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과 그라비티, 텐세트가 신작 출시를 앞두고 예약에 들어갔다. 넷마블은 서머 게임 페스트 2023를 통해 신작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의 예약을 시작했고, 레벨인피니트(텐센트)는 ‘드래곤네스트2: 에볼루션’, 이스카이펀은 방치형 RPG ‘이세계 가디스 스토리’의 예약을 시작했다. 또 그라비티는 7일부터 글로벌에서 블록체인 기반 게임 ‘라그나로크 랜드버스(Ragnarok Landverse)’의 사전등록을 시작했다.

넷마블의 북미 자회사 카밤은 서머 게임 페스트 2023에 참가해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구 원탁의 기사)’의 신규 CG 트레일러 하이라이트 공개하고, 9일부터 사전등록을 시작한다. 크로스플랫폼 게임으로 개발 중인 '킹 아서'는 수집형 전략 PRG로 중세 배경의 세계관이다. 또한 29일부터 미국, 호주, 덴마크, 노르웨이, 스웨덴, 핀란드, 홍콩, 필리핀 등에서 오픈베타 테스트를 진행한다.

 

같은 날 사전등록에 들어간 이펀컴퍼니의 ‘이세계 가디스 스토리’는 여신을 수집하는 방치형 RPG이다. 게임에서 이용자는 백여 명의 여신과 만날 수 있고, 국내 한정 여신으로 ‘삼신’도 확인할 수 있다. 임산부와 아이를 수호하는 신 ‘삼신’은 ‘삼신의 힘’이 깃든 무궁화를 통해 ‘보네어’의 몸에 흡수된 캐릭터다. ‘보네어’는 각성 시 삼신 할머니의 젊은 모습으로 변한다.

'이세계 가디스 스토리' /이스카이펀
'이세계 가디스 스토리' /이스카이펀

 

레벨 인피니트는 8일 판타지 모험 모바일 MMORPG ‘드래곤네스트2: 에볼루션’의 글로벌 예야긍ㄹ 시작했다. 전 세계 3억 플레이어를 자랑하는 ‘드래곤 네스트’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클래스는 총 4종이며, 부가적인 32가지 다양한 선택지가 존재한다. 또한 다양한 전투 콘텐츠를 구비해 혼자 또는 4인 및 8인으로 파티를 구성하여 던전을 공략하거나, 월드 보스 ‘씨드래곤’ 등을 토벌할 수 있다. 특히 팀원 간 자원, 장비를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는 거래 시스템을 비롯해 펫과 함께 모험하며 성장하는 동료 시스템 등이 존재한다. 

 

그라비티는 7일부터 글로벌 예약에 들어간 블록체인 기반 게임 ‘라그나로크 랜드버스(Ragnarok Landverse)’는 라그나로크 온라인을 토대로 아이템 드롭 방식, 전투 시스템, AI 시스템 등을 선보인다. 잉요자는 Land NFT를 구매할 수 있으며 랜드 홀더는 본인이 소유한 맵에서 집을 짓고 휴식을 취하며 채굴에 필요한 스태미나를 추가적으로 획득한다. 또한 다른 이용자에게 땅을 임대해 인게임 토큰도 벌 수 있다. 게임 플레이로 획득한 아이템은 NFT로 전환해 소유하거나 막시온 마켓플레이스에서 USDC 기반의 ION 토큰으로 거래 및 교환할 수 있다. 

'라그나로크 랜드버스’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랜드버스’ /그라비티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