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우마무스메 프리티더비'에서 7월 29일 등장한 수영복 차림의 우마무스메 2명. 화려한 수영복이 눈길을 끄는 가운데, 두 명의 캐릭터에게 작지만 큰 변화가 일어났다.
두 명의 캐릭터는 골드쉽과 나카야마 페스타를 말한다. 두 사람은 평소 모자를 착용한다는 외모상의 공통점이 존재했다. 그러나 수영복 의상에서는 모자를 벗고 있다. 이용자들 사이에서는 마침내 모자를 벗었다며 화제가 되고 있다.
마치카네 탄호이저나 라이스 샤워 등 평상시 모자를 착용하고 있는 말딸이 많다. 겨우 모자를 벗은 정도로 이 호들갑을 떠는가 싶을 수 있다. 그러나 골드쉽과 나카야마 페스타는 다르다. 이 두 캐릭터는 벗고 있는장면이 1-2회 정도로 거의 모자를 벗지 않는다.
하지만 이번 수영복 의상 공개로 예외가 생기게 됐다. 수영복 일러스트에서는 인상 변화가 크다. 모자를 벗은 모습에, SNS상에서는 "모자 없으니 이미지가 바꼈다" 등 이들의 작지만 큰 변화에 호응하는 글이 속출하며 수영복화 이외의 작은 변화가 주목을 끌고 있다.
일본 우마무스메에서는 지난 29일부터 8월 10일까지 새로운 육성 우마무스메 & 서포트 카드가 등장, 픽업 뽑기가 시작됐다. 픽업 프리티 더비 뽑기에 맥퀸 메지로와 골드쉽의 여름 버전이 등장하고, 픽업 서포트 카드 뽑기에 신규 서포트 카드 2종이 등장한다. 수영복 차림의 골드쉽과 나카야마 페스타는 이 뽑기에서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일본 우마무스메에서는 스토리 이벤트 '대난투!?여름색☆바캉스'가 개최된다. 우마무스메들을 육성해 이벤트 포인트나 룰렛 코인을 모아, 한정 스토리의 해금이나 한정 서포트 카드 등 호화 보상의 획득을 목표로 하는 이벤트다.
이벤트 포인트를 모아 이벤트 한정의 특별한 스토리를 볼 수 있으며, 이벤트 미션을 클리어함으로써 이벤트 한정 SSR 서포트 카드 '초베리그 마음 있으면 벚꽃 마음' 사쿠라치요노오와 함께 이벤트 한정 칭호 '대난투!?여름색☆바캉스'를 받을 수 있다.
국내에서는 지난 22일 업데이트를 통해 SSR [다가오는 열기에 떠밀려] 키타산 블랙이 선보였으며, 덕분에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가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1위를 달성했다. 카카오게임즈는 감사의 마음을 담아 모든 이용자들에게 주얼 1,500개를 지급 중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