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보고서 대표 사진으로 사용된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IR보고서 대표 사진으로 사용된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넥슨 일본법인이 9일 도쿄증권거래소 공시를 통해 2022년 4분기와 연간 연결실적을 발표했다.

넥슨은 신작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히트2’의 흥행 성공과 ‘메이플스토리’, ‘피파 온라인4’, ‘던전앤파이터’ 등 대표 라이브 서비스 타이틀의 견조한 실적을 바탕으로 2022년 4분기와 연간 역대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

넥슨의 2022년 총매출은 3조 3,946억 원이며 전년 대비 29% 상승했다.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13% 상승한 9,952억원, 순이익은 전년 대비 13% 감소한 9,629억 원을 기록했다.

2022년 4분기의 매출은 7,783억 원, 영업이익은 1,053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분기 대비 49%, 269% 상승했다. 그러나 순이익이 -761억 원을 기록하며 -136%를 기록했다.

2022년 넥슨 실적. 좌측 매출, 우측 영업이익(단위: 10억엔) /IR보고서
2022년 넥슨 실적. 좌측 매출, 우측 영업이익(단위: 10억엔) /IR보고서
2022년 4분기의 실적 / IR 보고서 
2022년 4분기의 실적 / IR 보고서 

 

‘던전앤파이터’ IP를 모바일로 재탄생시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과 넥슨 대표 IP 중 하나인 ‘히트’를 MMORPG로 재해석한 ‘히트 2’의 활약으로 넥슨의 연간 모바일 매출은 전년 대비 41% 증가했다.

뿐만 아니라 대표 게임인 ‘메이플스토리’와 ‘피파 온라인 4’도 좋은 성과를 유지함과 동시에 중국 ‘던전앤파이터’가 매출 반등에 성공하며 PC 온라인 매출도 전년 대비 24% 증가했다.

나라별 주요 매출 게임들을 확인할 수 있다 / IR 보고서
연간 역대 최고 매출을 기록한 넥슨의 2022년 / IR 보고서 
연간 역대 최고 매출을 기록한 넥슨의 2022년 / IR 보고서 
넥슨 분기별 매출 증가 추이 /IR보고서
넥슨 분기별 매출 증가 추이 /IR보고서

 

2022년 한국 매출은 전년 대비 38% 증가했고, 국내 매출 비중 또한 60%로 확대됐다. 매출 상승의 요인으로는 신작들의 흥행과 이용자 친화적 운영을 꼽았다. 뿐만 아니라 오는 3월 9일에 PC, 모바일, 콘솔 풀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할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를 시작으로 ‘프리시아 전기’, ‘퍼스트 디센던트’, ‘마비노기 모바일’, ‘워헤이븐’ 등의 다양한 장르의 신작을 선보일 예정이다.

2023년 1분기 전망 실적도 공개했다. 9일 환율 기준으로 넥슨이 예측한 2023년 1분기 매출은 약 1,167~1,256억 엔(약 1조 1,200억 원), 영업이익은 453~525억 엔(약 4,357억 원), 순이익은 344~398억 엔(약 3,308억 원)이다.

넥슨 파이프라인 /IR보고서
넥슨 파이프라인 /IR보고서
넥슨 파이프라인 /IR보고서
넥슨 파이프라인 /IR보고서
넥슨 파이프라인 /IR보고서
넥슨 파이프라인 /IR보고서
넥슨 파이프라인 /IR보고서
넥슨 파이프라인 /IR보고서
넥슨 파이프라인 /IR보고서
넥슨 파이프라인 /IR보고서

 

넥슨 일본법인의 오웬 마호니 대표이사는 “험난한 글로벌 경제 환경에 불구하고 넥슨의 4분기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49% 성장했고, 올 1분기에도 28~38%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 장기적인 관점으로 자사의 강점인 라이브 운영에 집중해 이용자 만족도를 높여 좋은 성과를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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