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란 활 좀 들고 싶다”‘제노니아’ 게임 커뮤니티에 올라온 글이다. 파란색 레어 무기는 ‘제노니아’ 무과금 이용자에게는 좀처럼 허용되지 않는 무기다. 물론 과금 이용자에게도 쉬운 것은 아니다. 거래소에 올라온 것이 없기 때문이다. 과연 제작이나 거래소를 통해 파란색 무기 아이템을 손에 넣을 수 있을까? 실제 제작을 통해 파란색 레어 무기 아이템을 제작하려면 얼마나 재료가 필요할지 확인을 해 봤다. 경매장에 올라온 물건을 보면 2만 다이아가 넘는다. 그나마 지금은 있던 활 마저도 사라진 상황이다. 현재 장착중인 6강 대궁과 비교를
컴투스홀딩스의 '제노니아'가 구글 매출 10위권에 안착했다. 일 매출은 2억 원 가량으로 추정된다. '제노니아'는 27일 출시됐다. 이후 구글 순위에 보이지 않다가 출시 3일이 된 30일이 되서야 구글 매출 15위에 이름을 올렸다. 그리고 하루가 지난 7월 1일 구글 매출 10위에 안착했다. '제노니아'의 예상 일 매출은 약 17만 달러(2.2억 원) 수준이다. 순위 기반 앱 분석 사이트인 앱매직 데이터에 따르면 '리니지M'과 '오딘'이 70만 달러대로 비슷하다. 이후 '나이트 크로우', '아키에이지 워', '픽셀히어로', '붕괴
컴투스홀딩스의 대작 MMORPG '제노니아'가 27일 출시됐다. 컴투스홀딩스로서는 오랫만의 대작이라 지대한 관심을 쏟고 있는 타이틀이다. 이용자들에게 특히 관심이 컸던 것은 '리니지'라이크냐 아니냐 하는 것이었다. 하지만 내부 테스트 말고는 외부에 공개하지 않아 미궁이 쌓인 채로 오픈이 됐다. 과연 '제노니아'는 피처폰 제노니아를 기억하는 이용자들을 만족시켜줄 수 있을지, 또 어떤 직업이 좋을지, 캐릭터를 빠르게 육성하기 위한 방법은 어떤 것일지 살펴봤다. 우선 출시 전 궁금한 것을 살펴보자면, 리니지 스타일이 맞긴 맞다. 카툰 그
'원신 스타일 리니지 라이크'가 맞았다. 컴투스홀딩스가 27일 PC 와 모바일 크로스 플랫폼 MMORPG '제노니아'를 국내에 출시했다. 아인하사드도 있었고, 변신도 있었으며 스킬과 아이템을 장착 아래로 슬라이드를 하여 활성화하는 것까지 리니지라이크 게임과 같았다. 다만 카툰풍 그래픽이라 캐릭터들의 원신의 분위기를 풍긴다. 아울러 넷마블이 출시한 '제2의나라'의 분위기도 함께 풍기고 있다. 하지만 과금과 관련해서는 아직 초반이라 '맵다'는 반응은 나오지 않는 상황이다. 시즌패스가 존재해서 무과금도 할 만한 게임이라는 분위기다. '제
사전다운로드 중인 '제노니아'가 구글 플레이 인기 순위 2위에 올랐다. 컴투스홀딩스는 MMORPG ‘제노니아’의 출시를 하루 앞두고 있다. '제노니아'는 23일 사전 다운로드 이후 애플 앱스토어 인기 게임 1위에 올랐으며 현재 구글 플레이에서는 인기 게임 2위를 차지하고 있다. '제노니아'는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한 1세대 K-게임으로 시리즈 통산 6,30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던 제노니아 IP를 바탕으로, ‘투쟁’과 ‘성취’의 이야기를 만들어갈 대규모 PvP 콘텐츠 ‘침공전’, 고 퀄리티 카툰 렌더링 방식의 그래픽, 150개 이상의
컴투스홀딩스가 23일 MMORPG ‘제노니아’의 국내 출시를 앞두고 사전 다운로드에 돌입했다. 출시가 27일이라 4일 전부터 사전 다운이 시작된 것. 보통 하루 전부터 사전다운로드가 시작되는 다른 게임에 비해 훨씬 빠른 것이다. 글로벌 히트 IP를 MMORPG 장르로 재탄생시킨 제노니아는 공식 페이지에서 PC 버전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다. 모바일 버전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실제 게임 플레이는 27일 0시(자정)부터 가능하다. 제노니아는 서버를 넘나드는 대규모 PvP 콘텐츠인 ‘침공전’을 핵
출시를 앞둔 ‘제노니아: 크로노브레이크(이하 제노니아)’의 자세한 정보가 낱낱이 공개됐다. 특히 게임 내 대표 콘텐츠로는 상대의 서버를 침공해 싸우게되는 침공전에 대한 내용이 상세히 공개됐다. ‘제노니아’는 컴투스홀딩스(당시 게임빌)의 대표 피처폰 모바일 IP를 사용해 개발한 MMORPG이며 오는 6월 27일에 국내에 출시될 예정이다.컴투스홀딩스는 13일 ‘제노니아’ 서울시 금천구 컴투스홀딩스 본사에서 공동 인터뷰를 지난 진행했다. 이날 자리에는 ‘제노니아’의 개발에 참가한 서황록 사업 본부장, 채문배 AD, 조상원 CD가 참석했다
