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투게더'로 행복한 2021년을 보낸 해긴의 2022년 행보가 활기차다.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중인 모바일 소셜 네트워크 게임 '플레이투게더'에서 각종 온오프라인 기업과의 제휴를 통해 메타버스 구축을 위한 잰걸음을 계속하고 있다. 

해긴은 4일 모바일 ‘플레이투게더’에서 AI오디오플랫폼 기업 지니뮤직과 협업하는 메타버스 음악 토크쇼 ‘리슨(L1STEN)’을 선보인다.

'리슨'은 현실과 가상이 하나로 융합된 음악공연을 자연스럽게 즐기면서, 게임의 의외성이 주는 즐거움을 맛볼 수 있도록 설계됐다. 가수가 가상과 현실의 무대를 자유롭게 오가며 공연을 펼치고, 필요 시에는 아바타로 변신하는 것은 물론 아바타 가수의 피처링, 캐릭터 관객들의 환호, 메타버스 무대조명의 싱크로율까지 디테일한 무대연출을 선보인다. 

4일 금요일 오후 7시에 공개되는 ‘리슨’의 첫 번째 게스트로는 ‘제이미’ 박지민이 나선다. 10대의 나이로 ‘케이팝스타’에서 음악성을 인정받고 자신만의 음악세계를 구축한 20대 여성 솔로가수 ‘제이미’는 메타버스 공간에서 현실과 가상을 오가는 4차원 라이브 공연을 통해 글로벌 유저들과 함께 노래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특히 이번 공연에서 제이미는 나만의 스토리를 담은 플레이리스트를 이용자들에게 직접 불러주고, 지난 3일 발표한 신곡 ‘Pity Party’의 퍼포먼스 버전도 최초 공개한다. 또한 공연이 끝난 후에는 제이미가 매력적인 아바타로 변신, ‘플레이투게더’ 내에 마련된 팬미팅 장소에서 글로벌 팬들과 약 15분 간 실시간 소통도 진행한다.

제이미의 이야기와 음악들을 만날 수 있는 ‘리슨’ 첫 번째 공연은 누구나 입장 가능한 무료 공연으로 진행되며, 글로벌 팬들을 위해 본 공연 외에도 2월 5일 3차례 재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플레이투게더x지니뮤직, 사진=해긴 제공
플레이투게더x지니뮤직, 사진=해긴 제공

 

또한 해긴은 3일 ‘플레이투게더’와 편의점 브랜드 세븐일레븐(7-ELEVEN)의 제휴를 진행했다. 

이 제휴로 ‘플레이투게더’의 주 무대인 카이아 섬에 세븐일레븐 최초의 메타버스 편의점을 오픈했다. 세븐일레븐 카이아섬점에서는 전주비빔밥, 세븐카페, 바프허니버터팝콘 등 실제 세븐일레븐에서 판매 중인 약 13가지 상품을 구매해 먹고 마실 수 있으며, 편의점 스태프 룸이나 인터랙션 바닥 조명, 키오스크, 택배 서비스 등 다양한 매장 공간과 서비스도 체험해볼 수 있다.

또한 매장 방문 시 세븐일레븐의 마스코트인 ‘브니’와 ‘바바라’를 만날 수 있으며, 이번 협업을 기념해 세븐일레븐 카이아섬점을 최초 방문하는 유저들에게 아르바이트생 ‘김쏘옥’이 ‘브니’ IP를 활용한 스페셜 코스튬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해긴과 세븐일레븐은 추후 배달 미션이나 카드 게임 등 다양한 협업 콘텐츠들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플레이투게더X세븐일레븐 제휴
플레이투게더X세븐일레븐 제휴

 

한편 해긴은 지난 24일 사내 공지를 통해 연봉인상, 스톡옵션 지급, 복지제도 확대 등의 내용을 담은 보상체계 개선안을 발표했다.

먼저 2022년 전체 임직원 연봉 일괄 인상을 결정했다. 개발직군과 비개발직군은 기존 연봉에서 각각 1,000만 원과 800만 원이 인상됐으며, 그간 회사 성장에 기여한 직원들과 성과를 공유하고자 입사 1년 후 스톡옵션 지급, 팀별 성과 인센티브 지급 등 보상체계도 강화할 계획이다. 

아울러 회사와 직원이 함께 성장하는 환경 구축을 목표로 복지제도 개선도 시행한다. 복지몰이나 일상생활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복지포인트는 기존에서 100% 인상된 200만 원을 지급하며, 생일과 명절 연휴 전 단축 근무 지원, 법인 콘도 지원 등 직원들의 의견을 반영한 복지제도도 새롭게 신설했다.

해긴 사무실 전경
해긴 사무실 전경

 

컴투스 공동 창업자 이영일 대표가 설립한 해긴은 ‘홈런 클래시’, ‘오버독스’, ‘익스트림 골프’, ‘플레이투게더’ 등 캐주얼한 매력을 극대화한 다양한 장르의 모바일게임을 개발 및 서비스하는 기업이다. 

이영일 해긴 대표는 “2017년 창업 이후 임직원들의 헌신적인 노력에 힘입어, 해긴은 한 해 한 해 꾸준하고 탄탄하게 성장하는 게임회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2022년 새해에는 우수 인재채용과 근무환경 개선, 적극적인 투자를 바탕으로 해긴이 글로벌 시장에서 확고한 경쟁력을 갖춘 게임사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