22일, ‘오딘’ 서비스 4주년을 기념해 ‘발할라 만찬’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서울 세빛섬 플로팅 아일랜드에서 열리며, 4년 동안 ‘오딘’과 함께해온 이용자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최현석 셰프가 준비하는 ‘오딘 만찬’과 개발진과의 토크쇼 등의 이벤트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현장에 참석하지 못한 이용자는 유튜브 생중계 및 커뮤니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발할라 만찬’ 참가를 희망하는 이용자는 6월 15일까지 공식 카페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 '가디언 테일즈' / 신규 영웅 '해변의 4번 타자 리에' 추가
'가디언 테일즈’에서는 신규 영웅 ‘해변의 4번 타자 리에’를 추가하고, 여름 단편집을 업데이트했다. 신규 영웅 ‘해변의 4번 타자 리에’는 마법과 기술이 어우러진 스포츠 ‘배틀볼’의 최고의 선수로 평가 받는 인물이다. 양손검 무기를 사용해 근접 피해를 주며, 가장 멀리 있는 몬스터를 먼저 공격하는 독특한 전투 스타일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카카오게임즈는 ‘해변의 4번 타자 리에’의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26일까지 해당 영웅의 픽업 이벤트를 실시한다. 신규 영웅과 함께 여름 단편집 ‘RE: 와인드업’도 추가한다. 이번 단편집은 ‘배틀볼’ 썸머 토너먼트 현장에서 퍼플 삭스의 간판 타자 ‘리에’와 천재 투수 ‘랜디’가 펼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토너먼트는 예선, 본선, 준결승, 결승으로 구성되며, 이용자는 단계별 미니게임을 즐기고 야구의 박진감과 화려한 연출, 캐릭터간 협업으로 이루어지는 성장 서사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스테이지를 클리어하여 이벤트 포인트를 획득, ‘수영복 코스튬’과 ‘프레임’, ‘스티커팩’ 등을 포함한 각종 성장 재화로 교환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