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요버스가 30일 오픈월드 액션 RPG ‘원신’의 2.6 버전 업데이트를 단행한다. 여기에는 아야토를 뽑아보겠다는 이용자들이 기대감을 불태우고 있다.

이번 버전 ‘자색 정원의 산들바람’에서는 리월의 서쪽 끝에 위치한 완전히 새로운 '층암거연' 지역이 눈앞에 펼쳐지며, 플레이어는 바다 건너편의 이나즈마에서 신규 5성 캐릭터 ‘카미사토 아야토’를 만날 수 있다.

리월의 주요 광석 공급처인 ‘층암거연’은 자홍색 영역과 깊은 지하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는 지역이다. 이 지역은 과거에 일련의 불가사의한 사고로 인해 폐쇄되었으나 현재 몬스터, 보물 사냥단, 우인단 등에 의해 점령되어 있다.

 

특히 메인 스토리와 새로운 전설 임무 ‘심연 속을 울리는 위령곡’을 완성하면, ‘층암거연’의 끝에서 새로운 보스 몬스터 '유적의 뱀’과 심연의 알려지지 않은 위험이 등장한다. 

한편, ‘유명석 촉매’라고 불리는 장치가 플레이어에게 전달되어 길을 밝힐 수 있도록 돕고, 4성 무기 원형과 새로운 명함을 포함한 풍부한 보상을 제공해 유저들의 도전심을 자극할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새로운 5성 캐릭터 ‘카미사토 아야토’가 합류한다. 야시로 봉행 ‘카미사토 가문’의 유망한 수장인 ‘카미사토 아야토’는 한손검을 사용하며 짧은 시간 동안 큰 범위의 피해를 적에게 입히고, 팀의 기본 공격 효과를 높이는 능력을 보유했다.

 

특히 이번 2.6버전과 관련하여 프로모션 영상과 2.6버전 특별 방송이 진행됐는데 여기에는 아야토를 뽑겠다는 이용자들의 기대감이 쏠리고 있다.

특히 2.6버전 특별방송에서는 리딤코드까지 공개되어 더욱 주목도가 높았다. 영상을 본 이용자들은 "아야토 성우 목소리 완전 좋다", "아야토 진짜 잘 생겼네", "아야토 목소리 미쳤다", "아야토 브금도 얼마나 좋을지 기대하고 있다" 등의 내용이 올라왔다. 

아야토에 대한 기대감
아야토에 대한 기대감

 

아야토는 남성 캐릭터인데 이렇게 기대를 하는 것을 보면 이들은 여성일까? 실제 반응을 남긴 네티즌들을 보면 여성의 이름도 보인다. 앱 분석 사이트 앱에이프(Appa.pe) 데이터에 따르면 여성 이용자가 꽤 있다. '원신'의 남성과 여성 비율은 각각57.7%와 42.2%로 약 6:4의 비율로 여성 유자가 꽤 많다. 

특히 10대 남성이 20.2%로 가장 많고, 10대 여성이 13.5%, 20대 남성이 20.%를 차지하고 있다. 30대와 40대로 갈수록 여성 층이 크게 줄어드는 경향을 보이고 있으며, 특이하게 50대 여성이 14.1%나 차지하는 특이한 구조를 보여주고 있다. 

여성층이 의외로 많다, 자료=앱에이프
여성층이 의외로 많다, 자료=앱에이프

 

한편 전반 캐릭터 이벤트 기원에서 ‘카미사토 아야토’와 ‘벤티’를 얻을 수 있고, 이어지는 후속 캐릭터 이벤트 기원을 통해 ‘카미사토 아야카’를 다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무기 이벤트 기원에서는 이나즈마의 새로운 5성 한손검 ‘하란 월백의 후츠’가 추가될 예정이다.

이밖에, ‘이로도리 축제’에서 몬드 음유시인을 위한 테마 사진 촬영, 업그레이드된 기관 디펜스, 검의 각축, 꽃꽂이 등 임무와 함께 다양한 보상이 제공되며, 모든 도전 과제를 완료하면 4성 캐릭터 ‘행추’가 지급된다.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