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가 8월 'P의 거짓' 출시를 앞두고 광폭 행보를 보이고 있다. 'P의 거짓' 플레이 최적화를 위해 퀘이사존과 맞손을 잡았으며, 신세계아이앤씨’와 ‘P의 거짓’의 아시아 독점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는 등 외부와의 협력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네오위즈는 또, 지난 2월 대만 게임쇼에 이어 대만에서 열린 ‘저스트단 게임 페스티벌 2023’에 참가했으며, GDC 2023에도 'P의 거짓' 게임의 데모버전을 관람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네오위즈는 23일 국내 IT/하드웨어 커뮤니티 퀘이사존과 P의 거짓 게임 환경 최적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P의 거짓’이 다양한 하드웨어 환경에서 구현될 수 있도록 협업, PC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심도 있는 최적화 테스트를 진행하기 위해서다.

테스트는 퀘이사존이 제공하는 다양한 사양의 하드웨어로 진행된다. 이를 통해 다양한 PC 사양 변화에 미리 대처하고, 게임 최적화에 대한 이용자 신뢰도를 쌓는다는 계획이다.

네오위즈X퀘이사존 MOU 체결 /네오위즈 
네오위즈X퀘이사존 MOU 체결 /네오위즈 

 

네오위즈는 IT 기기·SW·게임 등 다양한 IT 유통 사업을 진행 중인 신세계아이앤씨와도 손을 잡았다. 신세계의 막강한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활용, ‘P의 거짓’을 글로벌에 선보이게 위해서다. 양사는 ‘P의 거짓'의 콘솔 패키지를 한국을 포함한 일본, 대만 등 아시아 국가에 유통할 계획이다.

또 네오위즈는 전세계 최대 규모의 글로벌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GDC 2023’에 참가해 마이크로소프트 및 에픽 게임즈 부스를 통해 전세계 게임 개발자들과 만난다. 현지 시각 21일 마이크로소프트의 ‘엑스박스 미디어 이벤트’에서 게임 체험을 지원한다.

이어 22일부터 24일까지 열리는 ‘에픽 게임즈 부스’에서도 게임의 데모 버전을 제공, 언리얼 엔진 특유의 사실적인 그래픽과 화려한 전투씬 등을 선보이며 관람객과 적극 소통할 예정이다.

'P의 거짓' /네오위즈
'P의 거짓' /네오위즈

 

네오위즈는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대만에서 열린 ‘저스트단 게임 페스티벌 2023’에 참가, ‘P의 거짓’ 전시관을 마련해 ‘저스트단 게임 페스티벌’을 찾은 대만 현지 관람객들과 만났다.

전시관은 ‘P의 거짓’ 속 배경이 된 크라트 도시를 중심으로 연출되었으며, 전시관 내부에 관람객들이 ‘P의 거짓’ 데모 버전을 직접 플레이할 수 있는 10여 대의 PC 시연대를 마련했다. 

 

한편, ‘P의 거짓’은 고전 동화 '피노키오'를 잔혹극으로 각색해 탄생한 소울라이크 싱글플레이 액션RPG로 주목받고 있는 글로벌 기대작이다. 올해 8월 출시를 앞두고 오는 4월 국내 오프라인 포커스 그룹 테스트(FGT) 진행을 앞두고 있다. 플레이스테이션(PS) 4·5, 엑스박스 원(XBOX ONE), 엑스박스 시리즈 X|S(Xbox Series X|S), 그리고 PC 플랫폼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