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가가 23일 PC콘솔용 2D 액션 게임 '소닉 오리진스'를 출시했다.

'소닉' 시리즈의 원점인 '소닉 더 헤지혹', '소닉 더 헤지혹 CD', '소닉 더 헤지혹2', '소닉 더 헤지혹3&너클즈'를 PC콘솔용으로 디지털 리마스터링한 작품이다. 도트 표현은 그대로 살렸고, 큰 화면에서도 박진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소닉' 시리즈의 원점 타이틀들을 리마스터링 한 작품, 사진=세가
'소닉' 시리즈의 원점 타이틀들을 리마스터링 한 작품, 사진=세가

 

16:9의 대화면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타임 오버와 이어하기가 없어 게임 오버를 신경 쓰지 않고 소닉의 스피드를 즐길 수 있는 '애니버서리 모드' 외에 도전자를 위해 엄선된 미션에 도전하는 '미션', 개발 당시의 귀한 자료 등 최초 공개 콘텐츠를 포함한 자료와 게임 BGM을 개방하여 즐길 수 있는 '뮤지엄' 등 다양한 신규 요소와 함께 파워 업했다.

'소닉 오리진스’ 스크린샷, 사진=세가
'소닉 오리진스’ 스크린샷, 사진=세가

 

또한, 기존과 동일하게 플레이 가능한 '클래식 모드', 작품에 등장하는 보스와 연속으로 대전하는 '보스 러시', 수록 타이틀을 클리어하면 좌우 반전된 액트(스테이지)에 도전할 수 있는 '미러링 모드'를 수록했다. 추가로 본 타이틀을 위해 새롭게 제작한 애니메이션으로 클래식 소닉의 '4가지 원점'을 하나로 엮어낸 '스토리 모드'도 즐길 수 있다.

클래식 소닉 총 집합, 사진=세가
클래식 소닉 총 집합, 사진=세가

 

세가의 세계적인 인기 게임 캐릭터, 음속의 고슴도치 소닉 더 헤지혹은 1991년에 발매된 게임 소프트 '소닉 더 헤지혹'으로 탄생했다. 이후 다양한 게임기 전용으로 시리즈 타이틀이 발매되어 다운로드 포함 시리즈 누계 판매 수 13.8억 개를 넘었다.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