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은 계묘년으로 검은 토끼의 해다.

게임업계에서도 토끼와 관련한 다양한 이벤트를 시작했다. '아이온', '테일즈런너', '크로니클' 등 새해를 맞아 다양한 게임사의 게임들에서 토끼와 관련 이벤트로 이용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PC온라인 MMORPG ‘아이온’에서 새해를 맞아 '흑토끼 이벤트를 진행한다. 25일까지 클래식 서버 이용자는 ‘해를 품은 흑토끼’ 이벤트에 참여, 특정 장소에 등장하는 ‘흑토끼’를 처치하거나 관련 퀘스트를 완료하면 이벤트 주화 ‘흑토끼가 품은 새해’를 얻는다. 주화는 ‘흑토끼 외형’, ‘백금 공훈 훈장 조각 꾸러미’, ‘60레벨 희귀 마석 선택 꾸러미’ 등의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해를 품은 흑토끼 /엔씨
해를 품은 흑토끼 /엔씨

 

라이브 서버에서는 25일까지 ‘달을 품은 흑토끼’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이벤트 퀘스트를 진행해 이벤트 주화 ‘밤기운’을 획득할 수 있다. 주화는 ‘흑토끼의 귀여운 의상 상자’, ‘주신의 성수’, ‘투명 변신 캔디 상자’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달을 품은 흑토끼 /엔씨
달을 품은 흑토끼 /엔씨

 

NPC에게 ‘새해의 밤기운’을 구매해 ‘밤기운’과 조립하면 ‘흑토끼의 밤기운’을 얻는다. 흑토끼의 밤기운 개봉 시 ‘요르고스의 미완성 무기 선택 상자’, ‘궁극의 해방된 폭풍 무기 선택 상자’ 등의 아이템 중 1종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NPC에게 1키나를 지불하면 1시간 동안 유지되는 버프도 받을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PC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서 ‘별주부전’ 이벤트를 실시한다. 

별주부전 이벤트는 ‘흑묘’와 ‘별주부’가 동화나라를 찾아오며 시작돼 이달 18일까지 2가지로 진행되며, 우선 이용자들은 ‘흑묘를 이겨라’를 통해 총 10단계의 맵에서 흑묘와 달리기 대결을 펼칠 수 있다. 이용자들은 승리한 단계에 따라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별주부를 도울 수 있는 재료 아이템도 얻을 수 있다.

두 번째 이벤트는 이용자들이 병이 든 용왕을 치료하려는 별주부를 도와 만병통치약의 재료인 ‘고려 인삼’, ‘장수 버섯’, ‘천년초’ 등의 재료 아이템을 이벤트 채널에서 구해 오면 된다. 또한, 흑묘와 별주부 캐릭터의 퀘스트를 모두 완료한 이용자들은 이벤트 기간 중에만 획득할 수 있는 ‘대왕 토끼’ 모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테일즈런너 별주부전 이벤트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별주부전 이벤트 /스마일게이트

 

컴투스는 11일까지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에서 ‘검은 토끼와 황금 잔치 이벤트’를 진행, 주어진 미션을 달성하면 획득한 포인트에 따라 대량의 골드와 전설의 소환서를 보상으로 지급한다.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쿠폰을 조합해 특별한 추가 선물도 획득할 수 있다.

검은 토끼와 황금 잔치 이벤트 /컴투스
검은 토끼와 황금 잔치 이벤트 /컴투스

 

한편, 게임 이벤트는 아니지만 토끼가 강조된 업데이트도 있다. 

넥슨게임즈는 '블루 아카이브'에 소심하고 존재감 없는 캐릭터로 그려진 ‘미유’ 캐릭터를 살리기 위해 방범 부저와 보온병에 상처받은 토끼 이미지를 넣고 흰 스타킹이나 신발에 발자국을 내는 등 소품의 디테일을 활용해 캐릭터를 묘사했다. 

'블루 아카이브' 미유 캐릭터 /넥슨
'블루 아카이브' 미유 캐릭터 /넥슨

 

또한 지난 11월에는 메인 스토리 Vol4.’카르바노그의 토끼 편’ 전반부를 업데이트했다. ‘SRT 특수학원’ 학생들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전개, ‘SRT 특수학원’의 폐쇄가 결정된 이후 ‘RABBIT 소대’는 이에 반발하여 농성을 벌이게 되며, 선생님은 ‘총학생회’로부터 연락을 받아 사건이 벌어지고 있는 ‘코우사기 공원’으로 향하게 된다.

호요버스는 액션 RPG ‘붕괴3rd’의 12월 업데이트에 6.2 버전 ‘시간의 토끼’를 업데이트했다.

신규 SP 캐릭터 ‘시간의 인도자’ 아이·히페리온Λ가 등장하며, 메인 스토리 33장 ‘진리의 이름으로’ 및 테마 이벤트 ‘붕괴 구조 일지’가 추가, 기계 속성 화염 원소 근접 서포터인 ‘시간의 인도자’ 아이·히페리온Λ는 차크람을 민첩하게 다루면서 파티원에게 엄청난 버프를 제공하는 캐릭터로, 버전 기간 동안 ‘시간의 인도자’ SP 캐릭터 보급을 통해 캐릭터 카드 및 조각 획득이 가능하다.

아이·히페리온Λ가 필살기를 발동하면 화염을 생성하여 차크람을 갱신 및 대폭 강화해 자신뿐만 아니라 이후에 출전하는 파티원에게 지원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