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인도 만들 수 있는 고퀄리티 얼굴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수 있게 됐다. 
 
에픽게임즈는 16일 단 몇 분 만에 고퀄리티 페이셜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수 있는 ‘메타휴먼 애니메이터’를 출시했다. 아이폰이나 스테레오 헤드 마운트 카메라(Head-Mounted Camera, HMC) 시스템으로 배우의 연기를 캡처하고 모든 메타휴먼 캐릭터에 고퀄리티 페이셜 애니메이션으로 적용할 수 있는 새로운 기술이다. 지난 3월 GDC 2023에서 진행된 ‘스테이트 오브 언리얼’에서 아이폰과 삼각대 하나로 촬영된 배우의 표정 연기를 단 몇 분 만에 고퀄리티의 페이셜 애니메이션으로 선보여 전 세계 크리에이터들로부터 엄청난 반향을 일으켰던 기술로, 이번 출시를 통해 이제 누구나 메타휴먼 애니메이터를 바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메타휴먼 애니메이터’ /에픽게임즈
‘메타휴먼 애니메이터’ /에픽게임즈

 
배우의 모든 미묘한 표정이나 모습, 감정을 정확하게 캡처하여 디지털 휴먼에 충실히 재현할 수 있기 때문에 AAA 게임 및 영화 제작자부터 인디 또는 취미 제작자까지 누구나 몰입감 있는 사실적인 캐릭터를 제작할 수 있다. 아이폰과 PC만 있으면 사용할 수 있고, 전문 버티컬 스테레오 헤드 마운트 카메라 시스템과 연동할 경우, 더 높은 퀄리티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메타휴먼 애니메이터’ /에픽게임즈
‘메타휴먼 애니메이터’ /에픽게임즈

 
이외에도, 캡처한 애니메이션 데이터는 타임코드를 지원하므로, 페이셜 애니메이션뿐만 아니라 보디 모션 캡처와 오디오와 쉽게 연동하여 캐릭터 퍼포먼스를 구현하거나, 심지어 오디오 데이터를 사용해 사실적인 혀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수도 있다.
 
한편, 메타휴먼은 클라우드 기반의 앱인 ‘메타휴먼 크리에이터’와 이번에 출시된 ‘메타휴먼 애니메이터' 그리고 스캐닝, 스컬프팅 또는 기존 모델링으로 만든 커스텀 메시를 완전히 리깅된 메타휴먼으로 만들 수 있는 ‘메시 투 메타휴먼'이 포함된 언리얼 엔진용 메타휴먼 플러그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메타휴먼 애니메이터’ /에픽게임즈
‘메타휴먼 애니메이터’ /에픽게임즈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