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의 '나이트 크로우'가 '리니지M'을 누르고 구글 매출 순위 1위에 올랐다. 애플 앱스토어 매출도 1위다. '나이트 크로우'의 구글 매출 1위 소식과 함께 9일 위메이드의 주가가 8% 가까이 급등했다. 위메이드맥스의 주가도 7% 이상 상승했다. '나이트 크로우'는 사실적인 그래픽을 바탕으로 광활한 중세 유럽 지역과 십자군 전쟁 모티프의 방대한 세계관을 구현했다. 이용자들은 모바일과 PC 플랫폼 간 크로스 플레이를 통해 거대한 서사를 중심으로 한 압도적 규모의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위메이드는 서버 대기열이 지속 발생하는 등
위메이드가 4일 '나이트 크로우'에서 이용자 편의성에 초점을 맞춘 첫번째 업데이트를 선보였다.먼저, 인터 서버 던전 ‘마르시타 얼음 동굴’의 서버별 입장 가능 인원을 확장해 보다 많은 이용자들이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마르시타 얼음 동굴'에서는 서버 내 순위 기준인 ‘전공 휘장‘과 ‘전직의 서’ 제작에 필요한 ‘전직의 증표‘ 등을 획득할 수 있다.이는 지난 1일 공식 사이트 ‘개발팀의 첫 서신’을 통해 약속한 개선 사항들이다. 당시 이선호 PD는 대규모 PvP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게임 플레이 환경이 보장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모니
‘나이트 크로우’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구글 인기 1위는 물론이고, 매출 2위를 달성 중이다. 이러한 실적은 지난 주말 PC버전의 경우 수많은 에러와 접속 불가 현상에도 불구하고 이뤄낸 것이라 더욱 대단해 보인다. ‘나이트 크로우’를 하는데 있어 빠른 성장을 위해서는 좋은 장비가 필수다. 기본적인 장비발(?)이 없다면 갈수록 명중이 부족해서 ‘빗나감’이 자주 뜬다. 지금 ‘나이트 크로우’ 커뮤니티에는 까마귀 찾기 붐이 일고 있다. 길을 가다가 지붕 위의 까마귀를 본 적이 있을 텐데, 이 까마귀를 찾는 업적이다. ‘나이트 크로우’의
'신입들의 반란'이라 할만 했다. 26일과 27일 출시된 '나이트 크로우'와 '붕괴 : 스타레일'이 출시 후 맞이한 첫 주말을 뜨거벡 달궜다. 각각 구글 매출 순위 2위와 3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이는 '오딘'과 '아키에이지워', '리니지W' 등 쟁쟁한 기존 MMORPG 타이틀들을 제친 것이어서 더욱 주목된다. 현재 구글 매출 10위권에는 '붕괴 스타레일'을 제외한 나머지 게임들은 롤플레잉 게임이다. 이에 '나이트 크로우'가 들어오며 롤플레잉 게임 간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졌다. 업계 관계자는 "'나이트 크로우'가 출시 후 좋은
30일 오후 10시 '나이트 크로우'의 대기열이 1,000명을 넘어섰다. 같은 날 오전에도 이러한 대기열 현상이 발생했다. 직전 구글 매출 순위는 4위였고, 30일 구글 매출 2위를 기록했다. 이 매출 뒤에는 '나이트 크로우'의 치열한 작업장과의 사투가 존재했다. 이날 아침부터 서버가 불안했다. 접속이 될 때도 있고, 안 될 때도 발생했다. 게임을 실행하면 각종 에러 메시지가 뜨면서 접속이 되지 않았다. 각종 게시판에는 접속이 되지 않는다는 글이 올라왔고, 오후 10시가 되어서야 대기열 화면이 나타났다. 운영진이 공지한 현상은 '환
매드엔진이 개발하고 위메이드가 서비스하는 MMORPG ‘나이트 크로우’가 출시됐다. 이 게임은 13세기 유럽이 배경이다. 가는 곳마다 스토리 상에서 십자군들을 마주하게 된다. 맵의 배경도 유럽 지도다. 스토리를 통해 13세기 유럽 속으로 들어가 보자. 게임을 시작하면 워리어, 소드맨, 헌터, 위치 중에 마음에 드는 클래스를 선택해야 한다. 클래스를 선택한 다음에는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 있다. 다만 자유로운 설정은 불가능하고 정해져 있는 프리셋을 이용해서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 캐릭터를 만든 다음에는 본격적인 게임이 시작된다
