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의 MMORPG '아레스'가 출시 이후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이벤트로 굳건한 구글 매출 4위를 유지 중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달 25일 '아레스'를 정식 출시했고, 이후 구글 매출 순위 2위를 차지했다. 이후 꾸준한 매출 4위를 기록 중이다. 

아레스 순위 변화 추이 /모바일 인덱스
아레스 순위 변화 추이 /모바일 인덱스

 

순위 데이터를 살펴보면 무료 순위에서는 자취를 감췄지만 꾸준한 매출이 일어나고 있다. 신규 이용자보다는 기존 이용자들을 만족시키고 있다는 것으로, 카카오게임즈는 어떤 업데이트와 이벤트로 이용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을까?

아레스 /카카오게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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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 이후 지금까지 '아레스'에서 선보인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요약하자면 '신섭'과 '레이드', '수영복'이다. 신서버를 열어 새로 시작하려는 이용자들의 욕구를 충족했고, 또 협동 콘텐츠인 '레이드'를 추가로 통해 콘텐츠를 보충했으며 '수영복' 이벤트로 게임의 재미를 더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카카오게임즈는 출시 1주일 만에 '아레스'에 신규 콘텐츠 ‘혼돈의 성운’을 업데이트했다. ▲뫼비우스 섹터 ▲어비스 호라이즌 ▲코즈믹 레이드로 구성된 ‘혼돈의 성운’은 매 시즌마다 전장의 특성이 달라져 다양한 전략적 플레이가 요구된다. 그리고 여름을 맞아 4가지 테마의 '아레스' 수영복 특별 코스튬을 출시했다. 수영복 코스튬의 각 부위는 개별 파츠로 구성돼, 염색 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개성을 뽐낼 수 있다.

아레스 /카카오게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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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또 1주일 만인 9일 신규 서버 '디오네' 열고 기념 출석 이벤트 진행했다. 총 14일의 출석 이벤트에 참여하면 A급 슈트 소환권 등 다양한 게임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여름 맞이 게임 내 이벤트도 진행했다. 여름 맞이 테마의 ▲출석 ▲미션 ▲교환 등 각종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고, 이벤트 아이템 '빙수'를 통해 A급 소환권 등 다양한 게임내 보상으로 교환할 수도 있도록 했다. 

아레스 /카카오게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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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5일 후인 16일에는 길드 레이드 등 길드 콘텐츠를 추가했다. 길드 레이드는 최대 인원인 50명까지 동시에 전투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 길드 보스로 추가된 '절망의 대공 바르바토스'는 기계로 만들어진 거대한 용으로, 전투에 참여한 길드원들은 보스 기믹에 따라 다함께 메카닉 '골리앗'에 탑승해 포격을 쏟아 붇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레이드를 즐길 수 있다. 

새로운 콘텐츠 추가와 함께 이벤트도 진행됐다. 28일까지 '길드 레이드'에 참여하고 인증 스크린샷을 카페 게시판에 등록한 길드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텀블러와 마우스 장패드 등 '아레스' 굿즈를 지급한다. 

아레스  레이드 /카카오게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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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레스  레이드 /카카오게임즈
아레스 레이드 /카카오게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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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레스 레이드 /카카오게임즈
아레스  레이드 /카카오게임즈
아레스 레이드 /카카오게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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