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의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가 2주년을 맞아 원작 최강자 ‘우렉 마지노’를 월하익송 등급으로 새롭게 선보이며 원작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월하익송’은 네이버웹툰 원작 세계관 내 3대 세력 중 하나로, 자하드 왕가와 10가문에 대항할 수 있는 유일한 집단 중 하나다. 해당 세력의 부단장이자 ‘비선별인원’이라는 특이한 출신을 지닌 우렉 마지노는 원작에서도 ‘탑 최강자’로 불리며 오랜 시간 팬들의 호응을 받아온 캐릭터다.

 


◇ 우렉 마지노 재등장...이번에는 '월하익송'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추가된 '[월하익송] 우렉 마지노'는 게임 내 최초로 도입된 '월하익송' 등급 캐릭터로, 청 속성 물리형 공격 타입이며 적을 끌어들인 후 연속 딜을 가하는 강력한 전투 스킬을 보유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추가된 '[월하익송] 우렉 마지노'는 게임 내 최초로 도입된 '월하익송' 등급 캐릭터로, 청 속성 물리형 공격 타입이며 적을 끌어들인 후 연속 딜을 가하는 강력한 전투 스킬을 보유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추가된 '[월하익송] 우렉 마지노'는 게임 내 최초로 도입된 '월하익송' 등급 캐릭터로, 청 속성 물리형 공격 타입이며 적을 끌어들인 후 연속 딜을 가하는 강력한 전투 스킬을 보유했다. 특히 체력, 공격력, 방어력을 동시에 증가시키는 패시브 스킬을 통해 원작에서 묘사된 우렉의 압도적인 전투력을 게임 내에서도 재현했다. 외형 또한 원작에서 묘사된 벌크업된 체격과 문양을 고스란히 반영해, 캐릭터성의 완성도를 높였다.

이와 함께 스토리 이벤트 ‘기억의 미궁’도 새롭게 열렸다. ‘기억의 미궁’은 총 네 명의 우렉 마지노가 등장하는 유니버스형 시나리오 콘텐츠로, 8월 13일까지 진행된다. 전투 장면과 컷 연출에 특히 공을 들였으며, 전체 시나리오는 풀 보이스로 제작되어 몰입감을 높인다. 이벤트 보상으로는 ‘레볼루션 조각’, ‘영혼 주사위’, ‘빛나는 레볼루션 조각’ 등이 마련되어 있으며, 포인트 랭킹 보상도 별도 제공된다.

 


◇ '우렉 마지노' 5월 컬래버도 존재...반응은?

 

우렉 마지노 업데이트는 단순한 신규 캐릭터 추가에 그치지 않고, 지난 5월부터 시작된 스핀오프 웹툰 '우렉 마지노'의 연재 흐름과 맞물려 진행되며 높은 시너지를 내고 있다. ‘우렉 마지노’는 원작 '신의 탑'에서 주인공 이상의 존재감을 지닌 인물로, 그가 탑에 오르게 된 배경과 과거 이야기를 정면에서 다루는 첫 외전 시리즈다.

넷마블은 이와 연계해 ‘[비선별인원] 우렉 마지노’, ‘[밝혀지지 않은] 자하드의 공주’ 등 스핀오프 기반 신규 캐릭터들을 앞서 출시한 바 있으며, 해당 캐릭터들은 XSR+ 및 SSR+ 등급으로 구현됐다. 특히 '[비선별인원] 우렉 마지노'는 우렉이 아직 랭커가 되기 전의 모습을 반영해 설계됐으며, 고유의 스킬셋과 설정을 갖췄다.

실제 이용자들의 반응도 긍정적이다. 일부 팬들은 “‘신의 탑’ 초창기의 감성을 다시 꺼내본 느낌”이라며 이번 콜라보 콘텐츠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원작 팬들이 기억하는 설정 중 하나인 ‘우렉이 구스트앙과 대화 중 머리가 아파 그냥 나온 장면’이 게임 내에서 실감나게 재현되었다는 점도 화제가 됐다. 게임 개발진이 원작 설정에 충실하면서도 새로운 흐름을 창의적으로 구성해냈다는 평가다.

넷마블은 '[월하익송] 우렉 마지노' 출시를 기념해 8월 13일까지 강림 소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소환 횟수에 따라 ‘SSR+ 탑의 축복 돌파석’, ‘레볼루션 성장 박스’ 등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매일 미션 달성 시 'SSR+ 동료 선택 상자'를 제공하는 ‘최강자 우렉 페스타’도 같은 기간 동안 열린다.

'신의 탑: 새로운 세계'는 네이버웹툰의 글로벌 조회수 53억 회를 돌파한 동명의 IP를 기반으로 제작된 수집형 RPG다. 2023년 7월 론칭 후 2년간 다양한 원작 기반 스토리와 캐릭터 업데이트를 지속해왔으며, 최근에는 스핀오프 시리즈와의 정교한 연동을 통해 팬덤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한편 원작 ‘신의 탑’은 2010년 연재를 시작해 10개 언어로 글로벌 연재 중이며, 장기 휴재를 거쳐 2025년 스핀오프 시리즈를 통해 새로운 방식의 전개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우렉 마지노’ 업데이트는 이러한 스토리 흐름과의 정합성을 기반으로 게임 콘텐츠로 성공적으로 확장된 사례로 평가받는다.

 


◇ [부록] 세계관 속 '월하익송'과 외전 '우렉 마지노'

■ 월하익송이란?

‘월하익송(Wolhaiksong)’은 네이버웹툰 '신의 탑'에 등장하는 3대 세력 중 하나로, 탑의 77층 숲에 본거지를 둔 단체다. 수장인 백련은 하이랭커 랭킹 9위로, 부단장 우렉 마지노와 함께 자하드 왕가 및 10가문을 견제할 수 있는 이례적인 전력을 보유하고 있다. 단원들은 ‘윙 트리(Wing Tree)’라는 증표를 지니며, 이는 최상위 랭커의 상징으로 여겨진다.

월하익송은 탑에서 나가는 방법을 찾는 것을 목표로 하는 집단으로, 전통 권력에 대한 직접적 대결보다는 진보적 가치와 교류에 기반한 중립적 노선을 지향한다. 때문에 반왕권 테러조직 ‘FUG’와는 궤를 달리하며, 자하드 및 가주 가문, FUG의 구성원 모두를 포용하는 느슨한 친목 연합체에 가깝다는 평가도 있다. 그러나 우렉 마지노라는 초월적 전력의 존재로 인해 왕가에겐 실제적인 위협으로 간주된다.

■ 외전 '우렉 마지노'의 의미

2025년 5월 네이버웹툰을 통해 첫 연재된 외전 '우렉 마지노'는 원작 ‘신의 탑’의 첫 공식 스핀오프로, 팬들 사이에서 ‘세계관 최강자’로 불리는 인물의 과거사를 본격적으로 다룬다. 스스로 탑의 문을 열고 들어온 ‘비선별인원’ 우렉이 랭킹 1위 펜타미넘을 찾아 탑에 오르게 된 이유와 여정을 중심으로 서사가 전개된다.

이 외전은 원작 초창기의 밀도 높은 감성과 세계관의 웅장함을 다시금 끌어낸다는 평을 받으며, ‘신의 탑’ 장기 팬덤에게 원작 이상의 감정선을 제공하는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기존 설정의 충실한 활용과 독창적 해석을 병행하며, 원작 세계관을 확장하는 의미 있는 시도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