님블뉴런이 개발한 PC온라인 생존 배틀아레나 ‘이터널 리턴’이 9월 30일 개막한 도쿄게임쇼 2021 MS 엑스박스 쇼케이스에서 발표된 게임 라인업 게임 중 하나로 소개됐다. 이터널 리턴의 게임 플레이 트레일러 영상은 엑스박스 유튜브 채널 및 엑스박스와 마이크로소프트 소셜 채널에도 영어와 일본어로 소개된다.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PC온라인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은 22일 다음게임에서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터널 리턴’은 최대 18명이 전략과 컨트롤을 겨뤄 최후의 1인 혹은 1팀을 가리는 게임이다. 애니메이션 풍 캐릭터 디자인과 쿼터뷰 방식을 접목했다.
도쿄게임쇼 2021 MS 엑스박스 쇼케이스를 통한 이번 게임 소개는 이터널 리턴의 ‘MS 플랫폼 합류’가 확정되면서 성사됐다.
‘이터널 리턴’은 윈도우(Window) 10/11 및 MS스토어에 합류하게 되며, 토종 국산 PC게임으로는 처음으로 글로벌 대상 윈도우 운영체제 및 MS스토어 마케팅 지원과 엑스박스 게임패스 얼티밋(Xbox Game Pass Ultimate) 구독자 대상 마케팅 지원을 함께 받게 된다.
MS스토어 입점 일정은 오는 10월 19일이며, 윈도우10/11 및 MS 스토어에서 주요 게임으로 노출될 예정이다. 엑스박스 게임패스 얼티밋 구독자에게는 게임 시작을 돕기 위해 이터널 리턴 게임 캐릭터 등을 획득할 수 있는 8만원 상당의 특전(Perks)도 19일부터 제공된다.
또한 님블뉴런은 이터널 리턴의 엑스박스 콘솔 버전과 클라우드 게이밍 버전 개발 계획도 공식화했다.
님블뉴런 김남석 대표는 “MS와 엑스박스 글로벌 마케팅을 발판으로 글로벌에서 사랑 받는 게임 IP이자 새로운 이스포츠 프랜차이즈로 도약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며, “PC 버전 외에도 콘솔을 비롯한 다양한 플랫폼 버전 개발을 통해 글로벌 멀티플랫폼 확장 뿐 아니라, 엑스박스 게임 패스를 통한 클라우드 게이밍에도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터널 리턴’은 e스포츠로서의 방향성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지난 6월 진행된 '이터널 리턴' 미디어 개발자 공동 인터뷰에서 님블뉴런의 김남석 대표는 '이터널 리턴'이 시스템이 충분히 갖춰진다면 e스포츠로서의 가능성은 충분히 있다며 e스포츠를 목표로 하고 있다는 사실을 강조했다. 아울러 충분히 준비를 마친 후에 팬들의 신호를 기다릴 것이라며 팬덤 형성의 중요성을 강조한 바 있다.
이어 송근욱 PD도 발표에서 '이터널 리턴'의 e스포츠로서의 가능성을 언급했다. 송PD는 “이터널 리턴은 방송과 함께 성장해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며 “이미 보는 재미로서의 게임의 가능성을 입증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보는 재미의 e스포츠 게임으로 성장해나가겠다”라는 포부를 내비쳤다.
김 본부장은 로드맵과 관련 “내년에는 대중적 기반 마련을 위한 콘텐츠 볼륨 증대와 브랜딩에 주력할 것이고 온·오프라인 대회와 PC방 대회를 통해 2023년에는 이스포츠로서도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 일환으로 님블뉴런은 지난 8월 ‘이터널 리턴’의 2022년 개최될 세계초청대회 ‘2022 ERWI(Eternal Return World Invitational)’ 에 참가할 한국 대표 선발을 위한 공식 e스포츠 대회 ‘2021 ER 챌린저스 코리아(이하, ERC:K)’를 개최했다.
듀오모드로 진행되는 ERC:K는 오는 8월 29일부터 총 6주에 걸쳐 진행됐다. 참가 팀은 매 주 진행되는 주간 대회 결과에 따라 서킷 포인트를 부여받고, 누적 서킷 포인트 상위 9팀 중 12월 개최 예정인 ERC:K 파이널을 통해 2022년 1월 개최 예정인 ‘이터널 리턴 월드 인비테이셔널’에 참여할 한국 대표 2개 팀을 선발하게 된다.
관련기사
- 잘 만들었지만 진입장벽 높아...'이터널 리턴' 핸즈온
- 이터널 리턴·브라운더스트·에픽세븐, '신캐' 출시로 유저 몰이!
- 님블뉴런 김남석 대표, ‘이터널 리턴’ 팬의 신호를 기다릴 것
- [카드뉴스] 금주의 게임뉴스 탑5-TGS 2021 개막
- 기조 강연부터 국내 게임사까지...글로벌 게임쇼 'TGS 2021'스케치
- 한국은 좁다...글로벌로 예약 범위 넓히는 국내 게임사들
- TGS 2021 '리니지W', '그랑사가' 출격...K-GAME 위상 보여줄까
- 10월은 아마추어 e스포츠 향연이 펼쳐진다!
- '특성' 달고 4막 출시한 '이터널리턴', 첫날 1만 넘겨
- [지스타] "AAA급 경험을 위해" '이터널 리턴' 님블뉴런 김남석 대표 인터뷰
- '이터널리턴' 대회 열린다...25일 결승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