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쉽게 접하기 힘들었던 선수들의 경기장 밖 일상에 대해 살펴볼 수 있도록 라이엇 게임즈가 틱톡과 2021 LCK 서머 스플릿 스폰서십을 체결했다. 오는 14일부터 LCK팀들의 다채로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LCK 팀페이지’를 오픈한다. LCK 팀페이지 개설에 맞춰 유쾌한 일상에 대해 눈여겨볼 네임드 선수와 서머시즌 하이라이트에 주목해야할 팀들에 대해 알아봤다.

◇왕좌를 사수하라, 콩트 전문팀 DK(담원 기아)
지난 LCK 스프링 우승팀 ‘담원 기아(DK)’에는 평소 콩트 전문 팀이라 불릴 만큼 입담 좋고 유쾌한 선수와 스태프가 있다. kkOma 김정균 감독을 중심으로 PoohManDu 이정현 코치, Khan 김동하 선수, ShowMaker 허수 선수, Ghost 장용준 선수의 일상 속 케미를 지켜보면 없던 팬심도 생길 정도의 유쾌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작년만 못하다는 평가를 지속적으로 받고 있는 담원 기아가 서머 스플릿에서 왕좌를 유지할 수 있을지, 바텀 라인의 폼 회복과 캐니언 선수의 메타 적응 등을 하이라이트로 지켜볼 필요가 있다.
◇ ‘불 좀 꺼줄래?’, T1

‘불 좀 꺼줄래?’ 이후 새로운 밴드 콘셉트의 광고영상을 찍으면서 또 한 번 화제가 됐던 ‘T1’에는 슈퍼스타들이 다수 포진되어 있다. 그중 Daeny 양대인 감독과 CANNA 김창동 선수, CUZZ 문우찬 선수, FAKER 이상혁 선수, TEDDY 박진성 선수, KERIA 류민석 선수의 평소 일상을 확인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T1은 지난 시즌 LCK 최다 로스터 변동으로 탄탄하지 못한 모습을 보여 왔다. 하지만 최근 5인 주전을 확정지으면서 세계를 호령하던 그 모습을 조금씩 되찾고 있다. 팬덤의 규모가 압도적인 만큼 하이라이트 영상 또한 주목해볼 필요가 있다.
◇ 유쾌한 그들의 일상
LCK에는 다년간의 방송경험을 통해, 혹은 처음부터 유쾌한 선수들이 있다. KT의 Ucal 손우현 선수, LSB Summit 박우태 선수, DRX Pyosik 홍창현 선수, BRO 팀 전원, GEN Ruler 박재혁 선수, AF Lehends 손시우 선수, NS Peanut 한왕호 선수 등 은퇴 후 연예계 진출도 가능하지 않을까 싶은 선수들의 일상을 확인 해보자.
◇ 하위권의 반란, AF(아프리카 프릭스), KT(KT 롤스터), LSB(리브 샌드박스), BRO(프레딧 브리온)
14일 기준 지난 스프링 시즌과 확연히 다른 모습으로 상위권 팀을 격파중인 아프리카 프릭스와 KT 롤스터, 리브 샌드박스, 프레딧 브리온의 하이라이트는 꼭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 해당 팀들에는 팀별 약점으로 지목되어 오던 특정 선수나 감독, 코치진의 교체가 있었다. 이를 기반으로 라인전 체급이나 후반부 운영능력 등을 갈고 닦아 동부, 서부 할 것 없이 치열한 서머가 진행 중이다. 기존 상위권 팀들의 하이라이트도 좋지만 강팀으로의 발돋움을 시도 중인 하위권 팀들의 유쾌한 반란에 주목해보자.

평소 팀별 유튜브 채널이나 각종 SNS를 통해 짧은 일상과 하이라이트를 확인해왔지만 이제는 손쉽게 패키지 형식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LCK 팀페이지에서는 LCK 팀들의 경기 하이라이트를 숏폼 콘텐츠로 제공하는 ‘숏하이라이트’와, 경기가 아닌 일상에서의 선수들 모습을 엿볼 수 있는 ‘프로 비하인드’ 콘텐츠도 만나볼 수 있다. 이를 기념해 LCK 챔피언 꿀팁 챌린지를 진행하여 LCK 10개 팀은 물론,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이 LoL에 등장하는 챔피언별 꿀팁을 공유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