'제노니아'와 '브라운더스트2'가 오는 6월 말 맞붙는다. 공교롭게도 두 타이틀이 장르도 같은 롤플레잉 게임이고, 비슷한 시기에 출시된다. '브라운더스트2'가 22일 먼저 출시되고, '제노니아'가 27일 출시되면서 경쟁을 펼칠 전망이다. 아울러 두 작품 모두 이용자들에게 추억을 떠올릴수 있는 대형 IP를 잇는 후속작으로 색다른 재미를 전해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오는 7월에는 카카오게임즈의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넷마블의 '신의 탑: 새로운 세계', 컴투스의 '미니게임천국'이 맞붙는다. 업계 관계자는 "'디아블로4'
컴투스홀딩스가 16일 PC와 모바일 기반 크로스플랫폼 MMORPG '제노니아'의 27일 자정 출시를 확정했다. 현재 예약은 190만명을 돌파했다. 출시 10일 정도를 앞두고 출시일을 발표한 것이라 국산 MMORPG 중에서는 상당히 늦은 발표다. 아울러 컴투스홀딩스는 최근 커피 트럭으로 5,000여명의 직장인들을 공략했다.'제노니아'는 다양한 ‘투쟁’과 ‘쟁취’의 이야기가 그려질 서버 간 대규모 PvP 콘텐츠 ‘침공전’을 비롯해 ‘던전’, ‘보스 레이드’ 등의 콘텐츠를 갖췄다. 카툰 렌더링 기반의 비주얼과 150개 이상의 컷신으로 스
컴투스는 6월 12일, 개발 중인 ‘제노니아’에 등장할 주요 클래스를 공개했다.출시를 앞둔 ‘제노니아’는 지난 1일 대검 클래스를 시작으로 총 5개의 클래스를 공개했다. 지금까지 공개된 ‘제노니아’의 클래스는 대검에 이어 원거리 공격을 하는 활, 파티에 필수라고 할 수 있는 힐러 지팡이, 은신과 기습에 특화된 단검, 강력한 마법을 구사하는 오브까지 각각의 클래스 영상을 공개했다. ‘제노니아’는 사용하는 무기에 따라 게임 플레이 도중 직업과 역할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다. 컴투스가 공개한 영상을 보면 대검은 주로 강력한 한방의 스킬
'제노니아'가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한 파이널 테스트를 마쳤다. 컴투스홀딩스는 2일 파이널테스트 실황 영상을 공개했다. 여기에 비친 인 게임 플레이를 토대로 '제노니아'의 게임성을 들여다 봤다. 제노니아 사업 담당 남궁곤 이사는 “현장에서 응원해 주신 유저분들의 마음을 잘 알고 있기에, 진정성 있는 게임을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가장 먼저 나오는 장면은 그래픽과 관련 내용이다. 그래픽이 좋아서 스토리 영상과 같은 것들을 잘 볼 수 있어 좋았다는 장면으로 주인공이 긴 칼을 들고 걸어나오는 장면이다. 지금까지
'제노니아: 크로노브레이크 (Zenonia: Chronobreak)'는 컴투스가 개발하고, 컴투스홀딩스가 서비스하는 멀티플랫폼 MMORPG다. 2023년 상반기 한국 출시를 예정하고 있다. 제노니아는 총 7개 시리즈를 통해 모바일 RPG 역사에 한 획을 그은 작품이다. 글로벌 누적 6,300만 다운로드를 달성했을 뿐만 아니라 ‘제노니아2’는 한국 게임 최초로 미국 애플 앱스토어에서 매출 1위를 기록하는 성과를 거뒀다. 상반기 출시 예정인 '제노니아'는 컴투스홀딩스의 글로벌 히트 IP를 계승한 멀티플랫폼 MMORPG 신작이다. 부제인
컴투스가 17일,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출시를 앞둔 ‘제노니아’ 관련 정보를 공개했다. 온라인 쇼케이스는 정소림 캐스터와 조상원 디렉터, 채문배 아트 디렉터와 게임 유튜버 김성회, 연두부가 참가했다.김상회 씨는 “2008년에 출시된 ‘제노니아’는 신세계였다. 당시에는 간단한 게임만 있었는데 ‘제노니아’라는 RPG가 나왔고, 이 게임은 성공할 수 밖에 없었다”고 말했다. 또한 스마트폰으로 출시된 ‘제노니아’는 미국 앱스토어의 게임 부문 1위를 기록했다고 조상원 디렉터가 설명했다. 이는 국내 게임 최초의 기록이다. ‘제노니아’라는 이
컴투스홀딩스가 지난 2월 2022년 실적 발표와 함께 2분기 '제노니아'의 출시로 올해 단일 게임 매출로 천억원 이상 달성한다는 목표를 선포했다. 국내와 글로벌에서 폭넓은 인기를 얻으며 누적 6300만 다운로드를 달성했던 ‘제노니아’ IP를 활용하는 대작인만큼 최상위권 매출 순위를 목표로 하고 있다. 컴투스홀딩스는 '제노니아'에서 고퀄리티 카툰 렌더링 그래픽과 기존 시리즈를 집대성한 시나리오, 서버간 대규모 PvP 경쟁 콘텐츠 ‘침공전’으로 차별화된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다. '제노니아'는 일주일 만에 예약자 100만 명을 돌파했으며