'나이트 크로우'가 출시 하루 만에 구글 매출 8위를 달성했다. '붕괴: 스타레일'과 각축전이 예상됐던 대작 게임이다. 과금러들이 돈을 쓰기 시작했던 것은 게임성을 인정했다는 얘기다. 오랫동안 플레이해야 한다면 빠른 성장이 요구될 수밖에 없다. MMORPG의 근간은 '쟁'에 있고, 쟁을 위해서는 빠른 성장이 필수다. 다른 이용자들은 어떻게 빠른 성장을 이루었고, 또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이용자들의 물음표를 모아 봤다. 35레벨까지 오는 동안 몇 가지 궁금해할 만한 내용과 팁이 될 만한 것들을 우선 추려봤다. ◇ 서브 퀘스트보다 메인
위메이드의 상반기 기대작 '나이트 크로우'가 27일 출시했다. '나이트 크로우'가 이용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자 28일 장 시작과 함께 위메이드의 주가가 10% 이상 상승하며 좋은 출발을 보였다. 장이 끝난 오후 3시 40분 현재 위메이드는 15.35%가 상승했고, '나이트 크로우'는 구글 매출 8위에 랭크됐다. 이와 함께 위믹스 게임 100종이 확보됐다는 소식도 위메이드 주가 상승에 영향을 미쳤을 것으로 보인다. '나이트 크로우'는 출시 첫날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와 함께 매출 순위 1위를 차지했다. 구글 플레이 인기
위메이드의 상반기 기대작인 '나이트 크로우'가 27일 정식 출시됐다. 출시 소식과 함께 '나이트 크로우'는 애플 앱스토어 인기 및 매출 순위 각각 1위와 3위에 오르며, '리니지' 형제, '오딘', '아키에이지 워', '프라시아 전기'와 함께 MMORPG 시장의 매출 순위 경쟁을 펼치게 됐다. '나이트 크로우'의 이러한 인기는 출시 전부터 예고되어 왔다. 나이트 크로의 3가지 매력은 고퀄리티 그래픽과 특화된 캐릭터로 키울 수 있는 전직 시스템, 대규모 PVP 격전지 전투다. '나이트 크로우'는 ▲이용자 선택과 노력에 따라 성장하는
MMORPG 는 작년 1~3분 한국 모바일 RPG 수익 랭킹을 장악한 바 있다. 센서 타워 자료에 따르면 한국 퍼블리셔 엔씨소프트가 퍼블리싱 중인 인기 모바일 MMORPG '리니지M(Lineage M)', '리니지W(Lineage W)', '리니지2M(Lineage 2M)'으로2022년 3분기까지 벌어들인 전 세계 모바일 RPG 수익은 12.6억 달러로, 모바일RPG 퍼블리셔 수익 랭킹의 정상에 올랐다. 올해도 이러한 현상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리니지 라이크 신작 게임 3종의 마지막인 위메이드의 상반기 대작 MMORPG
위메이드의 새로운 펀딩 시스템 'SSS펀드'를 두고 넥슨보다 더 체계적이라는 이용자 반응이 나왔다. 과연 얼마나 더 체계적일까? 또 이 펀딩 시스템은 위메이드가 진행 중인 '팬토큰'과 유사한 개념이다. 해외에서 대박을 터트린 '팬토큰' 만큼 흥행할지, 넥슨의 후원 시스템에 이어지는 '나이트 크로우'의 스트리머 후원 시스템(SSS) 펀드에 대해 알아봤다.◇ '히트2'에 적용한 넥슨의 크리에이터 후원 시스템시작은 넥슨이었다. 넥슨은 '히트2'를 통해 스트리머를 통한 후원 시스템의 새로운 길을 열었다. 넥슨은 '히트2' 출시 3개월 차에
'나이트 크로우'의 출시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27일 출시인데, 아직 이용자들의 궁금증을 해결할만한 많은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다. 그렇기에 이용자들은 '나이트 크로우'의 어떤 점을 궁금해하는지 알아봤다.이 게임은 MMORPG인지라 '직업'이 가장 먼저 나올 줄 알았는데 아니다. 네이버에서 나이트 크로우의 '직업'은 '기타'와 '출시일'에 밀려 3위다. 그리고 '나이트 크로우'의 광고와 사양, 예약, PC버전 등이 관련 키워드로 뜬다. 구글에서는 모바일과 출시일, 예약, PC, 사양 등에 이어 가장 아래 '직업'이 존재한다. 이용자들
위메이드의 상반기 기대작 '나이트 크로우'가 오는 27일 출시를 앞두고 있다. 복수와 욕망, 갈등으로 물든 혼돈의 시대에서 밤 까마귀 길드 ‘나이트 크로우’가 역사를 뒤바꿀 수 있을까? '나이트 크로우'는 언리얼 엔진 5 기반의 극사실적인 그래픽을 바탕으로 광활한 중세 유럽 지역과 십자군 전쟁 모티프의 방대한 세계관을 구현했다. 지난 미디어쇼케이스에서 나이트 크로우 개발 총괄 이선호 PD는 "시각과 청각 그리고 가상의 공감각까지 자극하는 진짜 액션의 쾌감을 느낄 수 있는 게임”으로 나이트 크로우를 소개했다. 나이트 크로우는 실사풍
