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가 1월 5일부터 1월 8일까지 진행되는 세계 최대 기술 전시회 ’CES 2021’에서 게이머, 크리에이터 및 드라이버를 지원하는 다양한 RTX 기술과 AI 기술을 발표했다.

엔비디아는 이번 발표를 통해 GPU 가속 레이 트레이싱, 엔비디아 DLSS 및 리플렉스(Reflex)를 적용한 RTX 게임 10개를 새롭게 발표했다. 신규 타이틀은 '더 데이 비포', '이스케이프 프롬 타르코프' 및 유비소프트의 기대작인 '레인보우 식스 익스트랙션'을 포함한다. 엔비디아는 지난 CES 이후로 GPU 가속 레이 트레이싱, AI 기반 NVIDIA DLSS와 같은 RTX 가속 혁신을 지원하는 150개 이상의 RTX 게임 및 애플리케이션을 추가했다.

이와 함께 올해 RTX 게이밍 기술과 AI 기반 그래픽 향상 기술인 DLSS 지원 예정인 4가지 타이틀과 관련된 자료를 선보였다. '이스케이프 프롬 타르코프' 및 '레인보우 식스 익스트렉션'에는 DLSS(Deep Learning Super Sampling)가 추가되며 '더 데이 비포 '및 '다잉 라이트 2: 스테이 휴먼'에는 DLSS와 레이 트레이싱이 모두 추가된다.

또한 7개의 새로운 타이틀이 게임 플레이 중 지연 시간을 최소화하는 엔비디아 리플렉스(Reflex)를 지원한다. 여기에는 소니(Sony)의 '갓 오브 워(God of War)', '레인보우 식스 익스트렉션' 및 세계 최고의 온라인 레이싱 시뮬레이터 '아이레이싱(iRacing)'이 포함된다.

더불어, 낮은 지연시간을 통해 게임과 플레이어를 연결하는 플랫폼인 엔비디아 리플렉스에 대한 7가지 추가 사항을 발표했다. 새로운 리플렉스 게임은 세계 최고 온라인 레이싱 시뮬레이터 아이레이싱(iRacing), 레인보우 식스 익스트랙션 및 소니(Sony)의 수상에 빛나는 액션 어드벤처 게임 갓 오브 워(God of War)를 포함한다

갓오브워 PC, 사진=스팀
갓오브워 PC, 사진=스팀

 


◇ 6월 21일 출시 MMO 생존 게임 더 데이 비포(The Day Before)

FNTASTIC과 MYTONA의 더 데이 비포는 살에 굶주린 감염자들과 생존자들이 음식, 무기, 자동차를 놓고 서로 싸우는 치명적인 전염병 이후 미국을 배경으로 하는 오픈 월드 MMO 생존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개인 주택, 고층 빌딩, 은행, 호텔, 쇼핑몰 등을 포함한 세계를 자유롭게 탐색할 수 있다.

6월 21일 게임이 출시되면 엔비디아 DLSS로 성능이 가속화되고 광선 추적 반사, 주변 폐색 및 NVIDIA RTX 글로벌 일루미네이션 (RTXGI) 으로 세부적인 세계가 크게 향상된다 .

RTXGI는 태양, 달 및 기타 자연 광원에서 고성능의 무한 바운스 전역 조명을 생성한다. 독점 데이 비포 RTX ON 예고편에서 관련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PC 또는 노트북이 없거나 시스템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경우 엔비디아의 클라우드 게임 플랫폼인 지포스나우에서 엔비디아 DLSS로 게임을 플레이할 수도 있다. 지포스 나우 파운더스, 프라이오리티(Priority) 및 RTX 3080 회원은 RTX 기능을 활성화하여 게임을 스트리밍할 수도 있다.


◇ 1월 20일 레인보우 식스 익스트랙션(Rainbow Six Extraction)

엔비디아는 작년 매우 인기 있는 5v5 전술 슈팅 게임인 톰클랜시의 레인보우 식스 시즈에 엔비디아 DLSS 와 엔비디아 리플렉스를 도입했다. 1월 20일 출시되는 이 타이틀은 최대 3명의 플레이어를 위한 새로운 전술 협동 PvE FPS로, 심층 장비와 능력 향상 시스템, 90개 이상의 무기와 도구, 12개의 끊임없이 진화하는 지도, 예측할 수 없는 적의 돌연변이 등이 특징이다.

