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게임즈는 니즈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멀티플랫폼 핵앤슬래시 ‘언디셈버(UNDECEMBER)’의 ‘언박싱 테스트(UN-Boxing Test, 이하 UBT)’ 사전등록을 시작한다.
이에 ‘언디셈버’가 국산 핵앤슬래시의 명맥을 이어갈 타이틀로 자리매김할 것인가에 대해 많은 게이머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사전등록은 오는 10월 12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되며, 18세 이상 모바일(안드로이드OS), PC 유저라면 누구나 타이틀 공식 티저 사이트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번 UBT는 ‘언디셈버’ 공개 뒤 처음으로 실시되는 유저 참여형 공개 테스트로, 오는 10월13일부터 19일까지 7일간 진행된다.
이번 ‘언박싱 테스트(UBT)’에서는 메인 스토리를 포함한 레이드, PvP, 길드 전장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참가 유저는 플레이를 통해 룬을 활용한 창의적인 성장 플레이를 미리 체험해볼 수 있고, 밀려드는 적에 맞서 다양한 스킬을 사용하며 느낄 수 있는 ‘핵앤슬래시’ 본연의 재미를 경험해볼 수 있을 전망이다.
테스트는 모바일(안드로이드OS)과 PC(라인게임즈 FLOOR) 멀티플랫폼으로 진행된다.
‘언디셈버’는 싱글플레이 및 멀티플레이 요소를 두루 갖춘 풍성한 콘텐츠를 통해 하반기 기대작으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멀티플랫폼 ‘핵앤슬래시(Hack&Slash)’로서 경쾌한 타격감과 캐릭터의 자유로운 성장을 원하는 이용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는 중이다.
마치 ‘패스오브액자일’을 연상케 하는 이 게임은 클래스의 개념이 없으며, 이용자의 취향과 주로 활용하려는 스킬을 직접 선택하고 룬을 이용하여 원하는 방향으로 캐릭터를 성장 시킬 수 있다.
또한 영상을 통해 근접과 원거리, 주문으로 구분되는 공격 형태에 따라 다양한 세부 스킬을 활용해 대규모로 몰려오는 몬스터에 맞서 속도감과 타격감이 있는 액션 플레이를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이는 ‘핵앤슬래시’장르가 가진 고유의 특징이다.
라인게임즈는 지난 8월 '언디셈버'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언박싱 스킬소개' 첫 영상을 공개한 바 있다. 공개된 영상을 통해 근접과 원거리, 주문으로 구분된 다양한 공격 세부 스킬을 선보였다.
이후 공개된 공격 스킬의 세부 사용법 영상을 통해 게임 내에서 스킬 조합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시스템이 공개되며 국산 핵앤슬래시 장르의 명맥을 이을 게임을 찾던 이용자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언디셈버'의 스킬은 '룬'의 배치를 통해 플레이어 개개인에 맞는 조합을 짜낸다. '룬'은 크게 '스킬 룬'과 '링크 룬'으로 나뉘며, '스킬 룬'을 장착하면 특정 공격을 할 수 있는 능력치가 생성되고, 그 주변에 '링크 룬'을 달아 공격 능력치를 추가 시킨다. 같은 스킬이라도 '링크 룬' 장착 방식에 따라 개성 있는 공격이 가능하다.
첫 번째 언박싱 영상에서는 '화염구'와 '운석 낙하' 기술을 연결할 수 있게끔 '스킬 룬'을 서로 연계 배치하는 모습을 공개했다. ‘화염구’ 스킬이 몬스터에 적중하면 연계된 '운석 낙하' 기술이 발동되는 형식이다.
이외에도 ‘서리강타’, ‘번개 태풍’ 스킬 빌드업과 ‘번개 분출 사격’, ‘전하 방출’ 스킬 빌드업 영상이 공개되며 이외에도 얼마나 많은 스킬 연계가 가능할 것인지 주목받고 있다.
현 대한민국 PC MMORPG의 왕좌를 차지하고 있는 ‘로스트아크’ 역시 쿼터뷰를 표방한 핵앤슬래시 장르다. 다만 ‘로스트아크’는 핵앤슬래시가 지닌 본연의 재미를 살짝 걷어내어 변화를 꾀했다. 로스트아크의 뒤를 이을 국산 ‘정통’ 핵앤슬래시 장르에 목말라있던 이용자들에게 ‘언디셈버’는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때문에 '언디셈버'가 올 하반기 신작 게임 경쟁에서 다크호스로 떠오르고 있다는 반응도 나온다. 멀티플랫폼을 탑재하고 글로벌 시장에서도 사랑받는 ‘정통 핵앤슬래시’ 게임이 어떤 행보를 보여줄지 귀추가 주목된다.
관련기사
- [금주의 기대작] 따끈따끈 예열 중인 신작 게임 4종
- 스팀(Steam)' 한국 주목도↑…스팀 PC방 2천개 돌파에 국산 신작 속속 출시
- 라인게임즈-니즈게임즈, 멀티플랫폼 핵앤슬래시 ‘언디셈버’ 퍼블리싱 계약
- 라인게임즈, 게임 4종 언리얼 엔진 게임으로 거듭나다
- 라인게임즈, ‘LPG2021’서 새로운 재미 책임질 신작 5종 발표
- [프리뷰] 너, 디아블로 닮았구나...국산 핵앤슬래시 '언디셈버'
- '디아블로 vs POE vs 언디셈버'...핵 앤 슬래시 게임 3종 비교
- 개발팀이 보면 안되는...'언디셈버' ACT5 크리스턴 37초컷
- 국산 디아블로 ‘언디셈버’ 출시 시동…기대 포인트 4가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