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가 원천 스토리 IP를 발굴하고 창작자를 지원하기 위해 ‘2023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스토리 공모전’ 및 펀딩팩 지원에 나선다.  또한 스마일게이트는 엔엑스쓰리게임즈에서 개발중인 MMORPG ‘더 로드(The Lord)(가칭)’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도 체결했다. 상장사가 아닌데도 동분서주하며 가장 바쁜 여름을 보내고 있는 스마일게이트다. 

'2023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스토리 공모전’의 대상 분야는 영화, 드라마, 웹소설 등이다. 참여를 원하는 창작자는 ▲영화 시나리오 50매 이상(A4기준) ▲드라마 대본 2회 차 ▲웹소설 15회 차 분량의 창작물을 등장인물 소개를 포함한 기획안과 함께 공모전 홈페이지로 8월 13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작품의 독창성과 완성도는 물론 영화, 드라마, 게임 및 공연 등2차 콘텐츠로의 발전 가능성 등을 중점적으로 심사할 방침이다. 공모전 시상식은 10월 중 개최될 예정으로 총 상금은 2,500만원 규모다.

지난해 스토리 공모전 수상작 중 하나인 김윤주 작가의 '무쏘'(가제)는 스마일게이트와 리얼라이즈 픽쳐스가 합작한 조인트벤처 스마일게이트리얼라이즈에서 현재 장편영화로 개발 진행 중이다.

'2023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스토리 공모전' 개최 /스마일게이트
'2023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스토리 공모전' 개최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에서 운영하고 있는 인디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는 한국사 스토리게임 개발사 코스닷츠에서 개발 중인 조선판타지 추리게임 ‘청구야담: 팔도견문록’의 PC완전판을 펀딩팩 프로그램 대상자로 선정하고 출시까지 적극 지원한다.

스토브인디에서 지난해 11월 선보인 ‘펀딩팩’ 프로그램은 인디 게임 개발사의 게임 런칭을 위해 펀딩 진행부터 런칭까지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펀딩팩’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개발사는 크라우드 펀딩 성공 금액의 50%, 최대 1,000만원까지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다. 개발 비용 지원뿐 아니라, 심의, 창작, 홍보 지원도 포함돼 게임 출시를 위한 모든 지원을 총망라하고 있다

‘청구야담’ PC 완전판은 괴물들이 출몰하는 조선 시대라는 판타지 배경의 추리 게임으로 ‘역덕’ 개발진의 고증을 거친 스토리와 등장인물의 복식, 건물 양식 등 미적 요소 등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플레이어는 괴물 퇴치 전문가인 정 도사가 되어 각 지역마다 내려오는 전통 설화 바탕의 다양한 에피소드를 통해 조선 각지에 출몰한 괴물들에 얽힌 사건을 해결해 나가게 된다. 스토브인디에서 만날 수 있는 ‘청구야담’ PC 완전판은 모바일 판에서 별도 구매하는 전체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이 외에도 총 10화 분량의 후일담 추가팩도 즐길 수 있다.

‘청구야담:팔도견문록’ /스마일게이트
‘청구야담:팔도견문록’ /스마일게이트

 

 

한편, 스마일게이트는 엔엑스쓰리게임즈가 개발 중인 ‘더 로드’는 캐릭터 육성에 대한 높은 자유도를 바탕으로 대규모 실시간 RVR(세력간 대결)을 즐길 수 있는 신작 MMORPG다. 모바일은 물론 PC에서도 플레이할 수 있는 멀티 플랫폼 게임으로 준비 중이다.

8종에 달하는 무기를 자유자재로 바꿔가며 전투를 펼칠 수 있으며 ‘어빌리티’를 수집해 200여종이 넘는 직업을 활성화시킬 수 있는 등 높은 육성 자유도가 최대 장점이다. 포토 스캔 기술을 활용한 사실감 넘치는 3D 맵과 아트워크도 특징으로 손꼽힌다. 대규모 실시간 RVR 전장에는 최대 600명 이상이 동시에 참여할 수 있도록 개발 중이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계약을 통해 중국을 제외한 글로벌 전 지역에 ‘더 로드’를 서비스하게 됐다.

MMORPG '더 로드'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 체결 /스마일게이트
MMORPG '더 로드'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 체결 /스마일게이트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