엔비디아 DLSS는 이미 레인보우 식스 시즈에 적용된 상태로, 엔비디아 리플렉스가 적용되어 시스템 지연 시간을 최적화하여 보다 반응성이 뛰어난 게임 플레이를 제공하게 된다. 아래 4k 레인보우 식스 시즈 익스트랙션 DLSS 비교 영상에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플레이어는 게임이 출시될 때 지포스나우를 사용하여 장비에서 멀리 떨어져 있을 때 게임을 스트리밍 할 수 있다.

 


◇ 이스케이프 프롬 타르코프(Escape From Tarkov)

엔비디아는 배틀스테이트게임즈(Battlestate Games)의 하드코어 1인칭 액션 시뮬레이터 게임 이스케이프 프롬 타르코프(Escape From Tarkov)에 엔비디아 리플렉스를 도입했다. 이용자는 새로운 업데이트에서 곧 제공될 예정인 엔비디아 DLSS의 AI 기반 성능 향상을 통해 게임에서의 경험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로드아웃에 지포스 RTX GPU를 사용하면 플레이어는 가장 빠른 프레임 속도와 최고의 응답성을 달성하여 생존과 탈출의 기회를 높일 수 있다. 신규 영상에서 DLSS 작업을 확인할 수 있다.

 


◇ 원더 피플의 배틀로얄 게임, 슈퍼피플(SUPER PEOPLE)

넥슨이 투자한 원더피플의 배틀로얄게임 '슈퍼피플'에도 엔비디아 DLSS, RTXGI 및 리플렉스가 적용됐다.

이 게임은 배틀로얄 장르의 게임에 초강력 스핀을 추가하여 이용자에게 경기를 뒤흔드는 비범한 능력을 부여하여 전투에서 승리할 수 있는 수많은 방법을 제공한다.

올해 말 슈퍼피플이 PC용으로 출시 되면 놀랍도록 사실적인 엔비디아 RTX 글로벌 일루미네이션(RTXGI)으로 비주얼이 향상되고 엔비디아 DLSS로 성능이 가속화되며 엔비디아 리플렉스로 시스템 대기 시간이 최적화되어 게임 플레이 응답성이 향상된다. .

 


◇ 다잉 라이트 2 스테이 휴먼: 새로운 RTX ON 게임플레이 트레일러 공개

테크랜드(Techland)의 다잉라이트(Dying Light) 는 2015년에 히트를 쳤으며, 최대 4명이 협동 모드로 플레이할 수 있는 거대하고 좀비가 가득한 오픈 월드에서 유동적인 파쿠르 움직임으로 플레이어를 매료시켰다.

올 2월, 오랫동안 기다려온 속편이 출시되어 20여 년이 지난 지금 인류의 마지막 남은 난민 중 하나인 'The City'로 이용자를 안내한다. 당신은 자신의 기억에 사로잡힌 도시로 여행을 떠난 유능한 방랑자다. 당신이 선택하는 길과 동맹은 전적으로 당신에게 달려 있다. 이러한 결정은 판도를 바꾸는 결과를 초래할 것이다.

엔비디아와 개발사와의 파트너십 덕분에 다잉라이트 2 스테이 휴먼(Dying Light 2 Stay Human)은 엔비디아 DLSS, 광선 추적형 전역 조명, 광선 추적형 반사 및 광선 추적형 그림자로 향상되어 지포스 RTX 게이머에게 확실한 경험을 제공한다.

엔비디아는 4가지 기술을 모두 강조하여 시각적, 몰입감 및 성능을 한 단계 끌어 올린 새로운 RTX ON 다잉라이트2 스테이 휴먼의 게임 플레이 트레일러를 선보였다.

이용자는 모든 장치에서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으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으며 , 게임 출시와 함께 스팀 및 에픽게임즈 스토어 버전도 지포스타우에서 스트리밍된다.

다잉 라이트 2 스테이 휴먼은 2월 4일 출시를 앞두고 있다.



◇ 히트맨3, 22년 엔비디아 DLSS 추가

아이오 인터랙티브(IO Interactive)의 히트맨3(HITMAN III)는 작년 비평가들의 찬사를 받으며 출시되었으며 2022년 다가오는 업데이트의 엔비디아 DLSS가 일부로 게임에 추가된다.

엔비디아 DLSS를 사용하여 Agent 47의 목표물을 암살할 때 성능을 가속화하고 게임의 번화한 도시, 국가 영지 및 잠입한 보안 지역에서 세부 사항이나 해상도를 높일 수 있다.

 

 ◇ 보이드트레인(Voidtrain) RTX 버전, 올 가을 출시

보이드 트레인은 공중에 떠 있는 선로를 따라 이동하는 증기 기관차의 승무원이 되어 놀라운 생물, 위험 및 놀라움이 서식하는 신비한 새로운 세계를 발견할 수 있는 게임이다. 최대 4명이 플레이할 수 있는 싱글 플레이어 및 협동 캠페인에서 기차를 업그레이드하고, 새로운 재료를 수집하고, 더 나은 무기를 만들어야 한다.

