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는 몇년 전 미르4의 출시에 앞서 '미르 트릴로지'라는 단어를 사용했다.

미르의전설2 IP를 활용한 3개의 작품을 선보이겠다는 것이었다. IP를 대여하지 않고 IP 보유사가 직접 게임 개발을 할 경우 넘버링 타이틀을 개발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위메이드가 발표한 '미르 트릴로지'의 3개 작품은 모두가 개성적이며 직접적인 넘버링 타이틀과는 관계가 없는 개성적인 작품이었다.

미르4와 미르M은 이미 출시되어 어떤 게임인지 잘 알려진 상황. 미르4는 시리즈 최신작 답게 그래픽은 물론 시스템까지 최신의 기술력이 들어간 반면, 미르M은 리니지M과 같이 20년 전의 미르의전설2 분위를 살려 출시됐다. 남은 미르W는 '월드'의 의미를 담아 '리니지W'처럼 나올 가능성도 있다. 

그렇다면 그라비티가 출시하는 라그나로크 20주년 타이틀 '라그나로크 트릴로지'의 3개 작품은 어떤 것일까? 현재 밝혀진 그라비티의 라그나로크 20주년 기념 타이틀 첫 번재는 '라그나로크 더 로스트 메모리즈'로, 올해 8월 출시 예정이다. 두 번째는 SRPG ‘라그나로크 아레나’, 세 번째는 '라그나로크X: Next Generation'으로 둘 다 올해 하반기 국내 출시 목표다. 

 


라그나로크 트릴로지 첫 번째 타이틀 ① '라그나로크 더 로스트 메모리즈'


라그나로크 트릴로지 첫 번째 타이틀 ‘라그나로크 더 로스트 메모리즈’는 판타지 스토리 RPG로 '라그나로크'의 오리지널리티를 갖춘 타이틀이다. 특히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그래픽 감성, 세계관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또한 200여 개의 오픈 필드와 던전에서 4인의 영웅과 스킬 카드를 전략적으로 활용한 전투가 가능하다. 

이 게임은 2021년 8월 태국 지역에서 에 첫 선을 보였고 같은 해 12월에는 필리핀,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지역에 론칭, 2022년 4월에는 게임 플랫폼 스팀(Steam)에서 PC 버전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했다.

국내에서는 지난 7월 15일부터 론칭 전까지 예약을 진행 중이며 오는 8월 중에 국내에 선보인다. 라그나로크 더 로스트 메모리즈의 국내 퍼블리싱은 그라비티의 자회사인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에서 맡아 진행한다.

그라비티 네오싸이언 권인경 차장은 “라그나로크 20주년 기념 트릴로지의 첫 번째 타이틀로 라그나로크 더 로스트 메모리즈를 준비했다. 기존의 MMORPG와는 조금은 다른 스토리가 중심이 되는 판타지 스토리 RPG인 만큼 게임을 통해 거대한 라그나로크 세계관의 매력에 빠져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20주년 기념 타이틀 ② '라그나로크 아레나'


라그나로크 트릴로지 타이틀 중 2번째인 '라그나로크 아레나'는 라그나로크 IP를 활용한 2번째 SRPG이다. 라그나로크 몬스터를 수집한 후 전략적으로 배치해 즐기는 모바일 게임으로, 상성, 배치 등을 통해 다양한 방식의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

그라비티는 '장르적 다양화'의 일환으로 라그나로크 IP 최초 SRPG인 라그나로크 택틱스를 선보였다. 이 게임은 2019년 11월 태국을 시작으로 2020년 대만, 홍콩, 마카오, 한국, 베트남 등에서 흥행에 성공한 바 있다.

같은 SRPG인 '라그나로크 아레나' 역시 2021년 5월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 론칭 이후 매출 면에서도 유의미한 성과를 기록했다. 

라그나로크 아레나 선상웅 PM은 "라그나로크 IP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무궁무진하다고 생각하며 장르의 다양성까지 더해진다면 라그나로크 IP의 가치는 더 높아질 것이라 기대한다. 라그나로크 아레나 역시 그러한 그라비티의 오리지널리티와 다양성을 품고 있는 타이틀이며 국내 론칭을 위해 막바지 총력을 다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 이외에도 다양한 타이틀로 유저분들께 색다른 재미와 경험을 드리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20주년 기념 타이틀 ③ '라그나로크X: Next Generation'


라그나로크 트릴로지 타이틀 중 마지막으로 대미를 장식할 타이틀은 ‘라그나로크X: Next Generation’(이하 라그나로크X)이다. 그라비티가 가장 자신 있고 성공적으로 서비스해 온 MMORPG 장르에 생동감 넘치는 3D 그래픽을 더한 3D MMORPG이다. 

라그나로크X는 원작의 오리지널리티를 계승하면서 게임 스케일을 확장했다. ‘Next Generation’이라는 부제에서 알 수 있듯이 새로운 세대의 탄생을 알린 새로운 스토리와 의미를 담았으며, 아기자기한 인터페이스로 캐주얼적인 부분을 강화했다. 장난감 열차, 회전목마 등 다양한 콘텐츠도 추가해 유저 경험을 극대화하기 위해 노력했다.

라그나로크X 넥스트제너레이션 인게임 화면 /ragnarokx.com
라그나로크X 넥스트제너레이션 인게임 화면 /ragnarokx.com
라그나로크X 넥스트제너레이션 캐릭터 /ragnarokx.com
라그나로크X 넥스트제너레이션 캐릭터 /ragnarokx.com
라그나로크X 넥스트제너레이션 캐릭터 /ragnarokx.com
라그나로크X 넥스트제너레이션 캐릭터 /ragnarokx.com

 

올해 하반기 국내 론칭을 앞두고 있는 라그나로크X는 해외 시장에서 메가 히트를 기록한 타이틀이다. 대만, 홍콩, 마카오, 태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 출시한 지역마다 양대 마켓에서 각종 인기 순위 1위, 매출 순위 상위권을 기록했다.

국내 게임 출시는 2022년 하반기다. 

라그나로크X 유준 팀장은 “라그나로크X를 통해 유저분들께 새로운 경험을 드리고자 다양한 요소를 많이 담았다. 특히 새로운 스토리와 인터페이스, 게임 콘텐츠에 많은 시간을 할애했다. 인게임 배경도 전부 3D로 구현했기 때문에 유저분들께서 생동감 있는 게임을 즐기실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많은 관심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