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NC소프트가 ‘블레이드&소울(이하 블소)’과 ‘블레이드&소울2(이하 블소2)’에 동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우상향 그래프를 그릴 수 있을지 주목된다.
‘블레이드&소울’에는 신규 고대 던전인 흔들바람 섬이 업데이트 됐다.
‘흔들바람 섬’은 과거 북방대륙에서 인간에 대한 증오심을 품고 마물로 변한 소녀들을 막기 위한 여정을 담은 던전 콘텐츠다. 보스 몬스터 ‘란’은 필드를 이동하며 공격하는 것이 특징이다. 란을 공략해 ‘천곤무기’, ‘천곤신공패’ 등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블레이드&소울2’는 대규모 업데이트인 개화가 진행됐다.
우선 월드 던전 ‘공덕의 심판소’가 업데이트 됐다. 월드 내 전 서버 이용자들이 모여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1층부터 상층부로 진입할수록 난이도가 높아진다. 신규 보스 광란의 검 ‘세뇌된 비류하’, 재앙의 귀면술사 ‘흑마영’ 등을 처치하면 새로운 전설 장비 제작 재료를 포함한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흑마영’은 추후 공개 예정이다.
‘소울 각성’ 시스템도 공개했다. 영웅 등급 이상의 소울을 각성하는 신규 시스템이다. 각성한 소울을 착용하면 소울 고유의 블레이드 효과와 새로운 소울 각성 무공이 확률적으로 발동한다. 영웅, 전설 등급 소울은 각각 1성, 3성까지 각성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신규 콘텐츠 ‘스토리팩’이 추가됐다. 이용자가 스토리팩의 주요 캐릭터가 되어 퀘스트를 진행하며 게임의 몰입감을 느낄 수 있다. 첫 번째 스토리팩에서는 유랑극단 단장 ‘이서’를 플레이 할 수 있다.
또한 통합 매칭 시스템 ‘마스터 매칭’을 통해 야루, 시로, 파사 월드 간 자유로운 파티 던전 매칭이 가능 해졌다.
동시에 두 게임 모두 다 크리스마스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블레이드&소울’은 ‘메리 기프트마스’ 이벤트를 28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이용자는 이벤트를 통해 신석샵에서 ‘홍문수 결정’, ‘수호수 결정’ 등이 포함된 ‘크리스마스 종합 선물 세트’ 3종을 이벤트 기간 내 순차적으로 0신석, 즉 무료로 구매할 수 있다.
‘블레이드&소울2’에서 이용자는 ‘메리 크리스마스 이벤트’와 ‘Last 호랑이 기운 UP 이벤트’를 28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파티 던전에서 보스와 산타클로스를 처치하면 다양한 아이템도 획득 가능하다. 월드 내 주요 마을 지역에 상주하는 NPC ‘송년의 흑호’를 만나 필요한 버프를 지속적으로 받을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