게임사와 게임 크리에이터는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다. 좋든 싫은 둘 사이는 서로 큰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다. 하지만 게임사가 크리에이터를 향해 구애를 하는 상황이다. 그 수가 훨씬 많기 때문이다. 넥슨은 '히트2'에서 최초로 '후원 시스템'을 선보였다. 크리에이터가 제작한 영상 속 코드를 게임 속에서 입력하면 이용자와 크리에이터 모두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방식이다. '히트2'가 쏘아올린 이 크리에이터 후원 시스템은 '프라시아 전기', '나이트 크로우'로 이어지고 있다. 이 후원 시스템은 게임사와 크리에이터가 일방적으로 관계를 맺는
오는 27일 출시되는 위메이드의 신작 '나이트 크로우'에 상당한 관심이 집중됐다. 이전에 출시된 '아키에이지'가 구글 매출 2,3위를 기록 중이고, '프라시아 전기' 역시 구를 매출 톱5에 드는 기염을 토했기 때문이다. 아울러 '나이트 크로우' 역시 같은 MMORPG로, 엔씨의 'TL'로 이어지는 MMORPG 대작 4종 중 하나에 포함됐기 때문이다. 엔씨도 'TL' 하나만 있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작품을 올해 선보일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위메이드는 더 많은 작품을 선보일 것으로 보인다. 2023년 위메이드는 위메이드플레이, 위메이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가 신작 '나이트 크로우'가 국내 1위 매출도 가능할 것으로 봤다. 먼저 출시된 MMORPG의 성과가 좋고, 곧 출시할 ‘나이트 크로우’의 게임 퀄리티가 훌륭하기 때문이라는 이유다. 12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분기 프리뷰 기자 간담회에서는 신작 '나이트 크로우'에 대한 관련한 질문이 많았다. 관련 질문과 장 대표의 답변을 정리했다. 장 대표는 올해 선보일 사업의 3개 키워드로 ‘안티 프리저’, ‘롤업’, ‘투명성’을 제시했다. 불확실한 상황에서 성과와 역량을 쌓아가고, 준비한 것을 선보이고, 더 투명한 플랫폼을 선
매드엔진…아직은 낯선 신생 게임개발사다.그러나 매드엔진은 과거 넷게임즈에서 MMORPG ‘V4’ 개발을 주도했던 손면석 대표가 창업한 회사다. ‘V4’를 총괄했던 손면석 총괄과 ‘히트’, ‘오버히트’ 등을 개발한 이정욱 대표도 합류했다. 2020년 넷게임즈(현 넥슨게임즈)를 떠난 손면석 대표는 매드엔진이라는 신생 개발사를 설립했고 위메이드는 100억원 이상을 투자한 것으로 알려졌다. 위메이드는 매드엔진의 지분 40% 이상을 확보하고 있다. 매드엔진은 언리얼 엔진 5를 사용하여 MMORPG ‘나이트 크로우’를 개발해 왔다. 이 게임은
컬래버레이션과 관련된 영상 조회수가 200만이 넘는다. 게임의 사전 예약보다 높은 조회수라고 볼 수 있다. 이처럼 예상하지 못한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정보를 알게 되면 “와 이런걸 어떻게 생각했지?”라는 느낌이 들곤 한다. 위메이드는 이러한 이색 컬래버레이션을 ‘나이트 크로우’에 진행하며 많은 이용자들의 시선을 끌어모으고 있다. 지난 6일, 위메이드는 짐승친구들 등의 콘텐츠로 유명한 247만 유튜버 짤툰과의 컬래버레이션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은 약 34만의 조회수를 기록했고, 영상에서는 짐승친구들의 캐릭터 중 하나인 새대갈을 시
세계사에 아주 관심이 많지 않은 이상 중세 '십자군' 전쟁이 이슬람과 기독교의 전쟁이었고, 이것이 오늘날 TV 속에서 많이 등장하는 시아파 수니파로까지 이어지고 있다는 사실을 알기란 쉽지 않다. 수 백년간 이어진 전쟁이라 관계도 상당히 복잡하다.세계사에서 너무도 상싱적인 이 전쟁을 배경으로 한 게임도 많이 등장했다. 그리고 카카오게임즈의 '아키에이지 워'를 시작으로 넥슨의 '프라시아 전기'에 이어 등장하는 위메이드의 신작 MMORPG '나이트 크로우'도 이 십자군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워낙 유명한 역사적 사실이라 관심이 높다. 이
위메이드가 27일 ‘나이트 크로우’의 출시를 앞두고 정보를 하나씩 풀고 있다. 우선 7일 공개된 격전지 내용 소개 영상을 본 이용자들은 ‘스펙타클’하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2주 전 공개되어 이용자들의 기대감을 높였던 그 격전지에 대한 상세한 내용이 공개된 것이다. 17일 공개된 격전지 트레일러 영상에서는 수 많은 사람들이 줄을 지어 가는 모습을 담았다. 비행이 시작되는 비행사 앞에 모인 이용자들은 하차례로 날개를 펼치고 점프대를 뛰어내리는 장관을 연출한다. 성 안으로 침투한 이용자들은 다양한 탈것과 글라이더를 이용하여 더 깊은