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톰이 오는 12월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모바일 게임 '빌딩앤파이터'의 두 번째 CBT를  진행한다. 모집은 11월 27일까지다. 

'던전앤파이터'의 김윤종 대표가 선보이는 이 게임은 GPS 액션 모바일 게임이다.  GPS 위치를 기반으로 연동되는 풍성한 콘텐츠 체험이 가능하다.

'빌딩앤파이터'의 CBT 테스터 모집 /에이스톰
'빌딩앤파이터'의 CBT 테스터 모집 /에이스톰

 

사용자의 실제 위치를 게임과 연동시켜 한국의 건물과 영토를 점령할 수 있는 재미를 담고 있으며, 유저는 자신의 위치 혹은 특정 지역의 실제 빌딩들을 점령하면서 자신의 영역을 넓혀나가게 되는데, 이 상황에서 기존에 빌딩을 소유하고 있는 타 유저와 전투를 벌일 수 있다.

 

에이스톰은 12월 진행되는 CBT에 알파 테스트 때 얻은 피드백을 적극 반영한다. ▲캐릭터 콘셉트 변경 및 신규 부하 추가 ▲전투 조작 및 액션 강화 ▲내 위치에서 본진 설정 ▲플레이 편의성 제공 등이다. 

먼저 ▲캐릭터 콘셉트 변경 및 신규 부하 추가를 통해 인게임 캐릭터의 외형, 부하들의 이름 등이 변경되며, 캐릭터의 대사 및 시나리오도 새롭게 다듬었다. 특히, 플레이어가 게임 플레이에 다양한 요소를 고려하여 전략적으로 부하들을 운영할 수 있도록 신규 부하가 추가된다.

화염 속성 근접 버스터 ‘하미레즈’, 새총을 통해 묵직한 돌멩이를 쏘는 원거리 딜러 ‘엉뚱한 콰드라도’, 혼령과 칼을 던져 적을 밀어내고, 사령을 소환해서 전투를 보조하는 서포터 ‘마마두’ 등 새로운 콘셉트와 특성을 가진 신규 부하들이 추가된다.

▲전투 조작 및 액션 강화는 캐릭터의 다양한 스킬 추가 및 개편 작업을 진행하고, 던전 플레이를 통해 액션 게임의 진수를 느낄 수 있도록 레벨 디자인(난이도)을 조정한다. 또한, 각종 지형/지물과 같은 게임 플레이에 역동성을 더하는 오브젝트들의 역할과 출현 시점 등이 조정될 예정이다.

▲내 위치에서 본진 설정은 알파 테스트 때 테스트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고정된 위치에서 게임이 시작되도록 설정한 것을 변경, 이번 CBT부터는 원래 기획 의도대로 처음 시작한 지역 기반으로 본진이 설정되며, 초반 스토리도 해당 지역에서 진행된다. 언제든지 본진을 변경할 수 있고, 원하는 지역에서 플레이하는 것도 가능한 ‘본진 변경권’도 추가된다.

마지막으로, ▲플레이 편의성 제공을 통해 초반 튜토리얼이 간소화되며, 도움말 기능이 추가되어 플레이 중 콘텐츠에 대한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게임 내 UI들을 직관적이고 통일성 있게 변경해 시각적으로도 한층 업그레이드된 게임을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