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컴투스는 ‘크리티카 글로벌’을 게임 플랫폼 스팀에 정식 론칭했다. 이용자들이 시원한 여름을 보낼수 있도록 서머너즈워에서는 'DAY 14 선물 이벤트’를, 컴프야V22에서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컴투스는 '크리티카 글로벌'에서 글로벌 유저들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전 세계 지역을 대상으로 한국어, 영어, 일본어, 태국어, 포르투갈어, 인도네시아어 등 총 6개 언어를 지원한다.

또한 최근 선보인 길드 간 경쟁 콘텐츠 ‘공성전’과 ‘PVP(이용자 간 대결) 토너먼트’ 뿐만 아니라 새로운 스테이지 및 장비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나갈 예정이다.

‘크리티카 글로벌’은 전 세계 2천만 이상의 이용자를 확보한 PC 온라인 액션 RPG ‘크리티카’를 컴투스의 블록체인 플랫폼인 C2X에 탑재해 선보인 웹(Web)3 게임 타이틀이다. 스팀에서 제공되는 버전에서는 C2X 토큰 경제 시스템을 구성하는 신규 재화 ‘다이아몬드(Diamond)’와 ‘쿼츠(Quartz)’을 게임에서 획득 및 사용 가능하나, 유틸리티 토큰 ‘KRX’ 및 ‘C2X’로 상호 교환할 수 있는 전자지갑 ‘C2X스테이션’ 기능은 제외돼 서비스된다.

‘크리티카 글로벌’ 스팀 정식 론칭, 사진=컴투스 제공
‘크리티카 글로벌’ 스팀 정식 론칭, 사진=컴투스 제공

 

또한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서 매일 새로운 보상이 쏟아지는 ‘DAY 14 선물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8월 7일까지 14일간 매일 게임에 접속해 ‘에너지 사용 미션’을 달성하면 빛과 어둠의 소환서, 신비의 소환서 최대 30장 등 매일 달라지는 다양한 아이템 상품을 받을 수 있다. 데일리 선물과 함께 일자별로 갱신되는 특별 선물도 에너지 사용량에 따라 제공해, 이용자들이 미션을 클리어하는 재미가 한층 배가될 것으로 기대된다.

‘에너지 사용 미션’ 누적 달성 횟수에 따른 보상도 보너스로 지급된다. 미션을 각 3회, 5회, 7회, 10회, 15회씩 완수할 때마다 제공되며, 전설의 소환서 조각과 6성 전설 룬 등으로 교환 가능한 고대의 주화 및 각종 게임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서머너즈 워’는 지난 2014년 4월 서비스 시작 이후 90개국 게임 매출 1위, 140개국 톱 10을 기록했으며, 8주년을 맞은 현재까지 1억 5천만 다운로드와 누적 매출 2조 9천억 원을 달성하며 아시아, 북미, 유럽 시장을 아우르는 글로벌 스테디셀러로 장기 흥행 중이다.

'서머너즈 워' 매일 변경되는 DAY14 선물 이벤트 실시, 사진=컴투스 제공
'서머너즈 워' 매일 변경되는 DAY14 선물 이벤트 실시, 사진=컴투스 제공

 

 
25일 컴투스는 리얼 야구게임 ‘컴투스프로야구V22’에 실제 KBO리그와 호흡할 수 있는 신규 라이브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새롭게 도입된 ‘라이브 히트’는 KBO리그의 실제 경기 기록을 예측하고 적중 결과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로, 현실 야구 속 선수들의 플레이를 응원하면서 게임을 함께 즐길 수 있다. 

‘라이브 히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KBO 경기 일정에 따라 당일 출전 선수들의 리스트를 확인하고, 안타를 칠 것으로 예측되는 타자 포지션 별 총 9명의 선수를 구성하면 된다. 실제 경기 데이터를 기반으로 진행되는 콘텐츠인 만큼 최신 라이브 선수 카드인 ‘22 Live V2’로 등록해야 하며, 자신이 보유하지 않은 선수라도 선택해 팀에 합류할 수 있다.

팀 구성은 실제 경기가 진행되기 10분 전까지 이뤄져야 하며 경기가 시작된 이후에는 변경할 수 없다. 유저는 자신이 설정한 베스트 라인업 선수들이 실제 경기에서 안타를 기록할 경우 적중 보상으로 ‘라이브 토큰’을 획득할 수 있다. ‘라이브 토큰’은 참여 보상으로도 주어지며 전용 상점을 통해 구단 전력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컴투스프로야구V22' 신규 콘텐츠 라이브 하트 업데이트, 사진=컴투스 제공
'컴투스프로야구V22' 신규 콘텐츠 라이브 하트 업데이트, 사진=컴투스 제공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