보이드트레인(Voidtrain)은 2022년 가을 출시될 예정으로, 지포스 RTX GPU를 사용하는 이용자는 엔비디아 DLSS를 통해 가속화된 성능과 레이 트레이싱된 반사, 전역 조명 및 주변 폐색 덕분에 더욱 풍부하고 몰입도 높은 그래픽으로 최고 수준의 대우를 받을 수 있다.

 


◇ 아나크루시스(Anacrusis) 1월 13일 출시

우주선이 우주의 가장자리에서 걸림돌에 부딪혔다. 인류가 발견한 최초의 지각 있는 외계인이 이용자를 찢어발기려 한다. 첫 번째 접촉에서 살아남은 4명의 인간은 이제 스트레이 봄베이(Stray Bombay)가 디자인한 4인 협동 1인칭 슈팅 게임 아나크루시스에서 무리를 물리쳐야 한다. 팀의 성과에 따라 난이도와 강도를 지속적으로 조정하는 고급 AI 감독이 등장하는 무한 재생 가능한 생존 싸움에서 팀을 구성해야 한다.

지포스 RTX GPU, PC 또는 노트북에서 플레이하는 경우 엔비디아 DLSS를 사용하여 외계인과의 전투를 가속화할 수 있다.

 


◇  판타시스타온라인2 뉴 제네시스 RTS버전, 2월 9일 출시

판타시스타온라인2 뉴 제네시스(Phantasy Star Online 2 New Genesis)는 세가의 온라인 액션 RPG다. 판타시스타온라이2의 사건으로부터 1,000년 후를 배경으로 하는 PSO2:NGS는 이용자가 불가사의한 인형에 대한 지배권을 위한 전투에 갇힌 행성인 할파(Halpha)에서 진행된다.

새롭고 향상된 액션 전투와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을 제공하여 그 어느 때보다 더 많은 유연성과 표현을 가능하게 한다. 이용자는 다른 요원과 힘을 합쳐 새로운 지역에서 잊을 수 없는 전투와 보스전을 경험할 수 있으며, 광활한 개방 환경을 정복하고 탐험하기 위해 흐르는 현란한 기동성을 강조한다.

이 작품은 2월 9일 엔비디아 DLSS 지원을 포함하는 새로운 업데이트를 수신하여 그래픽 및 렌더링 해상도를 높일 때 성능을 가속화한다.

 

◇ 라튼리치(Ratten Reich) 2022년 후반 출시

메탈 애들러 스튜디오(Metall Adler Studio)와 크리티보(Crytivo)의 라튼리치(Ratten Reich)는 올해 후반 스팀에서 출시되는 실시간 전략 게임이다. 게임의 대체 현실에서 의인화된 쥐, 생쥐, 바퀴벌레 및 도마뱀은 제1차 세계 대전과 제2차 세계 대전에서 영감을 받은 무기와 현실적인 전술을 사용하여 세계를 장악하기 위해 경쟁한다.

라튼리치의 공식 출시 전에 킥스타터 후원자와 주문자는 베타 액세스 권한을 받는다. 가까운 장래의 베타 업데이트에서 엔비디아 DLSS 및 광선 추적 반사, 그림자 및 RTX 전역 조명이 게임에 추가되어 성능을 가속화하고 이미지 품질을 향상시킬 예정이다.

 


◇ 미드나이트 고스트 헌트(Midnight Ghost Hunt) 1월 말 베타 출시

볼티드 스카이 게임즈(Vaulted Sky Games)가 곧 출시할 PvP 멀티플레이어 게임인 미드나이트 고스트 헌트(Midnight Ghost Hunt) 에서는 일상적인 물건을 유령으로 소유하고 인간으로 사냥한다. 일련의 저주받은 장소에 누워 기다리며 집요한 영혼들이 복도를 습격한다. 그들을 제거하기 위해 할당된 고스트 헌터는 구울 파괴 기술로 무장하여 그들을 다른 영역으로 추방한다. 산 자와 죽은 자의 혼돈스러운 4v4 전투에서 고스트와 헌터를 모두 플레이할 수 있다.

이달 말 베타 버전이 출시되면 엔비디아 DLSS로 성능을 가속화하고 엔비디아 리플렉스를 사용하여 시스템 대기 시간을 최적화하여 가장 빠르고 매끄럽고 반응성이 뛰어난 고스트 버스팅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