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인조이 김형준 총괄 디렉터 공식 스팀 채널을 통해 원래 5월 말로 예정되었던 ModKit을 포함한 업데이트를 6월 중순으로 연기했다고 밝혔다. 김 PD는 플레이어 피드백이 개발에 어떻게 반영되는지, 모딩에 대한 비전, 그리고 다가오는 게임플레이 개선 사항을 상세히 밝혔다. 

인조이 김형준 PD /크래프톤
인조이 김형준 PD /크래프톤

 

5월 말에서 6월 중순으로 연기된 업데이트는 모드키트(ModKit)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결정이다. 최근 커뮤니티에서 ModKit에 대한 오해가 퍼진 것을 인지한 김형준 PD는 이를 명확히 정리했다. ModKit은 모드 제작을 지원하는 도구로, 창작물이 자유롭게 공유되기를 기대한다. 모드는 CurseForge를 통해 게임 내 ‘모드 브라우저’로 쉽게 설치하거나, 로컬 파일로 문서\inZOI\Mods\ 폴더에 저장해 사용할 수 있다. 6월 업데이트에는 의상 및 가구 그래픽 수정, JSON 파일을 통한 게임 요소 변경, 초보자를 위한 샘플 프로젝트가 포함된다. 특히 CAZ 마법사 기능으로 의상 모딩이 쉬워지며, 복잡한 모딩을 위한 튜토리얼도 준비 중이다. 스크립팅 기능은 아직 개발 중이지만, 팀은 모든 수준의 크리에이터를 위한 모딩 환경을 구축하려 하고 있다. 

인조이 모드키트 /레딧
인조이 모드키트 /레딧
인조이 모드키트 /레딧
인조이 모드키트 /레딧
인조이 모드키트 /레딧
인조이 모드키트 /레딧
인조이 모드키트 /레딧
인조이 모드키트 /레딧

 

한편 인조이 로드맵에 따르면 9월에는 얼굴, 머리카락과 같은 캐릭터 특징뿐만 아니라 문, 울타리, 기둥, 창문과 같은 건축 요소까지 모딩 기능이 확장된다. 또한 대화, 음성, 보상, 동작과 같은 상호작용 기반 콘텐츠도 제작할 수 있다. 이어 12월부터 대부분의 의상을 모드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상호작용 스크립트를 편집하고 현지화 도구를 이용할 수 있게 되어 더욱 심도 있고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김형준 PD는 앞으로도 피드백 반영 과정을 투명하게 공유하며 플레이어와의 소통을 강화하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