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게임즈의 '블루 아카이브'의 매출 중 일본 지역이 차지하는 비중이 압도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앱 매직 데이터에 따르면 2021년 11월만 해도 '블루 아카이브'의 일본 지역 매출은 237만 달러로, 882만 달러의 그외 지역 매출에 비해 한참 부족했다. 하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압도적인 차이로 일본 지역의 매출이 늘었고, '블루 아카이브'의 전체 매출 역시 2배 이상 크게 늘면서 우상향 그래프를 그리고 있다.

일본 매출이 압도적인 블루 아카이브 /앱매직(Appmagic.rocks)
일본 매출이 압도적인 블루 아카이브 /앱매직(Appmagic.rocks)


넥슨게임즈는 이렇게 매출 면에서 압도적으로 높은 비율을 보이고 있는 일본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공을 들이고 있다. 지난 1월에는 일본 서비스 3주년을 맞아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했으며, 3월에는 애니메이션 전시회 ‘애니메 재팬(AnimeJapan) 2024’에 참가, 게임 및 애니메이션 팬덤을 재확인했다.


◇ 2만명의 이용자와 3주년 행사 진행...14만 시청자 기록

넥슨게임즈는 지난 1월 월 20일부터 21일까지 일본 서비스를 맡고 있는 주식회사 요스타(Yostar)의 주최 하에 도쿄 ‘마쿠하리 멧세 국제 전시장’에서 일본 이용자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한 대규모 오프라인 이벤트를 개최했다. 이 행사에는 약 2만명의 유저들이 방문했으며, 행사 기간 중 진행된 생방송은 무려 14만명 이상의 최고 시청자수를 기록했다.

블루 아카이브 행사장 내부 전경 /넥슨게임즈
블루 아카이브 행사장 내부 전경 /넥슨게임즈

 

행사장에는 '블루 아카이브'의 캐릭터 일러스트로 제작한 등신대를 비치했으며, 게임 내 비주얼을 담은 대형 태피스트리도 설치했다. 또 게임 내 ‘총력전’에 등장한 보스들은 대형 풍선으로 제작됐다. 특히 거대 로봇인 ‘카이텐저’는 또다른 총력전 보스인 ‘페로로지라’와 나란히 배치를 채택해, ‘최종편’의 명장면을 연상시키며 호응을 얻었다.

총력전 보스들의 대형 풍선. 블루아카이브 /넥슨게임즈
총력전 보스들의 대형 풍선. 블루아카이브 /넥슨게임즈

 


또 ‘게임개발부’의 부실(동아리방), 래빗 소대가 머무는 ‘코우사기 공원’, ‘에덴 조약편에 등장하는 잔해 더미’ 등 게임 속의 다양한 공간을 재현한 공간들은 블루 아카이브와의 추억을 사진에 담으려는 많은 유저들의 발길을 이끌었다. 행사장 곳곳에 배치된 ‘페로로’, ‘아로나’ 등의 인형탈 캐릭터들과 코스플레이어들도 축제 분위기를 한층 뜨겁게 만들었다.

‘프라나’, ‘아로나’의 인형탈 캐릭터. 블루아카이브 /넥슨게임즈
‘프라나’, ‘아로나’의 인형탈 캐릭터. 블루아카이브 /넥슨게임즈
DJ 공연에 열광적인 호응을 보여준 이용자들. 블루아카이브 /넥슨게임즈
DJ 공연에 열광적인 호응을 보여준 이용자들. 블루아카이브 /넥슨게임즈

 

◇ 일본 애니메 재팬 2024 참가 후 미공개 정보 발표

넥슨게임즈는 오는 4월 한국과 일본 등에서 TV 애니메이션 방영을 앞둔 ‘블루 아카이브’를 들고 3월 23일부터 24일까지 도쿄 빅사이트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의 애니메이션 전시회 ‘애니메 재팬(AnimeJapan) 2024’에 참가했다. 이 행사에서는 대형 LED 스크린을 통한 애니메이션 PV 상영과 코스프레, DJ 공연 등 풍성한 볼거리와 함께 ‘블루 아카이브 The Animation’에 대한 새로운 정보가 공개되어 팬들의 기대감을 한 층 끌어올렸다.

'블루 아카이브' 부스 외경
'블루 아카이브' 부스 외경


‘애니메 재팬 2024’에 출품된 ‘블루 아카이브 The Animation’은 ‘블루 아카이브’의 첫번째 메인 스토리인 ’대책위원회편’을 다루며, '아비도스 대책위원회' 학생들이 학교의 폐교를 막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야기를 담는다. 오는 4월 7일부터 ‘TV도쿄 계열·BS11 외’를 통해 일본 지역에 방영되며, 한국에서는 4월 8일 오전 0시 30분 애니메이션 전문 채널 ‘애니박스’에서 방영을 시작한다.

‘블루 아카이브’ 부스는 TV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캐릭터 판넬로 장식돼 포토 스팟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또 ‘아로나’, ‘페로로’ 등의 인형탈 캐릭터들과 코스플레이어들도 부스를 찾은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했다. 부스 중앙에 설치된 메인 스테이지에서는 ‘블루 아카이브’ OST를 작곡한 미츠키요(Mitsukiyo), 노르(Nor), 카루트(KARUT)의 특별한 DJ 공연이 진행되어 행사장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블루 아카이브' 부스 외경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 '블루 아카이브' 메인 스테이지


이번 행사에서는 ‘블루 아카이브 The Animation’에 관한 새로운 소식을 발표하는 ‘스페셜 스테이지’ 토크쇼도 마련되었다. ‘블루 아카이브’의 캐릭터 목소리를 맡아 연기한 유명 성우들이 직접 출연하여 진행한 토크쇼에서는 지금까지 공개되지 않았던 메인 캐릭터 ‘선생님’의 설정화와 담당 성우가 공개되어 이목을 끌었다.

사진3. ‘블루 아카이브 The Animation’ 신규 설정화 공개
‘블루 아카이브 The Animation’ 신규 설정화

 

이와 함께 ‘블루 아카이브 The Animation’ 1화의 전반부도 선공개되었다. ‘블루 아카이브’ 세계관의 청량한 분위기와 ‘시로코’, ‘호시노’, ‘세리카’, ‘노노미’, ‘아야네’ 등 다양한 캐릭터들의 매력이 살아 움직이는 영상이 끝나자 수많은 팬들의 함성이 행사장을 가득 메웠다.

사진4. ‘블루 아카이브 The Animation’ 1화 선공개
‘블루 아카이브 The Animation’ 1화

 

또 풍성한 마케팅 시책과 컬래버레이션 발표도 이어졌다. 먼저 오는 4월 일본 라디오 방송국 ‘분카 방송’이 운영하는 인터넷 라디오 채널 ‘초A&G+’에서 ‘블루아카 라디오!’가 매주 방송될 예정이다. 일본의 대형 오락실 체인점 ‘라운드1(ROUND1)’과의 컬레버레이션도 진행한다.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