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소프트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스타일리시 리듬댄스게임 '클럽오디션'이 국내 출시 5주년을 맞았다.
클럽오디션은 PC 온라인 스타일리시 리듬댄스게임 ‘오디션’ IP를 계승한 첫 번째 모바일게임으로 K팝의 세계화를 상징하는 친숙한 음악, 개성 넘치는 패션 아이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접근성, 팸(FAM)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커뮤니티 기능 등이 특징이다.
클럽오디션은 지난 2017년 3월 국내 서비스를 시작했다. 현재 국내 앱 다운로드수는 구글 플레이 기준 400만 이상 기록 중이며 '최고 매출 캐주얼게임' 9위를 달성했다.
이제까지 클럽오디션에서 유저들이 춤을 춘 시간(누적 접속시간)은 5억8197만시간, 누적 출석체크는 2132만회에 달한다. 유저 평점은 출시 이후 꾸준히 5점 만점에 4점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또한 지난 2월 10일부터 유럽 7개국 서비스를 시작한 클럽오디션은 유럽지역 '구글 피처드'(New & updated games)에 선정됐다.
유럽은 K-POP과 댄스에 대한 괸심이 매우 높은 지역이다. 또한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게임을 즐기며 게임을 통해 소통하는 문화가 자리잡은 것도 특징이다. 클럽오디션이 유럽 게이머들에게 만족감을 줄 수 있는 최고의 게임인 셈이다.
또한, 유럽 모바일게임 시장 규모는 2021년 기준 13조4700억원으로 글로벌 전체 대비 약 13%를 차지하며 성장세이고, 최근에는 게임뿐만 아니라 엔터테인먼트 관련 앱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 클럽오디션에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해 영어권 및 북미 지역 출시 당시에도 구글 피처드에 선정된 데 이어 글로벌 시장에서 또 한 번 게임성을 인정받았다.
한편, 클럽오디션은 현재 글로벌 70개국에서 서비스 중이며 인도 출시도 준비 중이다.
지난 1월 인도에서 클럽오디션의 CBT를 실시했다. 인도는 노래와 춤을 사랑하는 정서와 문화가 강한 나라다. 또한 현재 인도 모바일 시장은 외출 자제와 재택시간 증가로 기분전환을 위해 지인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이 성장하고 있다.
관련기사
- 냉철해서 더 끌린다?...블루아카 신캐 이오리(수영복) 공개
- 獨 '야거', FSP ‘더 사이클: 프론티어’ 3월 출시...마지막 스팀 CBT
- ‘퍼펙트 다크’ 핵심 인력 줄퇴사…MS 이니셔티브스튜디오에 무슨 일이?
- '몬헌 특파원'에 '무라야마'가?...'몬스터 헌터 라이즈: 선브레이크' 6월 30일 출시
- '애니팡'의 '선데이토즈' 이름 사라진다
- [예약] 미소녀ㆍP&E게임 4종 예약 돌입...신작 속속 발표
- 엔씨 신규 IP 'TL과 E' 베일 벗다..."차세대 MMO가 보여야 할 가치 담았다"
- '메타버스'와 'NFT'의 결합... '메타시티(MetaCity M)' 2차 프리세일
- [H/W] 한빛드론, 7Kmㆍ200x줌 카메라 드론 신제품 출시
- 한빛소프트, '그라나도 에스파다' 살아 있네...신캐 속속 출시
- 한빛 PC게임 '오디션', 스토브가 품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