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가 이달 6일부터 내달 7일까지 남성 이용자들이 많은 드라이버를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세차 용품과, 자동차 플랫폼, 세차장 브랜드와 진행하는 것으로 대부분 여성보다는 남성 이용자들이 많은 것들이다. 게임 출시 전후 오프라인 브랜드 제휴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층을 늘리겠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위메이드의 이러한 전략은 얼마나 모객에 영향을 미칠까? 기존에 출시된 ‘아키에이지워’와 ‘프라시아 전기’의 성비 구성을 살펴봤다. 

위메이드의 이번 ‘나이트 크로우’의 드라이버를 위한 제휴는 프리미엄 세차용품 '더클래스', 자동차 종합 플랫폼 '겟차', 프리미엄 셀프 세차장 '워시존'과 공동으로 마련했다. ‘더클래스’에서는 ‘나이트 크로우’ 컬래버레이션 패키지를 출시한다. 세차용품 7종(불렛 타이거, 다이나믹 휠 클리너+, 클린 앤 코트, 워터에이징 익스트렉트 등)을 구매하면 게임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더 클래스
더 클래스

 
‘겟차’에서는 ‘나이트 크로우’ 모바일 브랜드 관을 연다. 앱 메인화면에서 ‘겟차런’ 아이콘을 클릭해 룰렛 이벤트에 참여하면 게임 쿠폰과 겟차 포인트를 제공한다. 겟차 이용자들이 ‘나이트 크로우’ 예약 참여 후 커뮤니티에 인증샷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더클래스 ‘나이트 크로우’ 컬래버레이션 차량용 디퓨저도 선물한다.
 
‘워시존’ 하남 강동점에는 ‘나이트 크로우’ 팝업스토어가 마련된다. 방문객 전원에게 ‘나이트 크로우’ 게임 쿠폰을 증정한다. 금, 토, 일요일 특정 시간대 방문하면 더클래스 ‘나이트 크로우’ 컬래버레이션 패키지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워시존
워시존

 

우선 카카오게임즈의 ‘아키에이지워’는 30대 남성 이용자가 가장 많고, 다음으로 40대 이용자가 많은데 두 연령층을 합치면 가장 55%로,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다음이 20대 남성이며, 30대와 40대 여성 이용자는 50대 남성 이용자보다도 더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아키에이지워 /모바일인덱스
아키에이지워 /모바일인덱스

 

‘프라시아 전기’의 사용자 구성을 보면 ‘아키에이지워’와 크게 다르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차이가 난다면 아키에이지워 대비 40대의 비율이 조금 더 낮다는 것뿐이다. 과연 드라이버 관련 오프라인 제품과의 제휴로, 타깃이 되는 20~40대 이용자 확보가 수월할지 주목된다.  

프라시아 전기 /모바일인덱스
프라시아 전기 /모바일인덱스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