강남, 삼성, 광화문 등 서울 주요 도심에 게임 광고가 지속적으로 게시되고 있다. 게임사들은 유동 인구가 많은 주요 도시,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대형 옥외 광고를 진행하고 있다. 구글 매출 2위를 달성한 '나이트 크로우'는 물론이고, 최근 반주년 업데이트를 진행 중인 '니케', 그리고 곧 출시 예정인 '블랙 클로버 모바일', 그리고 상반기 출시를 앞둔 '제노니아'까지 대형 기대작들의 대형 전광판을 활용한 적극적인 광고가 눈길을 끈다. 일 주일만에 예약 100만을 달성한 컴투스홀딩스의 '제노니아'는 이용자 참여를 이끌어내
컴투스가 '크로니클'의 매출 500억 원을 확정지은 가운데, '제노니아'의 본격적인 마케팅을 시작하면서 2023년 목표한 1천억 원을 향해 질주 중이다.컴투스는 지난해 7,000억원의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했던 컴투스지만, 영업이익은 적자를 기록했다. 따라서 올해는 1조원 매출을 목표로하여 흑자전환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중 '크로니클'과 '제노니아'의 매출은 각각 1천억으로 합쳐서 2천억 원이 목표다. 컴투스 한지훈 게임 사업 부문장은 “’크로니클’은 이미 컴투스를 대표하는 또 다른 간판 흥행작이 됐다”며 “‘서머너즈 워’처럼 ‘
피처폰 게임 명가인 컴투스가 이름만 들어도 옛날 피처폰 시절이 나는 게임들의 예약을 진행하며 많은 이용자들의 시선을 모으고 있다.컴투스는 21일부터 피처폰 시절 누구나 한 번쯤은 해봤을 법한 게임인 ‘미니게임천국’의 글로벌 예약을 시작했다. 원작 ‘미니게임천국’ 시리즈은 캐릭터들의 꼬리를 잡는 붙어붙어, 스키 게임으로 친숙한 돌아돌아, 버튼을 두 번 눌러서 전진하는 건너건너 등 간단한 버튼조작으로 다양한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다.컴투스 한지훈 게임사업부문장은 “새로운 콘텐츠로 기존 팬과 신규 이용자 모두에게 즐겁고 신선한 플레이 경
'제노니아'의 예상 출시일이 나왔다. 6월 30일이다. 한번 '제노니아'의 예약자는 200만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컴투스홀딩스는 작년 12월 2023년 '제노니아'의 출시를 알린 바 있다. 하지만 2023년 중에서도 상반기라는 구체적인 반기가 될 것이라고 최근 컴투스홀딩스 담당자가 직접 언급한 바 있다. 그리고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제노니아'의 예상 출시일을 6월 30일로 명시히고 있다. '제노니아' 홈페이지에서는 예약이 한창이다. 18일 현재 예약자는 677,596명이다. 예약자 수 하단에는 이미 10만, 50만을 넘어섰다는 것
컴투스 2023년 1조원 매출을 노린다. 컴투스는 지난해 7천억 원이라는 역대급 매출을 기록했고, 올해 1조원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연간 3천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는 '서머너즈워'에 글로벌 지역에 서비스하는 '크로니클'의 천 억원 매출과 '제노니아'의 2천억원 매출을 더하고, 1천억 원의 야구게임도 올해 1500억 원으로 목표를 상향하면서 합계 1조원의 매출을 목표로 삼고 있다. 컴투스 송재준 대표는 "올해는 외형 성장만 아니라 내실을 다지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 이를 통해 이익적인 개선도 달성하겠다. 신규 사업부문에서도 지
모바일게임 6종이 이용자의 간택을 기다리며 출시 준비에 들어갔다.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10위안에 9종이 MMORPG로,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컴투스홀딩스의 대작 MMORPG '제노니아'도 이 경쟁에 가세한다. 아이톡시의 ‘블레이드워’와 슈퍼플래닛의 'Tap Dragon: 소녀기사 루나', 핑거게임의 '엑스펑크'도 예약에 들어갔으며, 특히 예약자 50만명을 돌파한 이펀컴퍼니의 '소드판타지'와 한빛소프트의 '소울타이드'가 눈에 띈다.2008년 첫 선을 보인 제노니아 시리즈는 모바일 RPG 역사에 한 획을 그었다. 총 7개 작품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