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다음달 14일까지 2017년 제1이달의우수 게임후보작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국산 게임의 창작 활성화와 제작 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기획된이달의우수게임은 일반 게임(오픈마켓 게임?VR?온라인?아케이드?보드게임등), 착한 게임(교육?의료건강?공공분야 등), 인디 게임 등 총3개 부문에서 후보작을 모집하며, 모두 4편의수상작을 선정한다.

 

특히 올해에는 예년과 달리 게임 이용자가 투표를 통해 직접 수상작을 결정하는 방식으로 선정절차가 변경된다. 전문가 심사만을 통해 선정했던 기존 방식을 변경해 전문가 심사 결과와 온라인을 통한 게임 이용자 투표를 합산하는형태다. 온라인 투표는 올해 처음으로 공동 주최사로 합류한 네이버를 통해 3 23일부터 29일까지진행된다.

 

참가 대상은 모집 공고일 기준으로 출시 12개월 이내의 국내 창작?개발 게임이며, 기존의 수상작 및 접수했던 작품은 신청이 제한된다. , 착한 게임 부문과 인디 게임 부문은 출시일 및 재응모 여부에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게임 제작사나 배급사는이달의 우수 게임공식 홈페이지( bestgame.kocca.kr )에서 온라인 등록한 후 응모 신청서와 기획안, 첨부 자료(게임이미지, 게임 소개 동영상 등)를 제출하면 된다.

 

4개 수상작품에는 모두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이 수여되며, ‘2017년 대한민국 게임 대상후보 자격이 자동 부여된다. 이외에도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게임 전시회 및 투자유치 설명회 참가, 게임분야 산업기능 요원 신청 시 가산점(10) 부여 , ‘이달의 우수 게임홈페이지와 게임 전문 커뮤니티 등 다양한채널을 통한 홍보 기회가 제공된다. 특히 올해부터는 네이버에 수상작 리뷰가 게재되는 등 다양한 홍보지원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참가신청 자격 및 선정작 기준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이달의우수 게임홈페이지 또는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www.kocca.kr ) 공지사항에서 확인가능하며, 자세한 안내는 콘텐츠종합지원센터(1566-1114)를 통해 받을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