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배그가 출시 4주년을 맞았다. 

관련하여 기념 테마 및 이벤트가 진행된다. 총을 쏘면 상대가 대두가 되어 하늘로 솟구치는가 하면, 팀원이 같은 색으로 쏘면 살릴  수 있는 등 색다른 재미를 담았다. 특히 비행기에서 육지 착률 이전 공중에 있는 공중 섬이 등장, 흥미를 유발시킨다. 

랭킹 매치의 에란겔과 리빅 맵에서는 글로벌 출시 4주년 테마 모드인 ‘알록달록 4주년 모드’를 선보인다. 4종의 컬러볼을 사용해 중앙의 4주년 기념관을 페인트 할 수 있는 특별 스테이지가 마련됐다.

 이후 낙하시 이집트 및 얼음성 테마의 하늘섬 2종에 진입할 수 있다. 하늘섬 진입 시 이용자의 머리는 특정 컬러의 공으로 변한다. 이용자가 해당 색상과 동일한 색상의 코인을 주우면 보상으로 더 많은 코인을 획득할 수 있다. 획득한 코인은 헥스 상점에서 전투 물품으로 교환할 수 있다.

얼음성 테마
얼음성 테마
이집트 테마
이집트 테마
하늘 섬에서의 활동 이후
하늘 섬에서의 활동 이후
다시 지상으로 뛰어 내린다
다시 지상으로 뛰어 내린다

 

적에게 피격을 받으면 머리가 점차 커져 공중에 뜨게 되며, 체력이 지속적으로 깎인다. 이때 같은 파티원에게 피격될 경우 커져있는 머리는 다시 작아져 하늘섬에서의 플레이를 이어나갈 수 있다. 체력이 다 깎이거나 5분이 지나면 이용자는 지상으로 낙하된다.

피격 당하면 머리가 커진다
피격 당하면 머리가 커진다
같은 색을 쏴서 살린다
같은 색을 쏴서 살린다

 

지상의 전장에는 ‘알록달록 광장’, ‘알록달록 캠프’ 기념관이 추가되었으며, 건물 앞 버튼을 눌러 전투물품이 담긴 기념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또 4주년 기념 컬러로 새롭게 꾸며진 접이식 자전거도 만나볼 수 있다. 접이식 자전거는 무소음, 비파괴, 휴대성을 갖춘 이동수단이다. 

접이식 자전거
접이식 자전거

 

플레이그라운드도 전면 리뉴얼된다. 외부에 있던 사격 훈련장을 건물 내부로 옮겨, 이용자들은 방해받지 않고 사격 훈련을 할 수 있다. 신규 레이싱 코스도 생성되어 원하는 차량으로 혼자 혹은 친구와 함께 레이싱을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에란겔 맵에서 이용자들에게 ‘통곡의 다리’로 불리는 밀리터리 베이스 철교를 리뉴얼해 PC와 동일하게 다리 폭을 확장하고 보행자용 통로를 추가했다. 간편하게 푸시로 친구를 초대할 수 있는 ‘오프라인 친구 파티 초대’ 기능도 추가됐다.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