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9위까지 떨어졌던 우마무스메가 26일 매출 순위 1위로 급상승했다.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로 1위로 상승했다. 그간 이용자들이 기다려왔던 신규 캐릭터 '키타산 블랙' 때문이다.
카카오게임즈 25일,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 육성 우마무스메 2명과 ‘서포트카드’ 5종을 업데이트했다.
먼저, 육성 우마무스메인 ‘[비욘드 더 호라이즌] 토카이 테이오’ 및 ‘[엔드 오브 스카이] 메지로 맥퀸’을 추가해 게임의 재미를 더했다.
‘토카이 테이오’는 센스와 재능을 겸비한데다 명랑하고 쾌활한 우마무스메로, 학생회장인 황제 ‘심볼리 루돌프’를 동경해 레이스에 뜻을 품었다. 또, 당연히 자신이 1등이라 생각하는 순수한 자신감의 소유자이며, 그 자유분방함을 모두가 좋아한다.
‘메지로 맥퀸’은 명문가인 ‘메지로 가문’에서 태어난 영애로, 우아하면서도 교만하지 않는 성격과 성품으로 다른 우마무스메들의 선망의 대상인 우마무스메이다.
이와 함께, SSR 2종을 포함한 '서포트 카드' 5종을 업데이트했다. 'SSR [다가오는 열기에 떠밀려] 키타산 블랙', 'SSR [그 뒷모습을 넘어서] 사토노 다이아몬드', ‘R [트레센 학원] 키타산 블랙’, ‘R [트레센 학원] 사토노 다이아몬드’, ‘R [트레센 학원] 마치카네 탄호이저’ 등을 선보여 육성의 즐거움을 더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8월 10일까지 새로운 이벤트 한정 스토리와 한정 보상을 공개하는 스토리 이벤트 ‘Brand-new Friend’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육성을 통해 이벤트 포인트 및 룰렛 코인을 얻을 수 있으며, 한정 ‘SSR 서포트 카드’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키타산 블랙은 그간 이용자들이 가장 기다려왔던 서포트 카드다. 1년 뒤 새로운 업데이트가 있기 전까지는 그 이상의 서포트 카드가 없다고 할 정도로 최상의 캐릭터로 평가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